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여행]관광천국 제주여행, 렌트카없이 가능할까?

♡아일락♡ 2014. 6. 3. 07:44
320x100

[제주도여행]관광천국 제주여행, 렌트카없이 가능할까?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어제 제주도는 엄청난 강풍으로 인해 많은 피해가 있었습니다. 제주공항의 경우 모든 비행기가 결항되어 많은 분들의 발이 묶였으며, 나무가 뿌러짐은 물론... 건물의 지붕도 바람에 날아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제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을 지속적으로 계획하실텐대요. 미리미리 하나하나 확인하시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시고 여행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소한 일 때문에 괜히 기분 좋은 여행길에 기분 나빠지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오늘 아일락은 예전부터 생각했던 제주도 여행!... 그것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게시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오늘 아일락은 제주도 여행에 대한 TIP 하나를 드리고자 합니다.
제주도민 아일락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 TIP은 무엇일까요???

 

 



여러분이 생각하실 때, 본인이 여행을 간다면... 자신의 차량 없이, 렌트카 없이 여행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내 여행을 간다면 자신의 차량을 끌고 가며, 제주도를 찾는 분들은 100명 중 90명 이상이 렌트카를 대여하실 것 입니다.

근데요. 해외 여행을 간다고 생각해보십시요. 패키지 여행의 경우 버스를 이용하겠지만, 개인여행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나라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렌트카 대여를 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 제주도에서 렌트카 없이 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 오늘 아일락은 풀어나가고자 합니다.

 


가장먼저~~ 제주도 여행에서 자동차 '렌트'의 장점,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장점

- 제주도는 서울의 3배의 크기를 가지고 있을만큼 정말로 큰섬입니다. 이렇게 큰 섬을 짧은 기간이든, 4일이상의 기간이든 자동차없이 돌아보기는 정말로 많이 힘이듭니다. 그리고 제주도는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따라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달릴 수 있으며, 바다가 아닌 제주도의 오름지역을 가시는 경우 자동차로 쉽게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주도는 '대중교통'이 많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제주도의 명품숲길인 '사려니숲길' 제주도의 천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곶자왈'등... 자동차 없이는 진입하기 많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자동차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주도의 날씨는 정말로 후덥지근하기에 자동차의 에어컨이 많은 힘이됩니다.

 

2. 단점

- 자동차 '렌트'를 하시면 여행하시는 기간동안 편안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제주도는 성수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성수기에 접어든 제주도의 관광시장은 '할인'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정말로 비싼 가격을 지불하시고 '렌트, 숙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많은 돈을 지불하고 만족할만한 여행을 하지 못할거라면 불편하지만 대중교통을 최대한 이용하시면서 '렌트' 비용으로 더욱 맛있는 제주도의 음식을 먹고 가시는게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렌트'의 장점, 단점... 어떤 부분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솔직히... 제주도민 아일락이 생각할때 렌트카 없이 제주도 여행은...

 

NO

 

라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제주도 올레길, 오름 등등등 트레킹과 관련된 부분을 생각하고 오셨다면 렌트카가 필요없습니다.
작년 겨울 아일락은 혼자서 베낭가방 하나메고 오랜기간 자동차없이 동해안 여행을 했었습니다.

 

 

 

이처럼 캐리어 같은 짐이 아니고 베낭하나 메고, 특정한 주제를 선택해서 오시는 경우 자동차는 필요없습니다.

이처럼 제주도도 가방 하나메고 다닐 수 있으며, 렌트카 없이 즐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며 오늘 한번 여행설계를 해볼까 합니다.

아래에 제가 작성하는 제주도 여행 설계를 읽어보시면서 여러분의 제주도 여행 중 렌트카가 필요할지? 안할지? 고민해 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에 소개하는 여행설계는 렌트카 없는 제주도 여행에 대해 아일락 기준에서 작성한 것이며, 이 부분을 토대로 다르게 변경하셔도 좋습니다. 


 

첫째날

 

- 짧은 기간이든, 3일, 4일 이상의 기간이든 제주도에 여행 오시게되면 자신이 입을 옷과 여러가지 등 자신의 짐을 캐리어에 들고 제주 공항에 내립니다. 그 캐리어를 들고 바로 여행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렌트카를 대여하시는 분들에 한정된 이야기입니다. '렌트카'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제주 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바로 자신이 첫째날 머무르실 숙소로 향합니다.


첫째날을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 첫째날 추천드리는 제주도의 지역은 섬속의 아름다운 섬!!! '우도'를 소개해 드립니다.

- 우도는 제주 맨 동쪽에 있는 섬입니다. 우도안에서 첫째날은 '산호초 해수욕장'에서 해수욕도 즐기시고, 우도 8경을 한번 자신의 두 눈과 몸에 담는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공항에서 자신의 짐을 픽업하신 후 시내버스를 이용하시고 '제주시터미널'로 향합니다.
- '터미널'에서 '동부 일주도로' 버스의 '성산포행' 티켓을 끊으신 후 '버스'에 탑승합니다. 제주시 터미널에서 '성산포'까지는 약 1시간정도 소요될 것 입니다. 비행기에서 내리신 후 바로 성산포로 가셔야 하기에 배가 고플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탑승하기 이전에 간단히 식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우도에 도착하기 전까지... 배가 고픕니다.

- 제주 성산포항에 도착하신 후 도항선을 타고 20여 분만 가면 우도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펜션을 예약하셨다면, 펜션으로 바로 가신 후 짐을 풀고, 바로 우도 여행 준비를 합니다. 여행 준비를 마치신 후 우도 곳곳에 위치해 있는 '자전거, ATV, 스쿠터' 대여점으로 갑니다. 솔직히 '자전거' 대여를 추천드립니다. '자전거'대여가 많이 저렴하며, 자신이 있는 기간동안 편히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혹시, 자신이 머무르실 펜션에서 자전거 대여가 가능할 수 있으니, 예약하실때~ 한번쯤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 첫째날은 우도내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우도를 천천히 돌아보면서 제주도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TIP : 우도내의 펜션의 경우 미리미리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지금 제주도는 성수기에 접어들고 있기에~ 빈 객실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인터넷 발품을 팔아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펜션으로 전화하는 것이 저렴하실 수도 있으며, 각종 여행사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이 저렴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같은 펜션이라도 여러군데를 통해서 전화를 하신 후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날

 

- 둘째날 추천드리는 지역은 여러 장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첫째날은 비행기를 타고 바로 제주도에 오신 후 바로 여행을 하기 보다는...우도에서 미리 제주도를 만끽 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1. 아침에 '일출'시간에 맞춰서 일찍 일어나시기 바랍니다. '우도'는 제주도의 동쪽 끝 지역입니다. 그렇기에 제주도에서 가장 빨리 해가 뜨는 지역입니다. 정말로 아름다운 '일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바로 하늘로 쏟구치는... '해'를 바라보면서 올해 남은 기간에 대한 각오를 다져보시기 바랍니다.

 

2. 우도에서 아침을 해결하시거나 다시 도항선을 타시고 성산포로 나오신 후 아침을 즐깁니다.

솔직히 제주도의 아침, 점심에는 먹을만한 음식을 찾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패스트푸드를 먹을수도 없고, 타 지역에서도 맛보실 수 있는 음식을 먹을 수도 없습니다.

제주도 여행중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음식 [성게 칼국수 혹은 해물라면 등등등]을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3. 성산일출봉 혹은 섭지코지

-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에 등재된 장소입니다. 말만 들어도 정말로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그리고 이 곳은 '일출' 장소로 정말로 좋습니다.

하지만, 성산일출봉을 방문하는 것도 좋으나 '우도'에서 일출을 보셨다면... 바로 섭지코지로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까지는 성산포에서 집을 가지고 택시를 이용하셔야 할 것 입니다.

 

 

 

4. 일주도로 버스를 이용한 후 둘째날 숙소로 먼저 향합니다.

- 둘째날의 숙소는 서귀포시 지역입니다. 섭지코지를 구경하신 후 다시 일주도로 버스를 타실 수 있는 성산포 장소를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택시를 이용하시면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일주도로 버스를 이용하시고, 서귀포 일호광장 터미널에 내리신 후 택시를 이용하시고 자신의 숙소로 가시기 바랍니다.

 

5. 저녁 먹기 전 추천드리는 서귀포시 주변 관광지

쇠소깍 : 느림의 미학... '투명카약'을 한번 타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최근 정말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기에... 카약을 타기위해서는 오랜시간 대기를 하셔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정방폭포 : 아시아 유일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 1박 2일에서도 소개되었던 곳이며, 아름다운 서귀포 폭포입니다.

 

 


※ 서귀포시 올레 시장은 작지만 볼거리가 있습니다. 올레 시장에서 장을 보신 후 숙소로 돌아가시고 저녁식사를 하셔도 좋습니다. 시장안에서는 저렴하게 회와 각종 먹을거리가 판매됩니다.


6. 저녁식사 후 추천드리는 서귀포시 주변 관광지


천지연폭포 : 낮시간대에 찾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밤에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폭포에 조명이 켜지면 정말 아름다운 폭포의 모습으로 바뀝니다.

새연교 : 제주도 서귀포시의 랜드마크인 새연교! 저녁 먹은 후 밤에 새연교를 거닐어 본다는 것! 바닷바람과 파도 소리와 함께 제주도라는 느낌을 또다시 전해줍니다.

 

 

제주도 서귀포의 밤을 즐기셨다면 다시 숙소로 들어가신 후 둘째날을 마감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날

 

- 3번째 날의 일정은 '올레길'입니다.

몇해전부터 제주도라 작성하고 올레길이라 읽으며, 올레길이라 작성하고 제주도라고 읽는 만큼... 제주도 여행에서 올레길은 뗄래야 뗄 수 없습니다.

워낙에 많은 분들이 올레길을 거닐어 봤을 것 입니다. 하지만, 올레길은 거닐면 거닐때마다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셋째날! '외돌개'에서 '월평마을'까지 이어지는 올레 7코스를 한번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아름다운 제주도의 기암괴석을 보실 수 있으며, 현재... 건설되고 있는 '해군기지'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점심은~ 올레길 중간에 위치한 식당에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요. 이때 3번째 날의... 가장 중요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렌트'입니다. 제가 처음에~ '렌트카없이 제주도 즐기기'를 선정하고 게시글을 쓴다고 했지만 마지막날은 '렌트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렌트카없이 작성하려고 해도... 렌트카없이 제주도 이곳저곳을 느끼기에는 너무나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셋째날' 숙소까지 교통편도 어려울뿐더러... 다음날 공항에서 다시 자신의 지역으로 복귀하기 이전에 '렌트카'를 이용해서 공항까지 편히 가시고 바로 공항에서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편의점 때문입니다.

 

※ TIP : 렌트카 회사에 미리 전화하신 후, 차를 공항에서 인도 받는다고 하지 마시고, 중문에 있는 xx호텔에서 받는다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정한 돈이 지불될 수 있지만, 바로 중문에서 짐을 차량에 싣고 숙소로 향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를 예약하실 때 제주도에 있는 각종 렌트카 회사를 모두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회사마다 요금이 많이 다르고, 중문에서 대여할 수 있는 렌트카 회사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렌트비를 위해... 약간의 발품!!!

렌트비는 24시간으로 책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날 저녁 4시혹은 5시경 차를 받으셨다면 다음날 4시 혹은 5시까지 반납하는 것으로 꼭 렌트회사에서 확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차를 인도 받으신 후 짐을 싣고 셋째날의 마지막 종착역으로 향합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리는 숙소 지역은 '사계 해안도로'에 위치한 곳입니다. 이 부분도... '우도'처럼 미리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계해안도로'는 뒤로는 '산방산' 앞으로는 '형제섬, 송악산'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밤에 가볍게 산책도 하실 수 있으며 좋습니다.

그리고!!!! 사계해안도로에 오셨으면 꼭 가보셔야 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에서 가장 신비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바로 '용머리 해안, 송악산'입니다.

 

 

 

 

 


넷째날

 

- 아침은 숙소 근처 혹은 약 5~10분 거리에 있는 모슬포로 이동하신 후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넷째날 추천 관광지

- 제주도의 서쪽 해안도로를 따라서 자신의 렌트카를 한번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 고산수월봉 : 정말로 아름다운 제주도의 '일몰'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다시 돌아가야하기에... '일몰'은 보실 수 없으나~ 한번 아름다운 모습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 용수 해안도로 풍차 발전소 지역 : 이 장소는 정말 많은 CF에 나온 장소입니다. ㅎ 따로 말이 필요없이 정말로 이쁩니다.

- 한림, 협재 해수욕장을 지나~ 애월 해안도로를 지나~ 제주시로 돌아온 후 렌트카 반납과 함께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3박 4일간의 제주도 여행... 어떠셨습니까???

제주도 도착한 그 순간부터.. 3박 4일동안 여러분의 옆에는 렌트카가 없습니다. 렌트카가 없기에 그 부분에 대한 비용은 많이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 대중교통의 열악함으로 갈 수 있는 지역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제주도의 중산간 위쪽의 곶자왈, 오름, 한라산 등등등... 다른 지역은 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위의 내용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렌트비'가 하루밖에 들지 않고, 비싼 입장료가 들어가는 박물관같은 곳이 없기에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민 아일락이 제주도 여행에 대한 조언을 남기며, 오늘 게시글은 이만 줄일까 합니다.

- 위에서도 언급한 내용처럼 제주도는 서울의 3배 이상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서울을 3박 4일동안 모든 지역을 구경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절대 아닐 것 입니다. 서울보다 훨씬 큰 제주도를 3박 4일동안 구경하신다는 것! 절대 불가능합니다. 짧은 기간 제주도 전체를 여행한다는 것... 수박 겉핥기 식으로 구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찾는 제주도 여행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아닌... 다음을 또 기약하며~ 또 찾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번 여행 기간 중 자신이 찾은 장소에서 그 장소를 최대한 흠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는 대한민국이며, 여러분이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장소인 점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