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여행]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의 정석

♡아일락♡ 2014. 1. 10. 09:46
320x100

[제주도여행]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의 정석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지금 제주도는 시베리아를 연상할 만큼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부터는 날씨가 풀린다고 하지만 지금의 날씨는 투모로우(?)까지는 아니고... 많은 눈이 앞을 가리고 있습니다.


이번 강추위 이후에 날씨가 풀린다면 겨울철 우리나라에서 가장 따뜻한 제주도의 여행!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합니다.

그 이유는 매년 겨울이 되면 제주도는 비수기가 찾아오며 항공료, 숙박료, 렌트카 비용 등 정말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985년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제주도에서 자랐으며, 현재도 제주도에 살고 있는 아일락이 전해드립니다.

 

'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의 정석'

  

이 말이 무슨말 일까요??? 오늘 제가 작성하는 게시글을 읽어보시면서 제주도 여행을 여러분의 여행계획과 한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사람들의 삶에는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그 많은 변화 중에는 '여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행사' 혹은 '여행책자'를 참고해 여행을 떠나던 부분이 인터넷에 떠있는 정보를 참고해 자신이 직접 여행 계획을 세우고, 떠나며~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우리네 삶에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가장 큰 역활을 하는 인터넷의 주체는 누가 머래도 '블로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합니다.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제주도에 살고있는 제주도민 아일락! 오늘 제가 생각하는 제주도 여행의 정석!을 블로그에 한번 풀어가보고자 합니다.
※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정보를 제주도 여행을 다녀가신 분들께는 자신의 여행을 뒤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제주도 여행의 시작! 어디로부터 즐겨야 할까??

 

- 이 부분은 우리나라가 '우측통행' 이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정답'이 쉽게 도출됩니다. 바로 서쪽으로부터 여행을 시작하는 것 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오시는 많은 분들을 보시면, 특정한 주제(등산, 바다낚시)를 제외하고는 '렌트카'를 대여하여 제주도 구석구석을 여행합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길을 정확히 알지 못하기에 동일한 지역을 두번, 세번 왔다갔다도 하며, 렌트카 혹은 하이킹 시 제대로 즐기지 못합니다.

위에서 제가 말한 '우측통행의 법칙'!!! 바로 제주도의 서쪽으로부터 여행을 시작하여, 남쪽, 동쪽을 거처 다시 공항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운전자는 한라산을 방면에 위치해 있지만, 조수석에 타고 있는 사람은 제주도의 바다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으며, 하이킹을 하시는 분들은 바로 바다 옆으로 자전거, 스쿠터를 타고 여행을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 제주도의 모든 해안도로는 '자전거 도로'가 마련되어 있으며, 자전거 도로는 바닷가 방면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하이킹, 스쿠터를 타실 때 자동차를 마주보면서가 아닌 달리는 자동차의 방향으로 즐기셔야 안전하기에 서쪽으로부터 여행해야되는 법칙!!!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2. 자신이 찾는 시기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방문해본다.

 

- 제주도 여행객의 가장 큰 문제점!!! TV 프로그램에 나온 장소, 인터넷에 나온 장소를 1순위로 정해서 찾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1월, 2월 제주도의 가장 큰 볼거리는 '한라산의 설경'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합니다.
왜 이곳을 제가 말하고 있을까요??
지금 시기에 제주도에서 가장 이쁘기 때문일 것 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여름에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우도의 서빈백사, 협재해수욕장 등 애매랄드 빛 바다에 직접 몸을 담가보시는 것... 등등 각 계절마다 제주도의 볼거리가 있으며, 그곳을 1순위로 잡으시고 TV프로그램, 인터넷에 나온장소를 2순위로 잡으셔야 더욱 알찬 제주도 여행이 됩니다.

※ 매년 겨울철 제주도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 바로 그것은 3계절을 느껴보는 것 입니다. 3계절이란 봄, 가을, 겨울을 말합니다. 제주도의 해안가에 가보시면 봄의 전령인 '동백꽃, 유채꽃'이 피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산간 지역에 가시면 낙엽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라산을 찾으시면 '만년설(?)'을 방불케하는 아름다운 설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1박 2일처럼 짧게 오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3박4일이상 길게 제주도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그날그날 여행의 테마를 각 계절을 느껴보자! 라는 형식의 주제를 정해보시기 바랍니다.

 

 

 

 

3. 자신의 여행 계획 중 꼭 하고 싶은 체험을 작성한다.

 

- 제가 언제나 블로그에 '제주도 여행 계획' 게시글을 작성할때마다 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많은 제주도 여행객분들이 하고 있는 렌트카를 타고 해안도로 혹은 산속을 달려보는 것! 이거는 제주도가 아니라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TV의 '나는혼자산다'라는 방송에서 제주도 부분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데프콘이 혼자 제주도 여행을 온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 방송 속에서 데프콘은 여행을 오기전에 제주도 맛집 리스트를 정리해서 찾은 후 '제주도 맛집 탐방'을 주 목적으로 여행을 하였습니다.
이처럼 제주도에 여행을 오시면서 꼭!!! 하고 싶은 부분을 작성하여 한번 그 부분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색다른 추억으로 다가올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에서의 캠핑, 바다낚시 체험, 바릇잡이 체험, 한라산 혹은 오름 등반 등등등 자신의 지역에서는 할 수 없는 그런 것들을 찾으신 후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제가 말한 3가지!!! 제주도민이 아일락이 생각하는 제주도 여행의 법칙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면... 위의 3가지를 참고해 제주도민이 생각하는 다시 또 찾고싶은 제주도를 즐기는 여행 계획을 설계해볼까요???

 

1일차
- 공항(렌트카 픽업) -> 용두암~이호해안도로 -> 하귀~애월해안도로 -> 귀덕~한림해안도로 -> 협재해수욕장 -> 한림공원 -> 숙소
※ 제주도의 서쪽은 어느 장소에서나 바다로 떨어지는 '일몰'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숙소에 짐을 푸신 후 용수리해안도로와 고산수월봉으로 잠깐 마실을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2일차
- 오설록 -> 송악산 -> 용머리해안 -> 중문관광단지 -> 강정~월평해안도로 -> 숙소
※ 강정~월평해안도로는 썰물에 먼곳까지 갯바위가 들어나며 이곳에서 바릇잡이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녁을 먹으신 후 서귀포의 천지연폭포, 새연교의 야경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3일차
- 남원 큰엉 해안경승지 -> 표선해안도로 -> 신천목장 -> 섭지코지 -> 숙소 혹은 우도에 들어가셔서 숙박
※ 성산포에서 숙소를 마련하거나, 우도에 들어가셔서 숙소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4일차
- 우도에 들어가셨다면 우도에서의 일출, 성산포라면 성산일출봉에서의 일출 -> 우도 구경(오전) -> 성산포~월정리 해안도로 -> 만장굴 -> 제주시 -> 사라봉 -> 공항

 

※ 위의 여행 내용은 절대 빡센 여행 코스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중간중간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을 끼워넣으신 후 즐기시면~~ 제주도를 더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4개의 내용은 제주도의 해안도로를 통한 제주도 여행 계획이며, 제주도의 중산간지역은 철저하게 배제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주도 바다뿐만 아니라, 제주도의 중산간 지역도 정말 아름답고 '힐링'할 수 있다는 것!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일, 제주도 중산간 지역을 쉽게 느끼시려면, 서귀포 자연휴양림, 제주절물휴양림, 비자림 정도는 가보셔야 한다는 점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서는 테마파크는 배제되어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의 여행파트너에 어린아이가 껴있거나, 자신이 제주도를 찾은 날 '비'가 온다면... 실내 테마파크도 좋은 관광지가 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다시 한번, 위에 제가 작성한 제주도 여행 계획은 제주도 전체가 포함되지 않은 일부분만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또다른 제주도 여행 계획은 정리하는데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제주도 여행객분들이 만족하는 여행을 하시는 그날을 위해~~^^

 

우리네 여행에는 '정답'이란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여행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당신은 '만족감'을 느끼며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은 '광고'가 아닙니다.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