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낚시]제주도에 벵에돔 시즌이 찾아오다. -범섬 알십자 포인트-

♡아일락♡ 2015. 6. 12. 11:45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하여 게시글을 등록할까 합니다.

 

제주도 바다낚시 최악의 비수기인 4~5월달이 지나 6월이 찾아왔습니다. 6월의 제주도는 장마철을 기다리는 시기로 벵에돔 시즌이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여름철 뜨꺼운 태양아래 갯바위에 서 있기는 정말 전쟁같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6월달은 장마철을 기다리면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며, 파도가 살짝 치는 날 엄청난 벵에돔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6월달이 되면 제주도에 벵에돔 시즌이 오픈된다는 말! 아일락의 친구 조황을 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아일락의 친구 "봉조사, 훈조사"는 6월 11일 어제 제주도 서귀포시 앞바다에 위치한 범섬으로 벵에돔 찌낚시 출조를 했었습니다.

그곳에서 어떤 조황정보가 있었을까요?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범섬 알십자로 출조한 봉조사에게 강한 입질 후 4짜가 넘는 벵에돔이 올라옵니다.

 

 4짜 이상의 대형 벵에돔이 쉬지않고 입질을 해주는게 아닌 약 30분정도에 한번씩 큰 입질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엄청난 입질에 속수무책으로 줄이 많이 터지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봉조사, 훈조사는 4짜 이상으로 총 4마리에 35전후 사이즈로는 많은 마릿수 조황을 만났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긴꼬리 벵에돔 이네요.

일반벵에돔 4짜급 이상은 많이 부럽지 않은데요. 긴꼬리 벵에돔은 부럽네요. 그 이유는 4짜급 이상의 긴꼬리 벵에돔은 일반 벵에돔에 비해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제주도 전역은 아니지만, 일부 지역에서 엄청난 벵에돔 조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를 빌미로 금주 주말에 저는 오랜만에 풀 1박 2일 전체를 벵에돔 낚시에 시간을 소비해볼까 하고 있습니다. 좋은 조황을 만나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