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끄적끄적...

세월호 침몰, 오늘만큼은 꼭 자제합시다.

♡아일락♡ 2014. 4. 17. 11:00
320x100

세월호 침몰, 오늘만큼은 꼭 자제합시다.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먼저, 알려드립니다. 오늘 아일락은 준비했던 게시글을 등록하지 않습니다.

 

 

어제 아침에 일어난 '세월호 침몰'... 왜 이런일이 일어났는지... 어제 아침부터 지금까지 실시간 뉴스를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뉴스를 확인하면서 정말 답답한 마음도 많이 들고, 화가나는 상황도 있습니다.

 

세월호 침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비통한 심정으로 사건과 구조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명의 승객, 한명의 아이라도 더 구조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등등 각종 SNS에 상업적인 혹은 자극적인 내용의 글을 자제하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 기업/공공기관 대표 SNS채널에서도 지금 이 시간에도 홍보성 글이 나오고 있습니다. 왜 이러는지...

 

어제 사고 발생 후 "세월호 침몰" 이라는 키워드로 각종 SNS 및 인터넷에 홍보성/자극성 글이 올라오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많은 곳에 확인되지 않은 언론 기사, 선동적인 기사, 홍보성/상업성 게시글 등등등 너무나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 지난 밤 SNS에 각종 확인되지 않은 수많은 기사와 게시글이 쏟아졌습니다. 제발...

 

 

사고 발생 후 24시간이 훌쩍 지났습니다. 바다를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써 지금 바다속에 있는 승객분들이 얼마나 춥고 외로울지 정말 가슴이 먹먹합니다.

 

 

※ 떠오르는 태양처럼 기적같은 일이 저희에게 찾아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이 지난 후 국가차원에서 꼭! 기자의 취재 원칙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