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여행 얼마까지 저렴하게 할 수 있을까?

♡아일락♡ 2015. 6. 11. 07:00
320x100

휴가 일정이 만들어지고, 여행지를 선택합니다. 일정과 여행지 선택이 끝나면 그 여행을 위해 필요한 경비를 산출하게 됩니다.

여행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여행경비가 많다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하고 최소한의 경비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우리나라 내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행자의 땅! 제주도.

 

제주도 여행의 경우 얼마만큼의 여행 경비가 필요한지 한번 체크해 보겠습니다.

2인기준 2박 3일 제주도 여행 일정

항공료 : 2인기준 40만원(집에서 공항가는 차비, 공항에서 집가는 차비 포함)
숙박료 : 1박당 10만원 + 2일 = 20만원
렌트카료 : 완전자차포함 중형 LPG차량 24시간 5만원 X 3일 = 15만원
관광지 입장료 : 2인 기준 여행 기간 중 자연경관 입장료 20,000원 + 체험식 관광지(잠수함

혹은 요트 혹은 승마 등등등) 넉넉잡아 200,000원 = 22만원
식사비 : 2인기준 점심 + 저녁 포함 23만원

총 경비 : 120만원

 

위의 내용을 살펴보면 1인당 60만원선의 여행경비가 지출됩니다.

근데요. 1인 60만원의 여행경비. 이 부분은 방법을 아신다면 충분히 절감할 수 있으며, 제주도민 아일락이 전하는 제주도 여행 경비 절약하는 법! 그 방법을 공개합니다.

 

 

1. 항공료 절약
- 항공료 절약은 인터넷 항공사 홈페이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하실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항공기를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를 선택하시면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의 항공기는 왕복으로 10만원이면 가능한 경우도 있기에 여행 일정을 고려하여 항공티켓을 예매해주시기 바랍니다.

※ TIP : 전화 및 방문 예약을 하지 않으며,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분들은 '귀차니즘'으로 인해 전화로 예약을 한 후 공항에서 티켓팅을 하기 이전에 '요금'을 지불하신 후 비행기에 오릅니다. 그렇게 하신 다면, 비행기의 정상요금인 편도에 9만원, 10만원 이상을 모두다 지불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비행기 티켓을 한 항공사에서 왕복으로 끊는다는 생각을 접어두시고, 2개의 항공사를 편도로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같은 시간대에도 항공사별 가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모든 항공사의 비행기 여정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서 날짜를 입력하신 후 확인하시면 잔여좌석, 가격 등 다양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보시면 시간별로 할인석과 일반석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으로 확인되실 것 입니다.

 


2. 숙박료 절약 (숙박료 절약은 자신이 어떤 유형 숙소에 머무는지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 여행 경비를 계획하는데 가장 힘든 부분이 숙박료일 것 입니다. 제주도에는 하룻밤에 2만원정도의 게스트하우스부터 몇십만원하는 특급호텔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이 존재합니다.

 

숙박료를 책정하기 이전에 먼저 체크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여행에 일행은 몇명이십니까?
여러분의 여행에 어르신 혹은 어린아이가 있으십니까?

 

혼자 제주도 여행을 하시는 경우 게스트하우스를 추천드립니다.
친구들과 여행을 하시는 경우 펜션 혹은 캠핑장을 추천드립니다.
연인과 여행을 하시는 경우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가족단위 여행을 하시는 경우 별장형 펜션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일행의 숫자와 일행의 연령대에 맞게 숙소 선정을 먼저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게 그날그날 종착점 주변에 있는 숙소를 결정하시는게 좋으며, 한군데의 숙소를 장기로 빌리셔서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숙소 예약의 경우 소셜커머스 혹은 여행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바가지 요금이라는 부분이 많이 근절되었지만, 간혹 그런 부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여행사 홈페이지는 자신이 그런 바가지 요금을 만나는 것을 아예 차단해주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접 예약을 진행하지 않고, 소셜커머스/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신 후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취소를 진행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숙박료 절약은 자신이 어떤 유형 숙소에 머무는지에 따라 천차만별이기에 딱히 얼마의 경비가 절약됩니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기존 여행경비와 동일하게 2박기준 20만원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3. 렌트카료 절약
- 제주도에서의 렌트카 대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렌트카 없이 제주도 여행???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버스를 타고 여행을 하기에는 너무나 큰 답답함에 짜증이 먼저 생깁니다. 그냥 마음 편하게 렌트카 대여를 하시고 여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렌트카 업체의 요금은 한시간 단위가 아닌 24시간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가장 짧은 대여 시간이 24시간이며, 저녁 8시에 렌트카 인수를 하셨다면 다음날 저녁 8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24시간 요금이 비쌀까요???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으며, 미리미리 예약을 진행하신다면 쉽게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 렌트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많은 업체들의 경쟁때문에 가격도 저렴합니다.

 

아울러, 굳이 중형 자동차가 아닌 경차를 대여하게 된다면 비용이 절약되며, 완전자차 보험을 포함하는 경우 "프로모션" 처럼 기존 대여비용이 더욱 절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반드시 확인하여 예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내 일부 렌트카 회사에서 모닝 경차로 가견적을 내보니, 2박 3일 36,5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4. 관광지 입장료 절약
- 어떻게 보면, 해당 게시글의 가장 메인 부분일지 모릅니다. 아무리 많은 돈을 지불해도, 자신이 만족하는 여행을 했다면...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습니다. 동남아 여행의 경우 직접 예약을 진행하면 제주도 여행보다 몇배 비쌉니다. 하지만, 외국으로 나간다는 설레임과 그곳에서 색다른 경험을 하기에 절대 돈이 아깝지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제주도에 여행을 오신 후 제주도를 하나도 느낄 수 없는 '테마파크'에 가신다거나, 테마파크도 모든 가격을 지불하고 입장하시고... 그런 부분은 동네 공원에 놀러가는 것 보다 못한 여행이 됩니다. 제주도에 오셨다면,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고, 그 자연속에서 이런저런 체험도 해봐야 기억에 더욱 남으며, 돈이 아깝지 않은 여행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주도 자연경관지는 대부분이 1,000원~2,000원 이상의 입장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꽁짜인 자연경관지도 많이 있기에 비싼 입장료가 지불되는 곳이 아닌 자연경관지를 메인 여행지로 잡고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박 3일이라는 기간... 정말로 짧은 기간입니다. 그 시간안에서 많은 것을 하려고 하지 마시고, 여행 중 얻으시려는 메인 주제를 정하시고 그 부분을 이루고 가시기 바랍니다.

 


5. 식사비 절약
- 많은 분들은 제주도에 오신 후 '횟집'에 가신 후 아무런 꺼리낌없이 KG 당 15만원, 16만원 이상씩 하는 회를 그냥 주문해서 먹습니다. 벵에돔, 돌돔 등 비싼 회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습니까????

 

꼭 회, 흑돼지 를 먹어야 한다면... 저는 식당보다는 제주도의 재래시장 혹은 수산센터에서 회, 흑돼지를 구매하신 후 숙소에서 드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식당에서 드시는 것보다 몇배 이상 저렴한 돈으로 즐길 수 있으며, 술을 먹는 경우도 대리운전없이 그냥 숙소에서 쓰러지시면 됩니다.

만일, 식당을 가야되는 경우 많은 양을 주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조금씩 여러군데의 식당을 2시간마다 찾으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굳이 맛집을 어디가야되지??? 라는 고민없이 제주도의 모든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 입니다.

 

여행 기간 중 하루는 시장을 본 후 숙소에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식사비 절감이 크게 와 닿으실 것 입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2인기준 2박 3일 일정에 대해 총 경비를 다시 한번 계산해보겠습니다.
항공료 : 10만원x2인 = 20만원
숙박료 : 1박당 10만원 + 2일 = 20만원
렌트카료 : 완전자차포함 경차 24시간 3만원 X 3일 = 9만원
관광지 입장료 : 많이 잡아 2만원(자연경관지 위주)
식사비 : 2인기준 아침, 점심 5끼 + 저녁 2끼 : 18만원


총경비 : 69만원~70만원, 1인당 경비 : 35만원

경비가 절반으로 뚝하고 절약되었습니다.


제가 왜! 이렇게 설명하고 있는지 말씀드리면서 게시글을 마칠까합니다.

저비용항공사의 얼리버드 항공권(왕복 5만원)을 이용해 제주도를 찾은 후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면서 렌트카 없이 올레길을 걷고, 한라산을 올라도 사람사람에 따라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여행을 떠나기 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그 여행은 만족할수도 실망할수도 있습니다. 비싼 돈이 지불된다고 좋은 여행이 아니고 저렴하게 즐긴다고 나쁜여행이 아니다. 라는 말을 전해드립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