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서귀포 여행!

♡아일락♡ 2013. 11. 4. 22:59
320x100

어제는 제주도의 '동쪽' 지역에 대해 소개를 하고~ 오늘은 제주도의 '서귀포' 지역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주도의 '서귀포'는 제주도에서 2번째로 큰지역이고~ 제가 어렸을때부터 태어나고 자란 지역입니다.

정말 아릅답고~~ 사람들이 살고 있는 냄새가 진하게 풍기는 지역입니다.

 

저번주 주말의 서귀포는 '칠십리 축제'가 있었습니다.

 

'칠십리 축제'는 서귀포에서 제일 큰 행사입니다. 축제가 개막하는 첫날은 서귀포 시내의 도로를 전부다 통제하여~ 길거리 행진부터~ 정말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지역 축제가 됩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은 제가 태어나고 자란 지역의 '서귀포 지역'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 제주도의 서귀포 여행~

 

1. 쇠소깍 

 

 

- 쇠소깍은 제주도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숨어있는 비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쇠소깍은 테우타기 체험과 투명 카약타기 체험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유명 관광지가 되고 있습니다.

 

2. 서귀포의 폭포

 

 

※ 위의 폭포는 비가 와야지만 만날 수 있는 '엉또 폭포' 입니다.

 

 

 

※ 위의 폭포는 2중 폭포를 가지고 있는 '천제연 폭포' 입니다.

 

 

 

※ 위의 폭포는 바다로 바로 떨어지는~ '정방폭포' 입니다.

 

 

- 서귀포에는 4개의 폭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포수의 줄기가 바다로 바로 떨어지는 '정방폭포', 난대림 숲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천지연폭포', 2개의 폭포수 물줄기를 가지고 있는 '천제연폭포', 그리고 비가 와야 만날 수 있는 '엉또폭포' 이렇게 4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4개의 폭포마다~ 각자 다른 멋을 내고 있으며~ 폭포 물줄기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있는 사진이 됩니다.

 

※ 엉또폭포 관련 블로그 포스팅 : http://blog.daum.net/01039964852/2314092

 

3. 서귀포의 유명 호텔

 

 

※ 위의 사진은 서귀포 칼호텔 잔디 마당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서귀포에는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칼호텔, 파라이스호텔' 및 중문 관광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롯데호텔, 하얏트호텔, 신라호텔' 등 유명 호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유명 호텔은 건물뿐만 아니라~ 각종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위치한 만큼~ 정말 두 눈에 미칠듯한 경치를 담아가실 수 있습니다.

 

4. 외돌개

 

 

- 외돌개는 바다 한가운데 큰 돌이 높게 솓아 있는 관광지입니다.

예전에 '대장금' 드라마의 촬영장이기도 한 장소입니다.

 


5. 중문 관광단지

 

-  중문 관광단지내에는 '여미지 식물원', '컨벤션센터', 돌고래쇼를 관람하실 수 있는 '퍼시픽랜드', '중문해수욕장' '주상절리/지삿개' 및 각 유명 호텔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하루를 전부다 소비해도 전부 구경하기 힘들정도로 많은 관광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 여름철이면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중문해수욕장'

  

 

※ 위의 사진은 '주상절리/지삿개'의 모습니다. 파도가 잔잔한 날보다~ 파도가 거센날 찾으시면~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이 끊이질 않습니다.

 

6. 서건도

 

- 서귀포의 법환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서건도'입니다. 서귀포 사람들은 '썩은섬' 이라고도 합니다. 왜 그렇게 부르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서건도'는 바다의 썰물이 진행되면~ '모세의 기적'을 보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썰물이 진행되면~ 바다 한가운데 떠있는 섬으로 걸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7. 휴애리

 

- 휴애리는 어린이들이 와서~ 토끼, 흑돼지, 말 한테~ 먹이도 줄수 있고요~ 흑돼지가 미끄럼틀을 타는 흑돼지 쑈도 보실 수 있습니다.

 

 

 

 

 

8. 잠수함 및 범섬/문섬 관광선

 

- 서귀포 대표하는 부속섬으로는 '문섬, 범섬, 섶섬'이 있으며~ 문섬은 우리나라에서 스킨스쿠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섬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킨스쿠버를 체험해 보시면 더욱 아름답지만~ 스킨스쿠버가 무서우신 분들은~ 잠수함을 한번 타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바닷속의 아름다운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귀포에는 범섬 문섬을 배를 타고~ 관광을 하실 수 있는 관광선이 있습니다. 아주 큰 배인데요~ 이 배를 타고~ 범섬과 문섬 한바퀴를 도시면서 제주도의 각 전설을 들으시면 제주도가 신비스러울 것입니다.

 

9. 서귀포 자연 휴양림 및 서귀포 천문과학 문화관

 

- 제주시 지역에 '절물자연휴양림'이 있다면, 서귀포에는 서귀포 자연 휴양림이 있습니다.

서귀포 자연 휴양림은 아주 무더운 여름철에 정말 좋습니다.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쉬실 수 있고~ 휴양림안에 마련된 펜션에서 머무르실 수 있습니다.

 

만일, 텐트장비가 있으시면~ 이 곳에서 야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시에 '별빛누리공원'이 있다면~ 서귀포에는 탐라대학교내에 있는 서귀포 천문과학문화관이 있습니다.

 

천문과학문화관 홈페이지에 보시면~ 방문날짜에 맞게 보실 수 있는 별자리가 있으며~ 방문전에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고 찾는다면~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자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10.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 2002년 월드컵때 만들어진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제 부모님이 거주하고 있는 동네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월드컵 경기장은~ 바람이 많은 제주도의 특성에 맞게~ 반정도 지하에 만들어진 경기장 입니다. 정말 웅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경기장입니다.

그리고 제주도에는 월드컵 경기장을 제외하고도 각종 축구 동호회가 이용할 수 있는 잔디구장이 많이 있습니다. 정말 제주도는 축구의 메카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제가 위에서 소개해드린 10개를 제외하고도~ 더욱 많은 관광지가 서귀포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귀포 방파제와 새섬을 연결하는 '새연교', 제주도 차가운 용천수를 느낄 수 있는 '돈내코 계곡과 강정천', 기암괴석을 보실 수 있는 '돔베낭골' 등 정말 많이 관광지가 있습니다.

 

10개의 관광지는 여러분들께 제가 추천해 드리는 일부분이고요~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부탁드립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