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여행에 대한 5가지 불편함과 해결점

♡아일락♡ 2013. 12. 9. 07:49
320x100

제주도 여행에 대한 5가지 불편함과 해결점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주말내내 제주도는 정말 좋은 날씨의 연속이였습니다. 너무나 좋은 날씨에 바다가 아일락을 불렀지만... 개인적인 일이 있는 관계로 참았습니다.ㅜ

하지만, 히히히히히히히 잠시 바다를 찾았던 점 참고 바랍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조행기는 조만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일락이 작성하는 게시글은 오랜만에 제주도 여행 설계 게시글입니다.

 

 

갑자기 여행 설계 게시글을 작성하는 이유... 아일락의 누나는 서울에 취업하여 오랜시간 직장생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4월 대구로 시집을 가게되었으며, 이제는 김포-제주가 아닌 대구-제주행 비행기를 이용해 제주도로 오고 있습니다.

 

누나, 매형 혹은 누나와 매형의 지인들이 제주도로 여행을 오게 될때면 제가 이런저런 여행 계획 및 예약을 대신 해주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제주도 여행을 어떻게 즐기면 되는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지금도 제주도에 살고 있는 '아일락'이 생각하는 '제주도 여행의 TIP'... 그것은 무엇일까요???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터넷에 떠있고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저렴한 제주도 여행방법, 제주도 120% 즐기기' 등등등... 그리고 서점의 '여행 책' 코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주도 여행' 서적들....

저도 이전에 제주도 여행 설계에 관련된 게시글을 블로그에 등록한 적이 있습니다.
 
그 게시글을 작성할때는 몰랐는데... 몇달동안 누나의 부탁을 받고 여행 계획을 세워주다가 제가 작성했던 게시글의 가장 큰 오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제주도민.... 자신의 위주로 작성하고 있다는 것이며, 내가 이제까지 말했던 제주도 여행 TIP은 대부분이 '서울'에 살고 있는 분들에 국한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제가 왜 그렇게 느꼈는지.... 오늘 저는 철저히 최근 제가 제주도 여행을 설계해 드린 부분을 참고해 게시글을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제주도 가려면 비행기를 이용해야 되는데... 항공사 전화하니 '만석'이라서 좌석이 없대요.
 

'김포공항'의 경우 우리나라의 모든 항공사의 비행기가 '김포-제주'를 오고갑니다. '김포-제주'의 경우 전세계 가장 많은 비행기가 오고가는 노선에 뽑힐만큼 정말 비행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 지역... 대구공항, 청주공항, 양양공항, 광주공항 등등등 우리나라 곳곳에 공항들이 있지만, 제주도를 향하는 비행기는 하루에 많아야 2편 이렇게 있으며, '양양공항'의 경우 제주도로 향하는 비행기 자체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김포 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휴가철' 제주도행 비행기 예약이 쉽지 않지만, 타 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제주도행' 비행기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버린지 오래입니다.
 
그리고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저비용 항공사' 이용이 첫번째인데요. 거주지 근처 공항에 저비용항공사가 취항하지 않아서 비싼돈을 지불하고 대형항공사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될까요??? 저는 이렇게 해결합니다.
 
'대구-제주'의 경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에서 하루에 2번씩 '대구-제주'를 오고갑니다. 적은 노선 상황이기에 비행기 예약은 언제나 거의 풀 상태가 되어버리며, 저비용항공사의 요금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제주도 여행 일자!가 정해지는 순간 저는 '항공사'의 홈페이지를 키고 예약센터에 전화해 일일히 좌석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주말이 껴 있으면 좌석 예약은 정말 인내심을 테스트하게 합니다.

 

이때 제가 실행한 방법!!! '만석' 이라는 것에 좌절하지 않고 여행오는 인원수만큼 '대기 예약'을 넣었습니다.
※ 대기 예약 TIP : '대기 예약'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항공료 지불'은 예약확약을 받으신 후 하면됩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원하는 날짜의 모든 비행기에 대기 예약을 넣어주시고, 시간을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빈 좌석이 나오는 순간! 항공사에서 우리에게 전화가 옵니다. 그때 예약 확약을 받으시고 돈을 지불하시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기 예약은 말 그대로... '대기 상태' 입니다. 그렇기에 자꾸 항공사에 전화하고 인터넷 홈페이지 확인을 통해 좌석을 꾸준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대기 예약을 통해 몇번 누나 혹은 지인분의 비행기 예약을 해결해 준 경험이 있습니다.
 

만일, '대구-제주'행 비행기가 없었다면~~ 저는 이 방법을 실행하려고 했습니다.

※ 이 방법은 돈이 더 들 수 있으며, 더욱 몸이 힘들고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가야한다면... 이 방법이라도 써야합니다.
 
'대구'에서 KTX를 이용하여 '부산'으로 간 후 '김해공항'의 부산의 '저비용항공사'를 통해 제주도로 오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 제가 이 방법을 생각한 이유는 KTX의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부산에서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하기에 가격차이는 많이 나지 않습니다. 단점은... 실 여행객분들이 KTX를 이용해야하는 시간도 있고 조금 피곤하다는 것에 있겠죠???
 

 

 

 

 


2. 숙박예약하려니... 가격도 천차만별인데다 예약자체도 쉽지 않네요.
 

비행기 예약을 해결하셨다면, 여행기간 중 머무실 숙박을 해결해야합니다. 많은 제주도 뉴스기사를 읽다보면 '제주 불어난 숙박시설 문제점' 이라는 기사가 떠 있습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의 오해가 '제주도 숙박예약 너무나 어려워요. 그리고 비싸요.'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달동안 거의 한달에 한번은 제주도의 펜션을 예약해서 이용했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제가 가지고 있던 편견,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제주도 최고의 펜션은 제주도의 휴양림안에 있는 '펜션'입니다. 하지만, 그곳은 한달전... 두달전에 예약을 해야하기에~~ '비행기 대기 예약'이 늦게 '확약'으로 바뀜으로 예약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 제주도여행 관련 '여행사 홈페이지'를 한 5개 정도 엽니다. 5개의 여행사 홈페이지를 확인하다보면 자신이 원하는 펜션 5개 정도를 추릴 수 있습니다. 이때 5개의 펜션이름을 포털 검색창에 검색합니다. 그 펜션 홈페이지가 나올것이며, 홈페이지 내에서 펜션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다보면 5개 중 마음에 드는 숙박 시설을 딱!!! 고를 수 있을 것 입니다.

펜션을 골랐다면~~ 이제 '예약'을 해야 될 차례입니다. 예약을 하는 당신이 말을 잘하고,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다면, 펜션으로 직접 전화해 가격 할인을 받고 예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만일 말주변이 없고, 펜션주인과 가격협상을 할 자신이 없다면~~ 여행사 홈페이지 내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그냥 예약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매 주말마다 펜션이라는 곳이 '만실' 될 수도 없는 것이며, 제주도에는 수많은... 정말 많은 숙박시설(게스트하우스, 민박, 펜션, 콘도, 리조트, 호텔 등등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숙박시설을 머릿속으로 생각하시고 예약을 진행해주시면 수월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조금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많은 숙박시설로 예약을 진행하면서 그 중 가장 저렴한 곳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번 저는 제가 원하는 지역(발코니에서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의 펜션을 쉽게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 숙박은 자신의 여행경비 중 가장 많은 돈이 지불되는 부분이기에 절대 후회되는 숙박 시설을 선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은 정보 검색이 필요합니다.
 
※ 아일락이 생각하는 숙박 예약 TIP

- 많은 여행객분들은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을 진행하면 '바가지 요금'을 당하는 줄 아십니다. 이 부분은 정말 오해입니다. 직접 예약을 진행하는 부분보다 여행사를 이용하시는 부분이 더욱 저렴한 부분도 존재합니다. 작은 펜션 업체의 경우는 직접 예약하시는게 저렴하며, 고급 펜션 혹은 호텔 같은 경우는 직접 예약보다 여행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할인률이 적용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렌트카로 쉽게 편하게 여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제주도 여행의 가장 큰 문제는 '대중교통'이 불편하여 렌트카 없이 여행을 할 수 없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렌트카 대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필수'가 되어버린 렌트카대여... 제주도 여행계획을 세우실 때!!! 가장 쉬운 방법이며, 조금만 방법을 아시면 저렴하게, 편하게 렌트카 대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렌트카를 예약할때 많은 사람들이 찾는 K5, YF소나타 등등 의 최신 차량을 대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경차'를 대여하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한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차량인 '로체 혹은 토스카'라는 차량을 대여합니다. 렌트카라는 부분이 여행기간 중 잠시 빌려서 타는 부분이지 내 차량이 아닙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은 고급차량을 원하고 최신차량을 원합니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더욱 비싼돈을 지불하고 '오픈카'를 타고 해안도로를 달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오픈카'가 아닌 중형차를 잠시 3일, 4일동안 빌려서 타는데 궂이 최신차량을 탈 필요가 있을까요?
출고된지 시간이 지나긴 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지만, 같은 중형차 이며, 같은 LPG 차량인 '로체, NF소나타' 등 훨씬 저렴한 차량으로 쉽게 렌트하고 타고 다니면 되는 것 입니다.
 

※ 이 게시글을 작성하면서 뉴스도 같이 보고 있는데요. 어제 렌트카가 중앙선을 넘어 큰 사고가 났다는 내용이 나오네요. 제주도에는 수많은 렌트카가 도로를 달립니다. 제주도의 도로는 여러분이 자주 운전하는 도로가 아닙니다. 제발.. 천천히 천천히 운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왔다가... 정말 큰일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철 렌트카를 대여하실 때 꼭!!! 체인도 같이 대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도 눈이 정말 많이 내리기 때문입니다.

 

 

 

 


 
4. 제주도 여행 중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데... 어떤걸 먹어야할지~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저도 이 부분은 애매합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여행 계획을 세워줄 때~ 맛집 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날그날 여행계획을 100% 지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간에 맞게~~ 여행객분들이 배가 고플때~~ 그저 근처 식당에 가서 먹으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제가 말한 제가 생각하는 제주도 맛집 결정 해결 방안은 무엇일까요???
 

"제주도 청정바다에서 나오는 회, 해산물과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흑돼지! 먹고 싶어요."
 
드시면됩니다.!!!

왠만하면 관광지 주변 식당을 찾기보다는... 제주도의 재래시장 혹은 수산센터에서 회, 흑돼지를 구매하신 후 숙소에서 드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의 많은 숙박시설에는 따로 바베큐 시설이 있기에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흑돼지를 구입하신 후 숙소의 바베큐장에서 구워드시기 바랍니다.
'회' 같은 경우도 수산센터에서 회를 저렴하게 구입하신 후 숙소의 방에 오손도손 앉아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런게 귀찮아서 식당을 가야하는 경우! 인터넷 검색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여행을 하는 도중..유명한 맛집블로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쉽게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왠만해서는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주도 여행 책자 혹은 제주도 여행 할인쿠폰 북에 나와있는 '음식점'은 왠만해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관광지 음식점은... 비싸고... 실망한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도 시간이 허락할때마다 제주도의 이곳저곳으로 여행을 다니는데요. 인터넷 정보 검색이 90%이고, 10%는 그날의 'Feel'입니다.

 

 

 

 

 

 
5. 여행 계획을 어떻게 짜야될지... 어디를 가야할 지 모르겠어요.
 
이 부분...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인 듯 합니다. 근데 제주도민을써 느끼는 제주도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이 있습니다.
그것은 여느 외국에 뒤지지 않는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불러일으킨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에 여행지를 짜실 때 가장 큰 주제어!가 있습니다.
 
"자신의 지역에서 할 수 없었던 여행 계획으로 마무리하며, 다음 여행을 기약한다."

 
제주도를 찾는 많은 분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제주도에서 똑같이 하고 있다는 것에 있으며, 무리한 여행 계획으로 '힐링'이 아닌 '킬링' 여행이 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은 많이 있습니다.
'바다낚시, 올레길 트레킹, 오름등반, 스킨스쿠버, 해수욕, 하이킹 등등등'

이런 체험을 여러분의 여행 계획에 포함시킬까요??? 다들 렌트카로 제주도 전체를 해안도로로 한바퀴 도는게 끝일 것 입니다. 그러다보니 '제주도 별거 없네. 외국가는게 훨 좋다.' 라는 인식이 박혀버립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바다를 볼 수 없다면 제주도의 바다를 구경하는 것,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 대도시라면, 제주도의 시골마을을 방문해 아날로그 감성을 느껴보는 것!

그리고 가장 큰 것은 자신의 여행 파트너 입니다. 여행 파트너가 가족이라면, 가족끼리 할 수 있는 체험(몇달전 아빠!어디가 프로그램에서 제주도 여행을 제대로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친구들끼리라면 술을 자제하고 사진이라는 추억을 남겨보는 것, 연인끼리라면~ 신혼여행온 사람들처럼 놀아보는 것! 꼭 이 주제에 맞게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제 게시글을 읽어보신 느낌이 어떠십니까???
 
오늘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은 성큼 다가온 겨울철! 다른 지역보다 따뜻한 제주도로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을 오실 것이라는 생각에 제주도 여행 준비 중! 가장 큰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일부터 당분간은 제주도 구석구석 즐기기 위한! 120% 이상 즐길 수 있는 그런 여행 코스를 한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 제주도 여행 설계, 여행지, 맛집 정보에 대해 많은 내용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고 바다낚시 조행기가 쉬는 것은 아닌 점 참고 바랍니다.^^


많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아일락'은 뿅~~~~^^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