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여행]도민이 전하는 제주여행 기본서

♡아일락♡ 2014. 6. 5. 09:53
320x100

[제주도여행]도민이 전하는 제주여행 기본서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어제는 선거일로 공휴일이였습니다. 오늘 휴가를 내신 분들은 어제부터 이번주 일요일까지 휴가를 즐기실 것 이며, 오늘 휴가를 내지 못한 분들은 오늘 퇴근후부터 일요일까지 휴가를 즐기실 것 입니다.

 

이번 휴가는 어떻게 보낼 계획이신가요?

 

오늘 아일락은 이번 휴가 기간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가오는 여름철 휴가 등등등... 제주도를 찾는 많은 분들이 만족은 하지 못하더라도, 실망감은 느끼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게시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이전에 제가 제 블로그에 작성했던 제주도 여행 정보 및 설계 게시글을 하나의 게시글로 묶어볼까 합니다.

 

바로 게시글 안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뿐만 아니라 국내 다른 지역 및 해외까지 그 지역을 여행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책자도 찾아보며, 인터넷의 각종 자료를 찾아봅니다.

그 정보들 사이에서 좋은 정보를 취합하여 우리는 여행 계획을 짜며, 그 계획에 맞게 여행을 즐깁니다.

 

하지만, 일부 책자와 인터넷 정보는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오류로 인해 우리는 여행길에서 실망감만 안고 돌아오는 경우가 있으며, 이로 인해 그 지역의 이미지는 별로 좋지 못합니다.

알맞은 정보, 정확한 정보를 미리 알고 여행을 계획한다면 그 여행지는 또 찾고 싶은 곳으로 기억에 남을 것 입니다.

 

제주도를 찾는 당신께! 제주도민 아일락이 전하는 제주여행 TIP 입니다.

 

 

 

 

 

1. 제주도, 이젠 알고 떠나자!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가야할 곳

 

- 제주도를 찾았던 분들께 한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여러분의 제주도 여행 중 어디서 무엇을 보셨습니까?"

테마파크를 찾고, 일부 한정 된 관광지... 인터넷에 많이 떠있는 곳만 다녀오진 않으셨습니까?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이며, 서울 3배 이상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제주도를 2박3일~4박5일 일정으로 돌아본다는 것... 말 자체에 오류가 있습니다.

제주도를 자주 찾았던 분들이 아닌... 처음으로 제주도를 찾는 분들께 전합니다.

제주도를 처음 찾고,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287

 

 

 

 

 

2. 내 여행은 왜 이리 어중간할까? 현지인처럼 여행하려면...

 

- 많은 분들은 철저한 여행 계획을 세우고, 그 여행 계획에 맞게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지역에 사는 현지인들도 관광객처럼 철저한 계획을 가지고 그 지역을 여행하고 있을까요?

아닐 것 입니다.

때로는 계획에 맞게 여행을 즐기고, 때로는 아무런 계획없이 도로의 이정표를 참고해 여행을 즐기는 부분... 이런게 여행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합니다.

 

우연히 바라본 풍경이 너무나 이뻐... 그곳에서 내린 후 사진 한장 찍는 것!

 

제주도 여행길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297

 

 

 

 

3. 제주도 여행에 대한 5가지 불편함과 해결점

 

- 제주도민 아일락이 작성했던 많은 제주 여행 설계 게시글은 제주도민의 입장... 그리고 서울분들께 국한되어 작성했었습니다.

제주도는 섬으로써 비행기 혹은 배를 이용하지 않으면 오실 수 없습니다. 그 부분과 더불어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불편한 나머지(렌트카, 숙박, 맛집 선택 등등등)에 대해 어떻게 해결을 하면 좋을지.... 안내했었습니다.

 

많은 제주도 관광객분들의 문제점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제주도에서 똑같이 하고 있다는 것에 있으며, 무리한 여행 계획으로 '힐링'이 아닌 '킬링' 여행이 되고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제는 '킬링' 여행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15

 

 

 

 

 

4. 과연 가능할까? 당일치기 제주여행

 

- '당일치기 제주도 여행'???

이 말을 들으면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당일치기 제주도 여행' 이제는 가능해졌습니다.

혹시, 오래전 1박 2일 프로그램에서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씨가 아침밥을 먹으려고 '전라도 노력항'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 성산포를 찾았던 것을 기억하십니까???

단순히 '아침밥'을 먹기위해 대한민국 최남단인 '제주도'까지 찾아왔었으며, 그 이후 '대한민국 폭포 특집'에서도 잠시 하루만 제주도를 찾아서 '폭포'를 즐기고 저녁에 다시 타지역으로 비행기를 타고 가셨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렇듯, 이미 제주도 여행은 당일치기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 수많은 비행기 노선이 제주도를 찾아올 수 있게 만들고 있으며, 많은 항공사의 경쟁으로 인해 저렴한 티켓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으로 인해 아침일찍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온 후 한라산 등반 혹은 올레길을 걸으시고 저녁 비행기로 다시 돌아가는 경우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당일치기 제주도여행... 제주도의 또 다른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26

 

 

 

 

 

5. 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의 정석

 

- 제주도를 찾는 당신께 전하는 깨알같은 제주도 여행 정보!

우리나라는 우측 통행입니다. 그렇기에 렌트카를 공항에서 인수하시고 여행 시작을 하는 순간! 제주도의 서쪽부터 여행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다와 더 가까이에서 드라이브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여행... 한가지 주제와 한가지 체험을 반드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눈으로만 바라보는 여행은 오랜기억에 남지 않습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42

 

 

 

 

6.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하는 방법, 그 비밀을 공개합니다.

 

- 제주도를 찾았던 분들의 가장 많은 불만은... 다음과 같을 것 입니다.

 

'동남아보다 비싼 제주도 여행'...

 

맞습니다. 제주도를 알지 못하기에 이상한 곳에 돈을 낭비하고, 비싸돈을 주고 실망감을 구매하고 돌아갑니다.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살고 있는 아일락이 제주도를 가장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예전 1박 2일에서 소개했던 방법을 토대로 설명합니다.

비싸지 않게 ... 최대한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은 반드시 해당 게시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50

 

 

 

 

7. 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맛집 즐기는 방법

 

제주도 여행중 '맛집' 선정시에 주의할 점을 열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할 점 : 타 지역에서도 먹을 수 있는 음식 먹기

예를 들어, '닭갈비, 감자탕, 갈비, 보쌈 등' 타 지역에서도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가급적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타 지역이 원조인 음식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여행중에 드시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흑돼지, 회, 해산물 등' 제주도에서만 맛을 보실 수 있는 그런 음식들이 많습니다. 여행의 묘미인 '입맛'을 잘 충족하시면 더욱 좋은 여행이 되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오셨을때 먹어보셨으면 하는 음식! 그 음식을 먼저 파악하시고 그 음식에 맞는 맛집을 찾아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83

 

 

 

 

 

8. 제주도민이 전하는 비오는 날 제주여행 방법

 

- 이제 조금있으면 제주도에 장마가 찾아옵니다. 장마가 찾아오면 매일매일 비가 오면, '해'를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이 시즌에 제주도로 여행 오시는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다시 돌아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아일락'의 시각으로 바라본 '비오는날 제주도 100배 즐기실 수 있는 장소 및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96

 

 

 

 

9. 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 실제 경비

 

- 제주도를 한번이라도 찾으셨던 분들과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께 단도직입적으로 여쭤보겠습니다.

제주도 여행 중 총 경비를 얼마나 사용하셨으며, 얼마를 예상하고 있으신지요?

여행...이라는 개념... 자신의 일상생활을 잠시나마 벗어나 또다른 세상과의 만남입니다. 그런데요. 이런 여행이 돈이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돈이 있어야 여행을 떠나실 수 있고, 돈이 있어야만 그 여행지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우리나라이기에 저렴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뉴스 기사를 보면 제주도를 갈 돈이면 동남아를 간다고도 합니다.

제주도... 아일락은 이곳에 살고 있기에 주말에 어디를 가던지 별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를 찾는 분들은 섬이라는 특성상 비행기 혹은 배를 타고 찾아야하는 부분과 더불어 많은 경비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오십니다.

어찌보면... 제가 타 지역으로 여행갈때와 동일합니다.

작은 돈이 아닌 큰 돈이 지출되는 여행은 계획자체에서 여행 경비 계획을 반드시 세우셔야 합니다.
그래야 알차게 소비를 하고, 기분나쁜 여행이 되지 않습니다.

제주도 여행 시 가장 크게 지출되는 비용 5가지를 설정하고 현실적으로 얼마만큼의 돈이 지출되는지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423

 

 

 

 

 

10. 경험으로 본 비행기 결항에 대처하는 방법

 

태풍이 불거나, 강한 바람이 불거나, 안개가 많이 끼거나... 기상이 안좋은 날이면 꼭! 일어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비행기 결항'입니다. 제주도는 '섬'으로 제주도에 오시거나, 나가실때는 '비행기 혹은 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태풍, 강한바람 등등 주의보가 떨어지면 모든 이동수단이 차단됩니다. 이동수단의 차단으로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나이, 성별을 무시하고 짜증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급한일이 있는 직장인의 경우... 정말로 미치고 팔짝뛰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바로 항공사 카운터로 가셔서... 화를 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비행기' 결항이 이루어질때 최대한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13

 

 

 

 

위의 제가 안내해 드린 10가지...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한번쯤 참고 하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여행 이라는게... 아무리 좋은 계획을 짜셔도 100% 만족하기란 힘이듭니다. 어느정도의 실망감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만일, 100% 만족하시는 경우 그 지역은 평생 기억에 남을 것이며, 또다시 찾고싶은 지역이 될 것 입니다.

 

제주도는 여행자의 땅! 관광천국이라는 수식어가 붙지만... 실제로 관광을 즐기려 하다보면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없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여러분의 제주도 여행... 본인의 여행 기간 중! 이것 만큼은 반드시 해야지! 라는 주제와 목적을 가지고 제주도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승마, 바다낚시, 한라산 등반, 올레코스 정복 등등등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찾고 그 부분을 했을때... 여러분의 여행은 다른 부분에서 실망감을 느끼더라도 어느정도의 만족감을 가져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위의 10가지 이외에 아일락이 이전에 작성했던 제주도 여행 정보 게시글을 보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가져가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망치는 5가지 요소 : http://jejunim1.tistory.com/365
제주도 여행 전-후 5가지 체크사항, 제주여행에 대해 알아야 할 것 : http://jejunim1.tistory.com/420
관광천국 제주여행, 렌트카없이 가능할까? : http://jejunim1.tistory.com/439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