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 동쪽 여행!

♡아일락♡ 2013. 11. 4. 22:56
320x100

지난주 금요일에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도 100배 즐기기!'라는 게시글을 등록하고~ 제주도의 구석구석 여행지에 대해 소개하고자 다시 한번 블로그에 접속했습니다.~^^

-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도 100배 즐기기! : http://blog.daum.net/01039964852/2314116

 

제주도는 큰 섬으로 무리한 여행 계획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여행 계획은 무리한 여행 계획은 피하면서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소개하지 못한 여행지 이외에도 더욱 많은 관광지가 많기에~~ 제가 소개하는 게시글 내용은 여러분이 여행 계획을 짜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주도는 크게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으로 나눌 수 있으며~ 4군데로 나눠서 여행을 하시면 운전하시는분이 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제주도 여행중에 머무르시는 숙소의 위치에 따라 여행 계획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많이 등록 못했구요~ 왼쪽 메뉴에서 관광지의 이미지를 봐주세요~^^

 

오늘은 제주도의 동쪽 여행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제주도의 동쪽 여행

 

1. 성산일출봉

 

 

  

 


제주도의 동쪽에는 '성산포'라는 마을이 있으며, 성산포의 최고의 자연경관은 '성산일출봉'입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광경은 영주10경중 하나라고 들은적이 있습니다.

 

2. 섭지코지

 

- 섭지코지란? 코끝처럼 바닷가로 불쑥 튀어나온 땅(곶)을 의미하는 제주말입니다.

드라마 '올인'의 찰영지로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3. 우도

 

- '성산포'에서 뱃길로 10분 위치에 있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부속섬인 '우도'가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도 부속섬중에서 가장 큰 섬일 것입니다. 우도 안에는 우도 8경이라는 아름다운 경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도에서 제가 추천해 드리는 것은~ 우도 선착장에서 ATV 혹은 오토바이를 대여해줍니다.

ATV 혹은 오토바이를 타고~ 우도 일주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하나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각 해녀의 집

 

- 각 해녀의 집에 가시면~ 신선한 해산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왔으면~~ 해녀의 집에 찾아가서 해산물에 '소주'한잔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운전하시는 분은.. 소주는 안됩니다. ㅎ

 

5. 김녕 미로공원 및 만장굴

 

- 이영애가 CF에서 실버벨 소리가 울리는 미로속을 걷는 CF 를 기억하시는지요? '미로공원' 은 말 그대로 나무조경을 미로로 만들어 놓은 곳이며, 바로 그 장소가 김녕미로공원이다.

미로공원 입구에서 안내 책자를 주는데요. 그 안내 책자를 반으로 나눠서~~ 친구들과 누가빨리 정상에 도착하는지 대결해 보세요 ㅎ 정말 재밌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에서 가장 긴 동굴인 '만장굴'이 있습니다. 만장굴에 들어가시면 천연 냉장고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아주 더운 여름에도 만장굴은 쌀쌀한 기운을 주고~ 1키로의 동굴로 정말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동북리 고기잡이 체험

 

- 낚시체험이 부담스럽거나, 배멀리가 있어서 '고기잡이'체험이 어려우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고기잡이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7. 동쪽의 아름다운 오름

 

- 제주도의 동쪽은 아주 많고 아름다운 오름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억새의 절경을 보실 수 있는 '산굼부리',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거문오름', 영화를 찍었던 '아부오름', 4.3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다랑쉬오름', 이승만 대통령 별장이 있던 '민오름'등 정말 아름다운 오름이 있습니다.

 

제주도의 오름을 걷다보면~ 제주도의 신선한 공기와 자연과 함께하는 말도 안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8. 허브동산 및 일출랜드

 

제주여행 중 허브에 관심이 있다면 2만여평 규모를 자랑하는 제주허브동산에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출랜드(미천굴관광지구)는 미천굴을 중심으로 하여 제주도 동부지역을 개발한 곳으로서 미천굴은 지하(地下)의 신비(神泌)를 간직한 학술적, 관광적, 문화적 가치를 간직한 중요한 자원이며,  ‘천가지 아름다움을 간직한 동굴’이라는 미천굴(美千窟)이 있습니다.


1년에 1㎜밖에 자라지 않는다는 선인장 중의 왕 ‘금호선인장’하우스, 워싱턴야자가 군락을 이룬 아열대 산책로, 동백·철쭉·담팔수·후박나무·소나무 등이 우거진 수목원, 제주의 현무암 덩어리와 폭포분수로 꾸며진 수변공원, 돌하르방·맷돌·연자방아·절구 등을 전시해 놓은 제주돌 도구 전시장 등도 신기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9. 동쪽의 아름다운 해안도로

 

- 동복~김녕해안도로

 

동복~김녕해안도로는 동복리관광체험어장과 해안도로가 접해있어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고, 썰물때라면 관광객이 직접 보말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동복리 체험어장에선 직접 잡지못한 여러가지 해산물을 싱싱하게 먹을 수도 있으며, 문어, 해삼, 소라 등 싱싱한 해산물을 해녀들이 직접 잡아서 판매하기도 하며 근처 식당에서 맛있는 요리로 맛볼 수 있습니다.

 

- 세화~성산해안도로

제주의 여러 해안도로들 중 가장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은 코스가 바로 세화~성산해안도로입니다.

특히 종달리 근처에 있는 전망대에 오르면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는데 그 모습은... 어느나라에도 뒤지지 않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문주란이 하얗게 섬을 뒤덮는 토끼섬과 함께 우도, 일출봉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드라이브코스입니다.


10. 올레길

 

- 제주도하면..'올레길'이 요즘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올레길의 1코스가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한 '시흥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예전 1박 2일에서 올레 1코스를 걷는 모습이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올레길 1코스가 시작되고~ 서귀포까지 아름다운 올레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올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두 눈에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의 동쪽지역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10개는.. 제가 갔다와서 괜찮다고 느낀 부분입니다. 더욱 많이 소개해 드리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세요~^^

 

제주도의 동쪽 지역에서 궁금하신 관광지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에 맞는 답변을 드릴께요~^^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버튼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