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TV프로그램에서 낚시에 관련 된 내용을 본 적이 많았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게 '도시어부'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많은 TV프로그램에서 '낚시'를 주제로 방송을 기획하고 방영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낚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 입니다.

 

저는 직접 바다를 찾아서 낚시를 취미로 즐기고 있는 낚시꾼이기도 하며, 매주 목요일 도시어부 프로그램을 반드시 챙겨보는 시청자이기도 합니다.

 

도시어부 프로그램을 보면 낚시의 잘함과 못함을 떠나 그 과정 자체를 즐기는 출연진들의 모습이 너무나 보기가 좋습니다. 여러편의 도시어부 방송 중 '제주도편-타이라바 낚시'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참돔을 쉽게 만나는 방법인 타이라바 낚시는 몇해전부터 우리나라 바다낚시 장르 중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  도시어부 방송에서 낚시가 처음인 '한은정씨'도 쉽게 60cm급 참돔을 잡아내던 모습이 기억이 납니다.

 

매년 겨울철이 되면 제주도에 타이라바 시즌이 찾아오고 그 과정에 좋은 추억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최근 제주도에서의 타이라바 조황은 어떨까요?

제주도 선상낚시(흘림, 타이라바, 갈치 등등) 전용선인 '스텔라호'의 조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타이라바 낚시대와 릴 그리고 인조미끼로 사용하는 타이라바만 있으면 쉽게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포인트를 알고 있고 실력이 있는 선장님이 운행하는 배를 타면 더욱 아주 많이 쉽게 고기의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이라바 낚시에 작은 참돔도 잡히지만 명색히 제주도인데 작은녀석들은 상대하지 않습니다. 최소 60cm는 넘어야겠죠?

 

스텔라호 선장님께 조황을 알려달라고 했더니 너무 많은 조황 사진을 보내주셔서 몇장만 간추려서 올리겠습니다.

 

 

 

 

 

 

 

 

 

 

사진 속 낚시꾼분들의 얼굴을 스티커로 가렸지만 가리기 전 사진을 보면 남성분들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근래에 낚시를 하는 여성분들도 많이 늘고 있다는 증거겠죠?

그리고 쉽게 타이라바낚시를 통해 바다의미녀 참돔을 만나고 있습니다.

▲이정도 조황이면 대박아닐까요?

 

▲참돔 사이즈들이 모두다 좋습니다.

 

▲이렇게 많이 잡히는 날이 요즘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얼른 시간을 내서 저도 가봐야겠습니다.

 

 

▲아... 정말 부럽네요.

 

갯바위 흘림낚시를 주 종목으로 출조를 하는 저에게 선상 타이라바, 지깅 등등등 낚시는 도전해봐야 할 장르이기도 합니다. 매년 제대로 배워봐야지! 하면서 아직까진 제대로 배우지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반드시 제대로 배워서 제가 가지고 있는 기록어를 깨보도록 해야겠습니다.

 

1월~4월까지는 계속해서 제주에서의 타이라바 낚시 시즌이 지속 될 것 입니다. 저는 지속적으로 제주도내에서의 제가 다녀온 조행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낚시장르의 조황정보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면서 제주도 낚시를 하시려는 분들께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타이라바 낚시 문의 : 스텔라호(010-4930-5790)

2018.01.02 1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