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제주도의 흔한 회국수 모습, 가장 유명한 회국수집을 가보니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여행'의 또 다른 행복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지역에서 먹을 수 없는 음식을 먹는 것은... 그 여행지가 자신에게 준 또 다른 선물입니다. 한번도 접해보지 못했던 음식이라서 먹기 싫다는 반응보다는 한번쯤 그 지역의 음식을 드셔보신 후 평가해 보는 시간 훌쩍 떠난 여행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회국수'라는 음식이 있습니다. '회국수'는 국수면 위에 상추를 올려놓고, 회를 올려놓고, 양념장을 비빈 후 먹는 간단한 음식입니다.

'회국수'는 저렴하면서도 특이한 비쥬얼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부분으로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제주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분들에게 사랑받는 제주도 음식 메뉴 중 한가지 입니다.

 

위에서 살포시 언급한 부분처럼... 제주도를 방문했다면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을 먹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지금 제가 작성하고 있는 곳은 제주도의 많은 '회국수' 식당 중 원조이며, 가장 유명한 곳 입니다. 워낙 유명한 부분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 기본 20~30분은 기다릴 각오를 가지고 찾아야합니다.

※ 제가 정말 자주찾는 식당이며, 이곳에서 찍었던 음식 사진이 컴퓨터에 많이 있네요. 하지만, 대부분이 중복된 사진으로~ 핸드폰 혹은 카메라로 찍은사진을 구분없이 등록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아일락이 자주찾는 '회국수 식당'은 제주도에서 '회국수'가 가장 유명한 '동복리 해녀촌 식당'입니다.


저는 이날 점심시간이 넘은 오후 2시경에 이곳을 찾았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났지만 정말 많은 관광객 및 주민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저도 '대기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제 앞으로 16개의 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른 식당이였으면 다른 식당으로 발길을 돌렸겠지만... '국수'라는 음식의 특성상 빨리빨리 테이블 회전이 되기에 배고픈 배를 등에 붙이고 기다렸습니다.

 

약 20분정도를 기다린 후 저는 식당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으며, 들어감과 동시에... 메뉴판을 보지않고 원래 먹는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아일락이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하나는 회국수 1인분, 하나는 한치국수 1인분입니다.

 

'회국수'는 바다물고기 회와 국수 면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회'의 경우 못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한치국수' 혹은 다른 국수를 선택해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회'에 비해 '한치'는 비린맛이 나지 않으며, 성게국수도 비린맛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한치국수'의 모습. 정말 비주얼이 최강입니다.

 

 

'회국수'의 모습. 정말 비주얼이 최강입니다.

 

사진으로 보시기에 상추, 사리, 회, 양념장 만 있다고 느끼시겠지만... 이것들이 어우러졌을때!! 정말... 캬아아아아

그냥 드셔보세요!!! 그러면... 제가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앉은 테이블에 음식이 나온 후 그냥 열심히 양념장을 비볐습니다. 너무나 배고픈 마음에.. 얼른얼른!

 

 

 

 

양념장에 비벼진 '회국수와 한치국수'의 포스입니다

 

아일락! 회국수와 한치국수 참 좋아하는데요.

그럼...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음... 역시나 역시나! 너무나 맛나고 맛나네요.

 

약 3년~4년전 우연히 이곳을 지나던 중 알게되었습니다. 인터넷에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니, 정말 많은 인터넷 게시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많은 분들이 맛집이라고 부르며, 찾을때마다 많은 손님이 앉아있고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요. 이곳에서 음식을 먹을때마다 '돈이 아깝다.'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 듯 합니다.

 

위의 음식을 저녁 식사로 대체하기에는 면 음식이라는 특성상 금방 배가 고파지기에 추천드리지 않으며, 아침 혹은 점심으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식당 위치는 김녕쪽 '동복리'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공항에 도착하신 후 동쪽으로 여행을 시작하신다면 제주도 방문 기념으로 바로 즐겨도 좋으며, 만일, 서쪽으로 여행을 하시는 경우 마지막 날! 비행기에 오르기 전 음식을 드시고 제주 공항으로 향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맛있는 음식은...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되는 가장 쉬운 방법인 점 참고 바라며, 모두다 즐거운 제주도 여행이 되길 바라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공감) 버튼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하트(공감)는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4.07.26 07:30
  1. 뭐여 2014.07.31 16:37

    제주도에 유명하다는 삼대국수 맘 먹고갔는데 넘 이른시간이라 영업안하다고..가까운 양대곱 유명하다고해서 찾다 찾다 배고파서 포기하고 근처 부대찌게집 들어갔는데 제주도에 다녀본 식당중에 젤로 친절했음 맛도 나름 괜찮고.......면요리는 제주에서 먹어본거중엔 산방산 밀면이 맛나던데요~~담에 꼭 함 들러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