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맛집 즐기는 방법

♡아일락♡ 2014. 3. 4. 13:16
320x100

제주도민이 전하는 제주맛집 즐기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어제는 봄이 완연한 날씨였는데요. 오늘은 제주도에 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 내리면 생각나는 그 님.... "파전과 막걸리".... 어제 술을 진탕 먹어서 오늘은 파전과 막걸리 님이 보고 싶지만, 참겠습니다.

 

 

오늘 아일락은 여행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맛집'에 대해 작성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에 대해 작성하고자 합니다.

 

※ 최근 아일락은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지귀도"로 바다낚시를 다녀왔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조행기는 내일즈음... 등록예정입니다.^^

 

 

그렇다면 먼저, 제주도 여행중 '맛집' 선정시에 주의할 점을 열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할 점 : 타 지역에서도 먹을 수 있는 음식 먹기


예를 들어, '닭갈비, 감자탕, 갈비, 보쌈 등' 타 지역에서도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가급적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타 지역이 원조인 음식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여행중에 드시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흑돼지, 회, 해산물 등' 제주도에서만 맛을 보실 수 있는 그런 음식들이 많습니다. 여행의 묘미인 '입맛'을 잘 충족하시면 더욱 좋은 여행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지 제주도 '맛집'을 100배 즐길 수 있는 그런 음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음식을 토대로 식당을 선정하시고 찾으시면 자신이 찾은 식당에서 또다른 제주도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음식은 제주도 여행시에 꼭 먹어보시라고 추천해 드리는 음식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린 음식의 종류를 토대로 제주도 맛집 선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괜히...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의 맛집을 선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 회 그리고 해산물

 

 

 

- 제주도는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이며, 아름다운 바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바다에서는 싱싱한 생선과 해산물이 나옵니다.

각 계절마다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생선 종류가 있으며, 해산물 종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겨울의 경우 방어/부시리 종류의 생선회를 즐겨먹으면 좋으며, 홍해삼 이라는 해산물을 먹으면 좋습니다.

 

이제 봄이 가까이 찾아왔는데요. 봄에는 "자리돔"을 먹으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봄에 제주도 바다에서 채취되는 톳을 먹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에서는 우리나라의 4대돔(돌돔, 벵에돔, 참돔, 감성돔) 중 감성돔을 제외한 나머지 3가지 돔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솔직히 '광어, 참돔'의 경우 '양식'인 경우가 많지만, 제주도의 자랑인 '벵에돔, 돌돔'의 경우 대부분이 자연산입니다.

※ 벵에돔의 경우 제주도 바다에서 잡힌 자연산도 있지만, 일본에서 수입된 녀석들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원산지 표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제주도 횟집의 경우.. 정말로 비싼 가격에 드시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귀포 매일시장, 제주시 동문시장 등 수산시장이 있는 곳에 가시면~ '회'를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횟집에서 먹는 '회'가 부담스러운 경우~ 수산시장을 이용하시고 '회'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제가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 10번째에 이 부분을 다시 한번 언급하겠습니다.

 

 

2. 흑돼지

 

 

 

- 제주도 '흑돼지'!!! 다른 지역에서는 찾아서 먹기 힘듭니다.! 제주도 흑돼지의 경우 하루 도살량이 정말로 말도 안되게 적습니다. 그렇기에 타 지역에서 먹는 '흑돼지'는 대부분이 '제주산'이 아닙니다. 제주도 흑돼지를 '멸치젓'에 찍어서 먹는 그 맛은 안 먹어보고는 느낄 수 없습니다.

말도 안되는 두께에 말도 안되는 맛에 여러분의 입은 행복감으로 가득찹니다.^^

 

그리고 제주도에는 몇해전부터 "근고기" 식당이 많은 곳에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근고기"는 삼겹살, 목살처럼 고기의 어느 한 부위를 말하는 것이 아닌 여러부위가 합쳐진 하나의 고기 덩어리를 말합니다.

말도 안되는 두께의 제주도 돼지를 한번 드시면... 차암... 입에 군침이..ㅜ

 

 

3. 면요리

 

 

 

 

 - 제주도에서 면요리??? 먼가 의아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지역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의 면요리는 점심시간에 쉽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모두다 비싼 돈을 지불하면서 흑돼지/회 같은 부분을 드실 수 없습니다.

 

저렴한 돈으로 점심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만의 면요리(해물라면, 회국수, 밀냉면)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 물회

 

 

- 제주도의 물회하면 '한치물회, 자리물회'가 유명합니다. '자리물회'의 경우 비린맛을 느낄 수 있기에 못 먹는 사람들이 많지만, '한치물회'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이 부분에서 조심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주도의 물회는 다른 지역과 다르게 "된장"으로 육수를 만들어냅니다. "된장"으로 물회의 육수를 만들어내기에 다른 지역분들은 제주도의 물회를 잘 먹지 못하고 실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회의 경우 더운 여름철 최고의 한끼 식사가 되지만, 자신의 비위가 조금 약하신 경우 도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특유의 된장 육수로 된 물회... 맛있다는 것은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아일락의 입맛에는 말입니다.

 

 

5. 보말죽, 전복죽

 

※ 위의 사진은 보말죽의 사진입니다.

 

※ 위의 사진은 '전복죽'의 사진입니다.

 

- 제주도 해산물!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은 '전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전복으로 만든 '죽'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사진인 '보말죽'!!! 안 먹어보셨죠??? 제주도에서도 '보말죽'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은 많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비양도' 안에 위치한 '호돌이식당'의 '보말죽'!!은 제주도에서 가장 맛있는 '보말죽' 맛을 냅니다. 전복죽과는 또 다른 맛을 내는 '보말죽' 정말 맛있습니다.^^

 

 

6. 전복뚝배기

 

 

※ '전복뚝배기'!! 예전 1박 2일에서 은지원씨가 이 음식때문에 제주도를 찾는다고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제주도의 전복뚝배기는 정말로 끝내줍니다. 

술먹은 다음날 일반 해장국을 먹기보다는 '전복뚝배기'로 숙취를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술이~땀으로 변해서 다 배출될 것 입니다.

 

 

7. 분식점

 

 

- 제주도 서귀포의 '분식점'은 정말로 유명합니다. 예전 DJ-DOC의 이하늘씨가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후 소감을 발표하면서 '오는정 김밥' 사장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곳은 김밥안의 모든 재료를 튀겨서 나오는 정말 맛있는 김밥을 파는 곳입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김밥집!! 그리고 모든 분식재료가 하나의 그릇에 담긴 '모닥치기'등 다른 지역에서는 느낄 수 없는 서민 음식! 최고의 야식 메뉴인 '분식'을 색다르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8. 커피숍

 

 

- 최근 제주도에 정말로 많은 커피숍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커피숍은 하나같이 정말로 이쁩니다. 커피 가격을 떠나서 좋은 분위기를 느끼며 커피 한잔의 여유!!! 정말로 좋습니다.  여행중에 잠시 쉬어가는 타임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커피숍에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9. 은갈치

 

 

- 제주도 은갈치.. 드셔보셨나요??? 정말로 두툼한 살을 밥에 얹은 후 먹는 맛!!! 제가 생각할때... 게장보다... 더욱 강한~ 밥도둑이라고 생각합니다.!

은갈치... 드셔보세요. 그래야 알 수 있습니다.

 

 

10. 직접 시장을 찾은 후 재료 준비...

 

 

 

- 1번에서 제가 언급했던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은 제주도는 바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주도에서 흑돼지가 유명하기에 제주도를 찾으면, 저렴한 돈으로 회와 흑돼지를 즐길 수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와 정 반대입니다. 제주도 현지이기에 다른 지역보다 싱싱한 회와 좋은 품질의 흑돼지를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타 지역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제주도 내에서 먹는 회와 흑돼지도 많은 가격이 형성된다는 말 입니다.

 

비싼 음식값이 부담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제주도는 다른 지역에 비해 재래시장이 발달되어 있으며, 재래시장안에는 수산시장도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재래시장을 찾으신 후 돼지 고기를 구입하시고 재래시장 내 수산시장 코너에서 회와 해산물을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벵에돔을 횟집에서 먹으려면 1KG에 12만원~16만원까지 높은 가격을 형성합니다. 하지만, 수산시장에서는 벵에돔 1KG에 4만원~6만원 정도로 절반 가격으로 다운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먹는 참돔의 경우 1KG에 2만5천원~3만5천원 정도면 맛있게 회를 떠주며, 매운탕을 끓여 먹을 수 있도록 모두다 준비해줍니다.

 

이렇게 구매한 것을 여러분의 숙소로 가지고 가신 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제가 작성한 내용을 읽어보신 느낌이 어떠하십니까?

직접적으로 어느 식당을 가라고는 못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드시고 싶은 음식명을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서 검색하신 후 자신의 일정에 맞게 음식점을 지정하시면 쉽게 제주도의 맛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맛집'... 이라는 개념보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여행'의 또다른 행복입니다. 비싼돈을 지불하면서 그 지역의 '맛집'이라고 소개된 식당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음식을 먹는 경우... 자신이 찾은 모든 지역이 싫어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만족하는 음식을 먹는 경우!!! 그 지역은 평생 기억에 남습니다.

 

다시한번..말합니다. '여행'은 관광지만 돌아보시게 끝이 아닙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합니다.!!! 비행기 이용, 관광지 이용을 다른 누구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시고 그 돈으로 여러분의 입맛을 충족할 수 있는 그런 여행! 만족하는 그런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