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 서쪽여행!

♡아일락♡ 2013. 11. 4. 23:02
320x100

 

그저께.. 어제에는 제주도의 동쪽~ 서귀포에 대해 제 블로그에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지역은 제주도의 서쪽 지역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낚시를 제일 자주가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ㅎ

 

제주도 서쪽의 '모슬포' 지역에서는 매년 이맘때쯤에 '방어축제'를 진행합니다.

 

겨울철의 모슬포의 마라도 지역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방어' 어장이 형성되고~ 겨울철의 방어는 최고의 횟감으로 인정 받습니다. ㅎ 싸고 정말 맛있습니다.

 

 

그제..어제에 이어~ 오늘은 제주도의 '서쪽 지역'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 제주도의 서쪽 여행~

 

1. 산방산 및 송악산

 

※ 송악산에서 바라본 산방산의 모습입니다.~^^

 

 

※ 산방산에서 바라본 송악산 및 사계 마을의 모습니다.

 

 

- 산방산은 산 중턱에 산방굴사가 있으며, 급경사의 계단을 오르면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ㅎ

단, 치마입으신 분들은 조심하세요~ 계단이 정말 급경사 입니다.

※ 제가 예전에 듣기로 산방산은 한라산의 정상이였다고 들었었습니다. 화산이 분출할 때 뚜껑이 날아와서 산방산이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백록담의 둘레와 산방산의 둘레가 같다고 합니다.

 

송악산은 제가 생각하기에.. '결혼사진'을 찍기에 제일 좋은 듯 합니다. 마라도, 가파도가 한눈에 들어오고~ 바로 앞에 있는 형제섬을 배경으로 정말 사진이 이쁘게 나옵니다.

※ 현재 송악산 입구에서는 '인생은 아름다워' 드라마 찰영이 한창입니다. 정말 환상적인 경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마라도, 가파도

 

- 마라도는 우리나라의 최남단입니다. 모슬포 혹은 사계항에서 배로 금방이면 가는데요~ 마라도에 가시면.. 해물짜장면 드시고 오세요~^^ ㅎ 별미입니다.

 

가파도는 낚시꾼들이 정말 많이 찾는 섬입니다. 낚시가 정말 잘되고~ 요즘철에 가시면~ 아름다운 메밀밭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3. 오설록 및 승마장

 

 

※ 오설록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오설록은 제주도의 아주 큰 녹차 공원입니다. 입장료가 없고~ 이곳에서 판매하는 녹차 아이스크림은... 나X루와 베스X 31에서 파는 녹차 아이스크림보다 248배 맛있습니다. ㅎ

 

- 그리고 오설록이 위치하고 있는 '서광'지역에는 '승마장'이 몇군데 있습니다. 지나가시면서 30분에서 1시간만 투자하시고 '승마'체험을 해보세요 ㅎ 제주도 왔으면... '말' 정도는 타줘야 하지 않겠습니까?

 

3. 유리의성

 

 

 


 

- 제가 제주도를 소개하면서~ 업체에서 지은 관광지는 거의 소개를 하지 못했습니다... 좋은곳이 많지만요..

하지만~ 유리의 성은 소개를 하고 싶어서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유리의성에서는 유리의 제조과정를 보실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유리 공예품을 만드시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도 찍을 곳이 너무나 많습니다.

 

4. 무인카페

 

 

- 오설록과 승마 체험을 하시고 유리의 성을 들리셨다면~ 바로 옆에 있는 '무인카페'에 가셔서~ 잠시 휴식을 취해보세요~^^

무인카페는 자신이 차를 마시고 돈을 만족한만큼 내시고~ 가시면 됩니다. 정말.. 이 곳 무인카페는 잠시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강추합니다.

 

5. 차귀도

 

 

- 인생은 아름다워 드라마에도 자주 나오는 해안도로 및 장면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찍은 부분은 고산수월봉에서 바라본 차귀도의 모습니다. 많은 드라마에 나온 장면입니다.

 

차귀도는 서쪽을 대표하는 부속섬입니다. 고산의 '자구네포구'에서 관광 및 체험 배낚시를 하실 수 있고~ 자구네 포구에는 할머니께서 말린 오징어를 판매하는데요~ 이것을 한마리 구워달라고해서~ 운전하면서 관광하면서 먹어보세요 ㅎ 입이 심심하지 않습니다.

 

6. 곶자왈

 

- 제주도의 곶자왈은 올레 14-1 코스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곶자왈은 "화산분출시 점성이 높은 용암이 크고 작은 암괴로 쪼개지면서 분출되어 요철(凹凸)지형을 이루며 쌓여있기 때문에 지하수 함양은 물론, 보온·보습효과를 일으켜 열대식물이 북쪽 한계지점에 자라는 북방한계 식물과 한대식물이 남쪽 한계지점에 자라는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숲"을 말합니다.

 

7. 협재해수욕장

 

 

 

- 서귀포는 '중문해수욕장', 제주시는 '함덕/이호해수욕장' 이 있다면~ 서쪽에는 '협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그 어느 곳보다 에매랄드빛 바다 색깔을 진하게 가지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바다의 수심이 낮아서~ 놀기에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8. 비양도

 

- 비양도는 한림항에서 도항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한치, 무늬오징어 낚시하기에 제일 좋은 곳입니다. ㅎ

비양도에는 비양봉이 있는데요. 트레킹하기 정말 좋고~ 비양도 안에 있는 '호돌이 식당'에서 '보말죽'을 드셔보세요 ㅎ 정말 맛있습니다.

 

9. 한림공원

 

- 한림에 있는 한림공원~ 제가 정말 많이 간 관광지중 한군데 입니다. 사진 찍기도 좋고~ 약 2시간에서 3시간정도 여유롭게 걸으면서 자연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10. 해안도로

 

- 동쪽에서 여행 코스에서 소개해 드렸던~ 아름다운 해안도로가~ 서쪽에도 있습니다. 제주도의 거의 모든 지역은 해안도로로 바다를 보면서 다니실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제주도 서쪽의 경우 많은 관광지도 있지만... 서쪽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자연경관이 더욱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개하기에 먼가 부족한 부분도 많습니다.

 

위의 10개의 지역은 여러분께 안내를 해드리는 부분이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여행 계획에 맞게 한두군데 껴 넣으시면 더욱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버튼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