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낚시 정보

제주 낚시여행 망하는 치명적 실수 3가지

♡아일락♡ 2020. 9. 10. 18:31
320x100

최근 타 지역의 지인분들이 제주도로 낚시 여행을 오시면서 '렌트카' 대여시에 문제가 발생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미리 렌트카를 예약했지만, 낚시꾼이라는 이유로... 렌트카 대여가 갑자기 되지 않았습니다.

렌트카 회사에서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겠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렌트카 거부가 이루어지지 많이 당황했을 것 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제주도 낚시 여행을 준비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되는 3가지가 떠올라 게시글을 작성해봅니다.

제주도 낚시를 준비하면서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야되는 내용이니 꼭!!!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 
제주도는 전세계 유일 유네스코 3관왕에 등록되어 있고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자의 땅' 이기도 합니다.

제주도는 여행객에게는 여행자의 땅! 낚시꾼에게는 바다낚시천국 입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바다낚시꾼들이 한번쯤은 찾고싶은 곳 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바다! 그곳에서 낚시대를 드리우면 누구나 고기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지만...현실은 이런 부분을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낚시꾼의 로망 제주도! 

제주도의 바다낚시는 다른 지역에 비해 월등한 조황을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때도 있습니다.

제주도에서의 낚시를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제주도를 찾기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놓치고 제주도를 찾은 경우 현장에서 당황하는 경우가 발생하게되는데요.

이번 컨텐츠에서 언급하려고 하는 3가지!!! 제주도를 찾기 전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제주도에서의 '렌트카' 문제 입니다.

 

많은 낚시짐을 가지고 낚시 장소로 가야되기에 제주 낚시여행에서 렌트카 대여는 필수입니다. 또한, 제주도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수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을 보고 차량을 선택한 후 바로 예약을 하실 것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주도의 많은 렌트카 업체에서는 '낚시장비'를 가져온 사람들에게 현장에서 렌트카 대여를 해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렌트카 대여는 하지 못하고 덩그러니 낚시 장비만 바라봐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낚시 밑밥 및 생선의 냄새가 차량에 스며들어 다음 손님에게 또다시 대여하기까지 세차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렌트카 대여를 하실 때 인터넷으로 바로 예약하기 보다는 먼저 업체에 전화 문의를 하여 낚시꾼임을 밝히시고 대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으신 후 대여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제주도의 날씨 문제입니다.

우리나라는 매년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태풍이 불어옵니다. 

 

몇일 전 8호 태풍 '바비'를 시작으로 9호 '마이삭', 10호 '하이선'까지 연달아 3개의 태풍이 지나갔습니다.

태풍이 불어온다는 것을 알고도 제주도로 낚시 여행을 계획하는 당신...솔직히 낚시 여행을 취소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태풍부는 날 바다를 찾아서 어떤 고기를 잡으시겠습니까???

고기는 언제라도 잡을 수 있는데요. 여러분의 안전은 한번 잘못되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기상청 예보를 믿으시고, 자신이 계획한 날 날씨가 좋지 못하다면 과감히 취소하시고 일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제주도 바다낚시 포인트 문제입니다.

 

제주도 본섬의 도보권에서 낚시를 하시려는 경우 해당 부분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내 부속섬 출조를 하시려는 경우 포인트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주도내 유명 부속섬은 '우도, 지귀도, 섶섬, 문섬, 범섬, 형제섬, 가파도, 마라도, 차귀도, 관탈도, 추자도' 이렇게 있습니다.

또한, 해당 부속섬내에는 여러 낚시 포인트들이 있는데요. 
날씨 및 물때에 따라 해당 포인트에 내리고 못내리고에 대한 문제도 있고, 어느 곳은 사전 예약제, 어느 곳은 선착순으로 포인트 진입을 하게 됩니다.

각 부속섬별 출조 낚시어선의 정보없이 제주도에서의 출조 당일에 '무조건 난 거기 갈꺼야!!!'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 이미 예약이 꽉차 출조를 못하거나, 원하시는 장소에 갈 수 없을 것 입니다. 본인이 찾고자 하는 부속섬 출조 낚시 어선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낚시 계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주 낚시 여행에 필요한 부가적인 정보 알려드립니다.

제주도 낚시 여행 중 잡은 생선을 어떻게 처리하고 계십니까???

아침 비행기로 오셨다가 낚시를 하시고 저녁 비행기로 올라가는 경우 잡은 생선 처리는 문제되진 않습니다.
바로 가지고 올라가셔서 집에서 손질하시면 됩니다.
또한, 잡은 날 바로 드셔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근데요. 1박 2일, 2박 3일 장기간 낚시 여행을 하시는 경우...살아있는 생물이기에 손질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럴때 제 주변 지인분들은 '제주마스터수산'에서 잡으신 생선을 손질 진공포장하여 가지고 올라가십니다.

 

깔끔하게 손질 된 생선을 집에 가져갔을때... 와이프님께서 한번 더 낚시 여행을 보내줄 수도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영상으로 작업하여 '제주마스터낚시 TV' 유튜브에 등록해놓았습니다. 영상으로 참고해주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제주마스터낚시TV 유튜브 구독하기 :

www.youtube.com/channel/UCbsy2HZjYjjPzHzq3p9JD1Q?view_as=subscriber

 

제주마스터낚시TV

안녕하세요. 제주마스터낚시TV (제주촌놈닷컴) 입니다. 기존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앞으로도 제주도 관련 컨텐츠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문의 : 카카오톡 - je

www.youtube.com

인터넷 접속 환경에 따라 링크 클릭 시 유튜브 자동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유튜브 접속 후 '제주마스터낚시TV'를 검색하시면 더욱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