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마라도 선상 흘림 낚시 조황

♡아일락♡ 2016. 10. 11. 10:53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대한민국 최남단이며, 사면이 바다인 제주도. 제주도는 많은 바다낚시꾼의 로망의 장소일 것 입니다. 낚시대를 바다에 드리우면 고기가 입질을 해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제주도의 바다에 낚시대를 드리웠을 때 원하는 고기가 입질을 해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꽝낚시"를 면하기 힘듭니다.

 

그런데요. 제주도내에서도 최남단에 위치한 가파도/마라도의 경우 제주도 본섬과는 또 다릅니다. 가파도와 마라도 사이는 수심 200m가 넘는 해역이며, 그곳의 빠른 조류에 살고 있는 많은 물고기는 수시로 가파도와 마라도 가까운 갯바위근처에서 먹이활동을 합니다. 이런 부분으로 가파도와 마라도는 원하는 대상어를 만날 수 있는 제주도내 최고의 장소입니다.

 

가파도와 마라도의 갯바위 포인트에 내려서 낚시를 하여도 좋은 손맛이 기다리고, 인근에 배를 정박한 후 배 위에서 즐기는 선상낚시 또한 많은 매력이 있습니다.

 

어제 퇴근 후 저녁 늦은 시간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사계포구를 찾았습니다. 그곳에서 가파도/마라도 전문 출조선인 "일승호"가 철수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는데요. 어제의 조과 또한 저를 당장 바다로 달려가게 만들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40cm 이상의 긴꼬리 벵에돔 입니다. 큰 크기의 벵에돔을 따로 찍어봅니다.

 

▲40cm 이상의 벵에돔을 제외한 나머지 벤자리, 벵에돔 등의 조황 입니다.

 

2명이 마라도 인근에서 선상 흘림낚시를 즐긴 조황이라고 합니다. 조류가 아예 가지 않는 상황에서 힘든 낚시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파도/마라도는 실망을 시키지 않는 듯 합니다. 저도 이번주 혹은 다음주 가파도 혹은 마라도로 낚시 출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재밌는 손맛을 보기를 바라면서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제주 가파도/마라도 갯바위(당일출조/당일철수) 및 선상흘림낚시 문의 : 일승호(010-4103-4778)

최근 저는 "제주도 바다낚시"관련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그곳에서 실시간으로 제주도 바다낚시 소식을 전달하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제주도 바다낚시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