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맛집

[제주맛집]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아일락♡ 2013. 10. 25. 10:22
320x100

 

여러분들은 제주도 여행중에 어떠한 음식을 맛보시는지요?

 

제주도의 음식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은 [ 흑돼지, 싱싱한 회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흑돼지, 싱싱한 회 ]도 정말 맛있지만, 이런 음식은 저녁때 '소주' 한잔과 같이 먹어야 맛있는 음식입니다.

 

 

관광을 다니다가, 점심 시간이 되면... 먹을만한 음식을 찾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패스트푸드를 먹을수도 없고, 타 지역에서도 맛보실 수 있는 음식을 먹을 수도 없습니다.

 

제주도 여행중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음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것은 바로 [ 성게 칼국수 ]입니다.

 

바다에서 나오는 회, 해산물을 '비린내' 이런 부분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게 칼국수'는 비린내나 그런것이 하나도 없고, 정말 강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제주도의 해안도로 곳곳에는 '해녀' 분들이 운영하는 '해녀의집'이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해녀'분들이 그날 잡아서 그날 바로 관광객들과 손님들께 판매를 합니다.

 

 

이 곳에 찾아가시면 정말 신선한 해산물 혹은 다른 메뉴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성게 칼국수'를 먹기위해서는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한 '광치기 해녀의집'을 찾곤합니다.

 

 

 

※ 광치기 해녀의 집은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사이의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고,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에 빠지고 정말 이해할 수 없는 해산물의 맛에 빠집니다.

 

 

 

 

※ 이곳은 제주도가 '화산섬' 이라는 부분을 정말 자세히 보여줍니다. 물도 깨끗하고~ 돌 모양이 정말 신기합니다.

 

 

 

※ 이곳의 메뉴의 가격은 전복죽 : 10000원, 성게 칼국수 : 6000원, 해산물 : 3만원 혹은 2만원(선택가능)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3명이 이 곳에 찾았는데요. 다른 음식도 시킨 상황이라서 해산물 3만원짜리는 너무 많기에 2만원짜리로 시켰습니다.

 

 

 

※ 전복죽 입니다. 정말 맛이 진합니다.

 

 

 

※ 위의 사진이 제가 오늘 소개하는 '성게 칼국수' 입니다.

이걸 먹어보면... 다른 칼국수는... 맛이 없게 느껴집니다. 예전에 1박 2일 프로그램에서도 나왔었는데요. 정말 먹어본 사람만이 이 맛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먹으러가는 이 장소는 올레 1코스의 종점이기도 합니다. ㅎ

 

제가 생각하는 여행은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느끼고, 그 지역의 사람들과 어울리며 사람이 살아가는 내용을 배우는 부분도 있지만, 입이 즐거워야 여행을 했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여행을 하기 위해 찾은 지역에서 그 지역의 특산물을 먹어보지 않으면.. 여행을 하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제주 바다의 아름다운 경치와 제주도의 이색적인 음식을 같이 먹으면~ 입안에서~~ 싱싱함이 뛰어노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