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맛집

[제주맛집]제주도 흑돼지 제대로 구워 먹는 TIP

♡아일락♡ 2014. 1. 22. 09:12
320x100

[제주맛집]제주도 흑돼지 제대로 구워 먹는 TIP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어제부터 제주도에 내린 눈으로 인해 지금 제주도 중산간 지역은 꽁꽁 얼어버렸습니다. 그 눈으로 인해 어제 저녁 퇴근길, 아침 출근길... 많은 사고가 난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빙판길은 아무리 운전 경력이 오래되셨어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모두다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바다낚시 게시글을 작성해야하나... 죄송합니다.ㅜ 급하게 여러분들께 전하고 싶은 TIP을 작성하고 이어서 바다낚시 게시글을 등록할까합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인 '돼지고기'에 대한 TIP!

 

제가 작성하는 '돼지고기'에 대한 TIP은 무엇일까요???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의 메인 사진의... 고기... 쥑이죠~~~~ 정말... 캬아아아아아... 배가고프네요.ㅜ

 

 

최근 몇몇 TV 프로그램에서 삼겹살 맛있게 구워주는 음식점에 대해 소개가 나왔습니다. 그 방송프로그램을 보고 있으니 제가 제주도 돼지고기 식당에서 먹는 방법과 많이 닮아있었습니다.

 

그럼~~~ 제가 알고 있는 돼지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리는 TIP은 자신의 지역에서 돼지고기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을때 혹은 제주도 여행 중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먹는 제주도 흑돼지, 돼지고기를 드실때 참고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제가 찾았던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에서 먹었던 부분을 참고로 등록하기에~~ 이곳 식당과 여러분이 고기를 드시는 식당의 셋팅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갈비를 파는 식당, 연탄구이 전문점을 제외하고 통 삼겹살 혹은 흑돼지 전문점을 찾을때는 꼭! 불판으로 고기를 구워서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습니다.

 

왜냐하면... 흑돼지를 숯불이나 연탄, 직화구이로 먹으면 식감이나 맛이 많이 떨어집니다.

돼지의 기름이 불위로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연기로 인해 고기는 바베큐로 변해버립니다.

전문점에서 먹는 돼지고기, 흑돼지 가격의 경우 이제는 예전과 다르게 많이 비쌉니다. 비싼 가격을 지불해서 먹는데... 원래 고기의 맛이 아닌... 바베큐로 변해버린 고기를 먹는다는 것... 돈이 아깝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불판을 이용하여 고기를 판매하는 곳에서 돼지고기를 즐깁니다.

 

 

 

▲ 제가 자주 찾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의 경우 불판 위 파절이, 김치, 콩나물을 올려놓고 그 곳에 '멸치육수'를 넣은 후 끓여서 같이 먹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돼지고기를 파실 때 어떻게 파는지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의 제주도 돼지고기 전문점의 경우 불판에 김치, 파절이, 콩나물 등을 올려놓은 후 불판에 살짝 익혀서 돼지고기와 같이 먹습니다.

맛있게 익은 고기와 돼지고기 기름이 묻으면서 익은 야채와 같이 먹으면~~ 정말~~~ 캬아아아아아... 환상입니다.!

 

 

이제~~ 제가 주문한~~ 제주도산 흑돼지를 소개합니다.!!!!! 기대하세용~~^^

 

 

 

 

 

▲ 두둥~~ 두께와~~ 그에따른 비주얼... 어떠신가요???

 

흑돼지는 도축할 때~ 뜨거운 물에 한번 튀겨서 털을 뽑습니다. 그렇기에 표면이 약한 부위는 뿌리채 뽑혀서 털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덩어리로 들어오는 부위를 손님이 주문한 만큼 작게 잘라서 나가는 경우 털이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돼지고기 껍데기 부분에 검은색 털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흑돼지'가 아니라고 말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며, 저도... 털이 확인되지 않으면 믿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제가 자주가는 식당에서는 흑돼지의 검은색 털!!! 이 ... 징그럽게 확인됩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제주도 돼지고기집에서 볼 수 있는 고기의 두께 입니다.!!!! 정말... 두껍습니다.

 

 

이제부터~~ 돼지고기를 제대로 굽는 TIP에 대해 아일락이 소개합니다.!!! 게시글이 끝난게 아니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고기를 불판위에 올리기 전에 불판을 충분히 달군 후 고기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불판이 달궈지기 이전에 고기를 올리시면, 고기의 겉 표면이 오랜시간 불판위에 올려져 육즙이 말라버릴 수 있습니다.

 

 

 

 

2. 처음 고기를 올리신 후~ 고기의 육즙이 흘러내리지 전에는 절대 반대로 뒤집지 마시기 바랍니다.

 

 

고기 익는게 궁금하다고 이리저리 뒤집으면서 고기를 구우시면 고기의 육즙이 다 흘러내려버리거나 말라버리거나, 고기의 안에까지 스며들 수 없습니다.

큰 덩어리의 고기는 딱 2번만 뒤집어야 한다는 사실!!! 가장 중요합니다.

 

 

 

3. 고기를 한번 뒤집은 다음에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큰 덩어리의 고기는 2번만 뒤집으며, 그 이상 뒤집으면 안된다는 사실!!!!

 

 

 

4. 덩어리의 큰 고기의 양면이 노릇노릇하게 익으셨다면~ 드시기 직전에 자르시고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아일락이 알고 있는 돼지고기 맛있는 굽는 깨알같은 TIP을 이용하여~~ 고기를 구워봤습니다.

그럼... 이젠 맛나게 구운 돼지고기를 먹어봐야겠죠???

 

▲ 두꺼운 두께의 고기가 딱 알맞게 익었습니다.

 

 

▲ 상추 하나를 준비하고 그 위에 돼지고기와 불에 달궈진 파절이를 올려놓고~~ 쌈을 만들어서 맛있게 냠냠~~~^^

 

 

▲ 제가 자주찾는 이곳 식당에서는 고기를 먹은 후~~ 오징어를 서비스로 줍니다.

 

 

불판에 오징어를 올려놓은 후 살짝 익힌 다음~~ 파절이가 익고 있는 곳에 잘라서 넣은 후 같이 익혀먹으면... 이거는 오삼불고기 보다 맛나는 또 다른 음식이 됩니다. ㅎㅎㅎ

 

 

 

이렇게~~저는 쐬주 몇병을 쓰러뜨리면서... 제주도 흑돼지를 맛나게 구워서 먹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란 아일락... 한라산 소주를 먹지 않고~~ 왜... 참이슬을 먹고 있을까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깨알같은 돼지고기 제대로 구워먹는 TIP을 읽어보신 소감이 어떠십니까??

앞으로 돼지고기 전문점을 찾으실때는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고기를 구워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맛나게 먹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최근 많은 TV 프로그램에서 제주도의 많은 음식 및 식당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TV에 한번 나온 식당들은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는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게 되고 있습니다. TV에 나왔기에 관광객분들이 꼭 한번 찾아보고 싶다고 가는 그 식당들... 제가 직접 찾았더니... 정말 많은 실망감을 주고 많은 문제점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일, 제가 관광객이라면... 밥먹으면서 제주도 여행에 대해 짜증이 날 수 있는 부분들 이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제가 느낀점들... 조만간 글로써 풀어가보도록 하겠으며, 제주도 여행 및 낚시 게시글도 얼른얼른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게시글을 마치며~~ 모두다 웃음 가득한 2014년 01월 22일이 되시기 바랍니다.^^

 

※ 위의 게시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은 '광고'가 아닙니다.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