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달전부터 뉴스기사에서 이런 내용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 입니다.

 

"올해 제주 은갈치 풍년" 혹은 "제주 은갈치 풍년이지만 소비자가 사먹는 가격은 그대로..."

바로 이런 내용의 기사 말입니다.

 

저도 소비자의 한명으로써 위의 기사 내용이 틀리다고 말하지 못하겠습니다. 해당 기사를 읽어보면서 모든 내용이 맞았습니다.

 

올해 제주도 은갈치가 풍년 맞습니다. 정말 많은 갈치가 계속해서 잡히고 있으며, 위판을 통해 소비자의 식탁까지 전달되고 있습니다. 저도 소비자로 대형마트 혹은 수산시장에서 갈치를 사다가 먹는데요. 너무나 비싼가격을 주고 사먹곤 합니다. 그래도... 맛있기에... 어쩔 수 없이

 

오랜기간 제주도에서 바다낚시를 즐겼지만 선상 갈치 낚시는 올해가 처음이고 지난 6월 말경에 한번 다녀오고 아직까지 갔다오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 갈치 낚시 출조기가 궁금하시면 해당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고운 은빛 자태 제주 은갈치 낚시 : http://jejunim1.tistory.com/877)

 

그 이후 계속해서 한번 더 가려고 하였으나 회사원인 입장으로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갈치 낚시를 다녀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벽녘 일찍 일어나는 날은 집 가까운 도두항에 나가서 입하는 배의 조황을 살피면서 최근 갈치 조황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주 도두항에서 선상갈치낚시를 전문으로 출조하는 '그렉스호'의 조황을 직접 보게 되었습니다. 많이 잡았을까요?

 

▲큰 아이스박스 가득 갈치를 잡았네요. 아이스박스 하나만 가득찼을까요? 아닙니다. 가운데 아이스박스는 미끼를 보관하는 아이스박스이고 왼쪽 끝에 있는 아이스박스에도 갈치가 가득합니다.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사이즈별로 갈치를 구별하고 계시네요.

 

 

▲이날 갈치를 선별하는 것을 보고 있으니 작은 사이즈의 갈치가 거의 안보였습니다. 대부분 3.5지 이상의 먹기 좋은 갈치들 이였습니다.

엄청난 조황을 보면서... 군침만 흘리다가 그냥 집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최근 제주도 인근 바다의 갈치 조황은 정말 끝내줍니다. 갈치를 먹고 싶다면 갈치배를 타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멀미를 하는 당신은 제외해야겠죠?

오랜시간 바다에서 갈치 낚시를 계속해서 해야하기에 멀미를 한다면 정말... 끔찍할 것 입니다.

 

제주도 갈치 선상 낚시 문의 : 그렉스호(010-3119-6789)

2017.08.23 1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