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북서풍이 지속적으로 불어오는 겨울철 현재 제주도의 남쪽 서귀포시권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강한 바람과 너울로 바다낚시 자체가 어렵습니다.

강한 바람이 불어도 서귀포시권 일부 지역은 바람의 영향없이 낚시를 할 수 없기에 수많은 낚시꾼들이 해당 지역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많은 낚시꾼이 찾는 이유... 날씨때문은 아닙니다. 지금 시기에 서귀포시권에는 대물 어종들의 입질 빈도수가 높기에 시기를 맞춰서 해당 지역을 찾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 제주도 서귀포시권 낚시 조황이 매우 좋습니다. 범섬, 섶섬, 지귀도 등 부속섬에서 매일 4짜, 5짜 이상의 대상어들이 쏟아지고 가까운 도보포인트에서도 엄청나게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범섬에서 4짜 벵에돔 3마리를 잡아낸 봉조사는 바로 다음날 범섬으로 또다시 출조를 했다고 합니다. 그곳에서는 어떤 조황을 만났을까요?

 

▲43cm의 돌돔입니다.

4짜 이상급의 벵에돔의 입질을 받았으나 몇번의 줄터짐이 발생하였고 그 과정에서 돌돔을 잡아냈다고 합니다.

 

현재 서귀포시권 전체 벵에돔 조황은 매우 좋습니다. 날씨가 좋지 못해도 서귀포시권에는 낚시를 할 수 있는 장소들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지금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영등철에 여러분의 기록고기를 만날 수 있을 것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017.01.23 16:24

1 ... 23 24 25 26 27 28 29 30 31 ... 82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