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이젠 알고 떠나자!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가야할 곳

♡아일락♡ 2013. 11. 16. 04:53
320x100

제주도, 이젠 알고 떠나자!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가야할 곳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벌써 일주일의 주말... 1.5초?? 2초?? 같은 주말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지금 게시글을 작성하는 시간은 새벽 4시... 어제 저녁 미리 게시글을 어느정도 작성하려고 했는데, 주말이 기다리는 금요일 저녁은 왜 이렇게 피곤한지.. 회사 퇴근 후 바로 잠에 들어버린 후 새벽이라는 시간에 잠에서 깨어 이렇게 블로그에 게시글을 등록하고 있습니다...ㅜ

 

졸린 두 눈을 비벼가며 게시글을 열심히 작성해 봅니다.^^

 

오늘 아일락은 제주도 토박이.. 제주도민이 말하는 '제주도 여행 정보'에 대해 작성하려고 합니다.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라고 이제 30살이라는 나이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일락이 제주도에 대해 몰랐던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은 이 방송 프로그램이 종영되어 하진 않지만, MBC에서 '놀러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방송 내용 중 '놀러와-유홍준' 편은 제가 제주도에 대해 몰랐던 새로운 내용을 알려주었습니다.

 

 

- 캡처 이미지 출처 : 놀러와 '유홍준'편

 

놀러와 '유홍준' 교수 편에서 '교수님'의 설명이 이어지다가... 그 부분에 대해 새롭게 알게된 '유재석, 김원희' 씨는  '도대체 어딜갔나 싶어요' 라는 말을 합니다.

위의 두분이 이런말을 했듯이... 제주도를 찾는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찾은 후 제주도 여행을 잘못 하고 있는 부분이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제주도민이 아닌 '유홍준' 교수의 말에 많은 걸 느낀! 제주도민 '아일락'이~~~ 강력히 추천하는 제주도의 관광지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께~ 질문 한가지를 드리겠습니다.!

 

'영주십경'을 알고 계시나요???

 

'영주십경'은 매계 이한우(1818~1881)가 꼽은 10가지 제주경승을 가리킵니다.

성산일출(성산일출봉의 해돋이), 사봉낙조(제주시 사라봉의 저녁 노을), 영구춘화(제주시 오등동 방선문 일대 영구의 봄꽃), 정방하폭(정방폭포의 여름), 귤림추색(가을 감귤원의 빛), 녹담만설(백록담의 늦겨울 눈), 영실기암(영실의 기이한 바위), 산방굴사(산방산의 굴과 절), 산포조어(산지포구의 고기잡이), 고수목마(한라산 중산간 풀밭의 말)입니다.

 

 

'영주십경'이 정해진 후~ 정말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위의 영주십경을 지금 보셔도 정말로 아름다운 모습을 여러분의 두 눈에 간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영주십경'만 찾아서 여행한다는 것은... 자신이 찾는 계절 및 일정상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최근 제주도를 누비고 다니는.... 제주도 촌놈!!! '아일락'이 추천하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장소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제주도의 오름!

 

※ 왼쪽은 '아부오름', 오른쪽은 '용눈이오름' 입니다.^^

※ 왼쪽은 '송악산', 오른쪽은 '한라산' 입니다.

 

 

※ 제가 좋아하는 '따라비오름' 입니다.

 

※ 위에 등록하는 사진은.. 아래에 소개하는 '오름'의 사진과 맞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에서 등록합니다.^^

 

- 제주도의 오름은 약 360개가 있습니다. 360개의 오름은 각기 다른 매력이 있으며, 힘들지 않게~ 짧게는 10분, 길게는 30분이면 오름의 정상까지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추천드리는 오름 몇군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아래 제가 소개하는 오름은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한 오름인 점 참고 바랍니다.^^ 서쪽도 많은 오름이 있지만... 포함하지 않습니다.

 

▶ 거문오름 : 유네스코에 등재된 오름입니다. 천연원시림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곳을 찾으려면.. 이미 등반 예약을 하시고 가셔야합니다.

▶ 용눈이오름 : 제주도에서 가장 많이 '사진작가'가 찾는 오름입니다. 분화구의 모습이 용의 눈과 같다하고, 능선이 '용'이 누워있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그리고 이 장소의 특징은 한장소에서만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고, 특정한 모습만 가슴에 담을 수 있는 그런 장소가 아닙니다. '오름'을 올라가는 길 주위로 뻐~엉 뚫려있기에 정말로 다양한 모습을 여러분의 가슴에 담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소'가 방목되는 오름이기에.. '소'의 바로 옆을 지나가면서 즐길 수 있는 오름입니다.

▶ 아부오름 : '이재수의난' 영화의 장소가 된 곳 입니다. 10분이면 오름의 정상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의 분화구에서 바라보는... 분화구 안의 모습은... '고대로마경기장'의 모습을 연상케합니다.

▶ 다랑쉬오름 : 다랑쉬 오름은 비자림에서 남동쪽으로 1㎞ 떨어진 지점에 있으며, 제주도 남서쪽의 높은 오름(405.3m)을 빼고 이 일대에서 가장 높이 솟아 있습니다. 다랑쉬 오름은 도랑·달랑쉬로도 불리는데 산봉우리의 분화구가 마치 달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등산로의 경사가 심해... 정말 힘들 수 있으나, 등산 후... 이곳의 분화구는... 정말로 깊게 뻐~엉 뚫려서... 신비함을 전해줍니다.

▶ 지미봉 : 위에서 소개한...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의 경우 정상에서 제주도의 동쪽을 모두다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의 동쪽 풍경을 모두다 즐길 수 있는 장소는... '지미봉' 만한 곳이 없습니다.!! '지미봉'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제주도 동쪽의 모습은... 정말로 장관입니다.^^

 

 

2. 제주도의 화산지형!

 

- 제주도는 화산섬입니다. 그리고... 제주도가 어떻게 '유네스코'에 등록되신 줄 아십니까???

 

'유네스코'에 전세계에서 화산지역이 이미 35개 지역이 등록되어 있기에, 유네스코에서는 화산지역을 지정하지 않기로 결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네스코'에 등록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유네스코'에 등록되려면, 인간의 간섭을 받지 않은 '처녀동굴'이 발견되면 등록할 수 있는 것 이였습니다.

 

'유네스코'심사단이 제주도를 찾은 그날... '전신주' 공사 중.. 땅이 꺼져버린 사건!! 그곳에서 '용천동굴'이 발견되었으며.. 그 곳으로 인해 처음 '유네스코'에 등록될 수 있었습니다.

 

 

※ 캡처 이미지 출처 : 놀러와 '유홍준'편

 

이렇게 제주도가 화산섬 이라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용천동굴'... 이 부분을 가보시면 정말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현재 일반인 통제로 보실 수 없습니다.ㅜ

그렇다면... 어디를 가면... 제주도가 화산 지형이라는 것을 볼 수 있을까요??

 

 

 ※ 세계에서 4번째로 긴 용암동굴인 '만장굴' 입니다.

 

  

※ 왼쪽은 '수월봉 엉알길', 오른쪽은 '용머리해안'의 모습입니다.^^

 

▶ 만장굴 : 만장굴은 총 연장이 약 7.4km, 최대 높이 23m, 최대 폭은 18m이며, 구간에 따라 2층 또는 3층 구조가 발달한다. 제주도에서 가장 규모가 크며 세계적으로도 큰 규모에 속합니다. 여름철... 피서지로 정말로 좋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에 왔으면~ 용암동굴! 하나쯤은 가보셔야 됩니다.^^

▶ 용머리해안 : 이곳은 파도가 치시는 날에는... 입장이 불가하고~ 날씨가 허락해야만 입장하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바다의 절벽 밑으로 바로 바다의 향기와 함께 약 30분에서 1시간정도 걸을 수 있는 이 장소는 정말 자연이 준 선물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 장소입니다.

▶ 주상절리 : 바다의 절벽이 마치 '병풍'처럼 보이는 곳 입니다.! 파도가 치는 날... 이곳을 찾으면~ 높이 11m 까지 파도가 올라옵니다. 파도가 치지 않는 날은.. 정말로 아름다운 바다 색상과 하나 된... 자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수월봉 엉알길 : 제주도에는 약 8개의 세계지질공원 지역이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곳이 고산 수월봉 엉알길 입니다. 세계적으로 보기 힘든 화산의 퇴적 작용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환상 그 자체입니다.

 

 

3. 제주도의 말!

 

- 위에서 언급한... '영주십경' 중... '고수목마(한라산 중산간 풀밭의 말)'는 제주도의 1년내내 어디서든 보실 수 있습니다. 간혹... 제주도의 산길을 차를 몰고 달리다보면~~ 말이 길가를 달리는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제주도말!!! 어디를 가면 더욱 이쁘게 볼 수 있을까요???

 

※ 와흘목장의 모습입니다.^^

※ 왼쪽은 '성이시돌목장', 오른쪽은 '마방목지'의 모습입니다.^^

 

 

▶ 마방목지 : 제주도의 '제주시, 서귀포시'를 연결하는 도로이며, 한라산을 관통하는 '516 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잠깐 자동차를 세우고 '풀을 먹는 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위치상~ 다음 장소로의 이동도 용이합니다.

▶ 와흘목장(삼다수목장) : 저는 이곳을 지나가면서~~ 아름다워서 잠시 세우고 사진만 찍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이곳에 대해 검색해 봤더니... 제주도의 작은 아프리카! 혹은... 정말로 아름다운 장소로 많이 소개되고 있었습니다. 이곳... 한번쯤 들릴만 했습니다.^^

▶ 성이시돌목장 : 초록색으로 뒤덮인 드넓은 대지와 이국적인 목장 풍경! 초원을 달리는 말의 모습을 보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곳은 천주교 관련 시설입니다.! 천주교 신자이신 분들에게는 먼지 모르는 성지순례를 받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만일.. 자신이 종교가 기독교 혹은 불교이거나 종교를 믿지 않는 분들은 목장주변을 따라 걸으면서~ 훌륭한 산책로를 만끽하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4. 제주도의 일출, 일몰

 

- 제주도는 바다로 둘러쌓인 '섬'으로 동쪽에서는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 서쪽에서는 바다로 떨어지는 '일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제주도를 찾은 기간... 조금만 부지런 하신다면~~~ 자신의 각오를 새롭게 할 수 있는 일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의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는 '일몰'!! 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주도의 일출은 제주도의 '남동쪽'에서 시작되며, 일몰은 '남서쪽'으로 진행됩니다. 꼭 동쪽, 서쪽을 찾아가지 않으셔도 장소만 잘 잡으시면 아름다운 일출/일몰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왼쪽은 형제섬 사이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사계해안도로, 오른쪽은 낚시꾼만 알고 있는 예래동 큰코지에서의 일출입니다.

 

※ 왼쪽은 '이호해수욕장', '오른쪽'은 '고산수월봉' 입니다.

 

※ 왼쪽은 '외돌개' 이며, 오른쪽은 '애월해안도로'의 일몰 입니다.

 

▶ 성산일출봉 : '영주십경' 중 첫번째 '성산일출(성산일출봉의 해돋이)' 입니다. 성산일출봉의 일출은... 모두다 아실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 섭지코지 : 드라마 올인의 배경이 되었던 장소입니다. '성산일출봉'은...약 20분넘게 경사가 심한 길을 올라가야 합니다. 하지만, '섭지코지'는 차량으로 쉽게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성산일출봉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섭지코지'에서의 일출을 봐보시기 바랍니다.

▶ 사계해안도로 : 이곳은 제주도의 서쪽 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해안도로에서 '형제섬' 사이로 뜨는 일출은... 정말 장관!! 입니다.^^

▶ 고산수월봉 : 제가 생각할때...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가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제주도의 서쪽에 있는 차귀도 옆의 바다로 떨어지는 일몰은... 잠시 넋을 놓게 만듭니다.

▶ 사라봉 : '영주십경' 중 '사봉낙조(제주시 사라봉의 저녁 노을)'입니다. 이곳에서 저는 아직 '일몰'을 바라보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밤에~ 이곳을 올라보긴 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제주시의 야경! 이쁩니다.^^

 

 

5. 제주도의 곶자왈 혹은 천연원시림

 

- 제주도를 찾은 분들... '올레길'만 생각하고 오십니다.!! '올레길'이 제주도의 중간중간 오름과도 연결되고 하지만... 제주도의 제대로된 숲길 하고는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주도의 중산간지역은 정말로 울창한 숲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창한 숲을 거닐며, 잠시나마 문명사회에 지친... 자신의 몸을 '힐링' 해보시기 바랍니다.

 

 

  

※ 왼쪽은 '삼다수 숲길' 오른쪽은 '서귀포자연휴양림' 입니다.

 

▶ 삼다수숲길 : 근처에 있는 '사려니숲길'도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를 원하지 않는 경우 '삼다수숲길'을 찾아보세요. 제주도의 숲이 이렇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서귀포자연휴양림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주도의 '숲' 입니다. 이곳은 '관광지'가 아닙니다. 이곳에 찾았을때는 그냥 쉬시기만 하면 되는 장소입니다. 자연이 주는 깨끗한 공기, 나무 향기~를 맡고 있으면... 자연적으로 여러분의 마음은 뼈속까지.. 마음 깊은곳까지~ 모든것을 잠시동안 잊어버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6. 제주도의 부속섬

 

- 제주도도 섬이지만.. 제주도에는 몇개의 부속섬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속섬마다... 각기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섬속의 섬을 만나보시면.. 그 매력에 푸욱 빠질 것 입니다.^^

 

※ 왼쪽의 모습은 '가파도', 오른쪽은 '우도'의 모습입니다.

 

▶ 우도 : 2012년도... 제주도 여행의 1번지가 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많은 관광객이 찾은 장소이며, 우도에서 스쿠터를 타시고 우도 8경을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가파도 : 매년 5월 청보리축제가 우리를 반겨주는 섬입니다. 5월달이 아니더라도~ 가파도는 최고 높이가 11m 밖에 되지 않습니다. 평평한 섬을 걸어보는 것! 정말로 좋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 마라도 : 대한민국 최남단입니다.! 솔직히... '마라도'는 크지도 않고 볼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최남단이기에!! 한번쯤은 꼭 가볼만 한 장소입니다.^^

 

 

7. 제주도의 폭포

 

 ※ 왼쪽은 '엉또폭포', 오른쪽은 '정방폭포'입니다.

※ 왼쪽은 '천지연폭포', 오른쪽은 '천제연폭포'입니다.

 

▶ 천지연폭포 : 천지연폭포의 한문을 풀이하면~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곳' 입니다. 이곳은 낮에 가셔도 아름답지만, 밤에 가셔도 정말로 아름다운 야경을 보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정방폭포 : 영주십경 중 '정방하폭(정방폭포의 여름)'입니다. 동양에서 유일하게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예전 1박2일 폭포특집에서도 소개되었던 장소입니다.~^^

▶ 천제연폭포 : 제주도에서 유일하게 2단 폭포를 가지고 있는 곳 입니다. 천제연폭포는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칠선녀다리 등... 먼가 오묘한 분위기를 전해줍니다.^^

▶ 엉또폭포 : 50mm 이상의 비가 내려야만 볼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폭포입니다.!!!! 여러분이 제주도 여행 중... 비가 내린다면! 꼭 이곳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8. 제주도의 아름다운 도로

 

- 제주도의 도로는.. 때로는 바다로, 때로는 숲으로 달릴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 삼나무 숲길의 모습입니다.

 ※ 제주도에서 가장 긴 해안도로 인... 성산포~행원까지의 도로입니다.

※ 제가 가장 이뻐라하는... 세화해안도로 중... 일부분입니다.^^

 

▶ 삼나무 숲길 : 대한민국 아름다운 10대 길 중... 한곳인 장소입니다.! 제주도의 삼나무 사이로 한번 자동차를 몰고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좋습니다.^^

▶ 각 해안도로 : 제주도는 바다에 둘러쌓인 '섬' 입니다.! 그리고 모든 해안도로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차를 몰고~ 창문을 내리고 바다를 느끼며, 한번쯤은 시원하게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9. 제주도의 전통시장

 

 

자신이 여행하는 기간에~ '제주도의 오일시장'을 볼 수 있는 기간이 겹치신다면~ 제주도의 오일시장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큰 제주시 오일장의 경우 '2, 7일' 단위로 오일장이 들어서며, 서귀포의 경우 '4, 9일' 단위로 오일장이 들어섭니다.

 

서귀포 혹은 제주시의 오일시장은 정말 크고 사람냄새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물건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잠시 1시간 2시간의 시간을 내시면 재밌는 시장 구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은 자신이 찾는 그 지역의 유명 관광지 및 여러사람들이 찾는 장소에 가는 것도 좋지만, 그 지역의 주민들이 어떻게 생활을 하는지에 대해 보고 느끼는 부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쉽게 제주도민의 사람냄새를 맡기 원하신다면, 오일시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0. 그 밖의 아름다운 여행지

 

- 위에서 제가 언급한 내용말고도... 제주도는 더욱 많은 자연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 올레 21코스가 개장합니다. 올레 21코스 개장으로 인해 제주도는 올레길로 한바퀴를 도실 수 있습니다. ㅎ 올레길만 걷는다고해도... 21일이 걸립니다.

 

그리고 위에서 소개하지 않은 제가 좋아하는 관광지들... 정말로 많이 있습니다.

 

한가지더... 제주도에서는 위에서 제가 소개한 장소에서의 단순 두눈으로 즐기는 여행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제주도에는 많은 체험관광도 존재합니다.! 자신이 찾은 장소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그런 여행계획을 설계하시면! 제주도를 정말로 100배 이상... 즐길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 혹시라도 제주도를 처음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제주여행 준비 어떻게..." 제주도민의 대답 :http://jejunim1.tistory.com/279
제주도 여행 중 만나는 보석같은 장면들 : http://jejunim1.tistory.com/278
비가와도, 혼자라도 좋다. 제주도니까... : http://jejunim1.tistory.com/265
제주도, 혼자 찾아도 괜찮을까?http://jejunim1.tistory.com/264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