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바다 수온이 높은 제주도의 경우 따뜻한 수온을 좋아하는 갈치가 연중 잡힙니다. 1년 4계절 갈치가 잡히긴 하지만 바다 수온이 떨어지는 시기는 확실히 조황이 좋지 못합니다. 수온이 낮은 겨울의 경우 먼 바다까지 나가서 갈치를 잡습니다.

 

하지만, 겨울을 제외한 봄부터 가을까지의 경우 바다의 수온이 높아짐에 따라 제주바다 가까운 곳에 갈치 어장이 형성되어 갈치 낚시가 이루어지게됩니다.

 

8월이 되면서 제주 연안 가까운 곳에 많은 갈치 어장이 형성되어 최근 갈치 낚시 조황이 아주 좋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잠을 자다가 새벽녘 스텔라호 선장님의 연락을 받고 도두방파제로 나가보았습니다. 도대체 어떤 조황이기에 잠을 자고 있는 저를 호출했을까요?

 

▲포구는 밤이 되어도 환합니다. 그 이유는 어선들이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이겠죠?

 

▲배가 입항하는 시간을 맞춰 포구에 도착했습니다.

 

전문적으로 갈치를 잡는 선원이 아닌 갈치 선상 낚시 체험을 하기 위해 나간 분들이 도대체 얼마나 잡았을까요?

 

▲뜨헉... 엄청난 조황입니다. 5개의 아이스박스가 가득 찼습니다. 그리고 갈치의 크기도 준수합니다.

 

시중에서 갈치 가격과 비교했을때 위의 사진속 아이스박스 하나의 가격은 상상초월입니다. 제 생각이 틀릴수도 있지만 약... 50만원정도 할 듯 합니다.

갈치 선상 낚시 비용은 18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그 이상 갈치를 잡아버리니 이거는 무슨일???

 

최근 갈치 낚시 조황 소식을 들어보면 복불복이 없다고 합니다. 매일같이 '복'만 있으니 누구나 쉽게 쉬지 않고 갈치를 가득 잡는다고 합니다. 지금 시기에는 다른 것을 제쳐두고 갈치 낚시 어떠신가요?

 

제주 선상 갈치 낚시 문의(제주시 도두항) : 스텔라호(010-4930-5790)

2017.08.23 17:20
  1. 팬톰 2017.11.13 15:37 신고

    일년에 두세번은 갈치낚시를 다녀 옵니다!
    물론 저도 "도두항"을 이용합니다~! 이곳 서울쪽 사람들은 "주로 패키지"를
    이용합니다.
    항상은 아니지만! 유일하게 본전 생각 안나는 낚시 맞습니다!
    언제한번 내려가면? 찌낚시를 하루 같이 해보고 싶네요!
    항상 건승하시고 안낚,즐낚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