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비행기 싸게 예약하는 방법

♡아일락♡ 2013. 11. 4. 23:07
320x100

 

제주도는 최근에 정말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지역입니다.

 

제주도에 오기 위해서는 '배'를 이용하시거나, '비행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배'의 경우 너무 오랜 시간동안 배에 타있어야 하기에, '비행기'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주말같이 관광객이 많이 올때는 정말 비행기표 예약이 힘듭니다.

 

제주도 방문이 확정되시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비행기'표의 예약입니다.

 

제주도 방문이 확정된 후 그날의 비행기 티켓을 알기 위해서는 항공사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비행기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한군데의 항공사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대의 비행기가 있다고 바로 예약을 하시면, 나중에 후회하기 쉽상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제주도에는 많은 저가 항공사가 있으며, 저가 항공사의 경우 항공사별로 시간대마다 요금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 제가 12월 중순에 서울에 갔다올 일이 있기에~ 어제 서울행 비행기 표를 끊으면서.. 이 부분을 정말 느꼈습니다. 요즘같이 단돈 1000원이라도 아끼는 시대에 동일한 시간대의 비행기에 대해 항공사별로 많게는 10000원 이상 차이가 발생하고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저는 왕복으로 비행기표를 끊어야 하기에~ 한군데의 항공사에서 여러가지 할인 요금을 적용받고 비행기 예약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가격대가 많이 나가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진에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의 페이지를 모두 열고~ 동일한 시간대의 비행기표를 예약하면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김포로 가는 비행기는 이곳을 이용하고 돌아올때는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으로 예약도 해보고요. 정말 많이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제주항공' 비행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주의할 점 : 제가 가는 날짜와 시간대에 대해 '제주항공'의 비행기 스케줄이 저에게 딱 맞았기에, '제주항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항공사도 너무나 저렴하고 했지만... 이미 좌석이 매진이거나, 시간대가 저하고 맞지 않아서 선택을 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 방법은 꼭 한달, 두달전에 비행기의 좌석이 많이 비어 있을 때 하시면 각종 항공사에서 저렴한 비행기표를 예약하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가 선택한 비행기 요금의 최종 합계는 71,300원 이였습니다.

저는 왕복으로.. 9만원? 10만원? 정도면 되겠지.. 하면서 예약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너무나 저렴한 요금에 너무나 좋았습니다.

 

 

 

항공사 별로 시간대별로 요금 차이가 있고, 주말같이 비행기 예약이 몰릴때에는 비행기 표 가격이 많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제가 소개하는 제주행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1. 제주도 방문 계획이 생기면, "어디 구경해야지(?)"하는 생각보다, 바로 그 날짜의 비행기표를 예약합니다.

 

- 제주도행 왕복 비행기표는 관광객이 많이 몰릴때에는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버립니다. 그렇기에 최소 한달전에는 예약을 하셔야 원하시는 날짜의 비행기를 타실 수 있습니다.

 

2. 아침 첫 비행기와 마지막 비행기를 이용합니다.

 

- 여러 저가항공사의 비행기 요금을 봤을 때, 아침 첫 비행기와 마지막 비행기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3. 주말 방문보다는 평일 방문을 합니다.

 

- 거의 모든 사람들의 여행 계획은 주말에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주말이 아니고 평일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말의 비행기 예약은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평일의 비행기 예약은 편리하고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3가지 방법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아시고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귀찮다고 그냥 비행기 예약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5천원? 만원? 그정도야~~" 하면서 대충 넘어가기 쉽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비행기를 이용하시고 출발하시면, 출발 할 때부터 왠지 모르게 싸게 제주도 갔다온다는 생각에 더욱 들뜰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의 80%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에 의해 결정됩니다. 더욱 저렴한 비행기표를 예약하시고~ 자신이 원하시는 관광지에서 한가지라도 더 보고, 더 먹어보고, 더욱 즐길 수 있는 그런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부탁드립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