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투어를 할때 가장 먼저 지켜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무분별한 인터넷 정보를 믿지 말라는 것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음식점을 선택하실때 인터넷의 각종 정보를 통해서 음식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의 정보에서는 그 장소가 맛집이라고 소개하지만 정작 본인의 입맛에 맞지 않아서 실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음식점을 찾을 때 습관처럼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식당을 찾곤 하지만 최근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현지에서 그 현지인분들께 여쭤본 후 식당을 찾곤 합니다.

이럴 때 음식점 선택 성공률은 인터넷 정보보다 현지인의 직접 정보가 더욱 믿을만하고 실패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분들이 찾는 최남단 제주도! 제주도 여행 중 아름다운 자연경관지를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는 부분도 중요합니다.

 

지난 게시글에 저는 '제주도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제주맛집 5선(1탄)' 게시글을 등록했습니다. 그 이후 또다른 제주도민 아일락이 추천하는 제주도의 맛집 5선을 등록해볼까 합니다.

- 제주도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제주맛집 5선(1탄) : http://jejunim1.tistory.com/563

 

 

1. 앞돈지식당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생선조림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바로 '쥐치조림'이며, 쥐치조림이 먹고 싶을때마다 제가 찾는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은 많은 반찬이 나오지 않습니다. 반찬이 많아 메인 메뉴를 망쳐버리지 않습니다. 딱 필요한 양 만큼의 밑반찬이 나오며, 원래 메인 요리 자체가 밥도둑이기에 밑반찬에 손이 가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생선조림을 맛있게 먹는 방법!
생선조림의 국물을 숟가락으로 떠서 밥위에 뿌립니다. 그리고 그 위에 생선의 살을 발라내어 올려놓습니다. 국물에 비벼진 밥과 그 위에 올려진 생선을 같이 숟가락으로 떠서 한입에 꿀꺽 합니다. 이렇게 해서 먹다보면... 생선조림과 함께 밥 2공기는 금방 없어집니다.

원래 이 식당이 위치한 곳은 제주도 제주시 관광지 횟집이 위치한 곳 입니다. 관광지 횟집 거리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는 이유와 관광버스가 이곳에 주차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이곳은 관광객이 찾지 않으며, 제주도민분들도 아시는 분들만 이곳을 찾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1길 28

전화번호 : 064-723-0987

 


2. 붉은못허브팜

- 제주도에는 사람 얼굴보다 큰 햄버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입이 작은 분들은 햄버거를 한입에 먹을 수 없습니다.

제주도 서북부 애월항 근처에 있는 곳이 본점이며, 제주도 곳곳에 체인점 형태로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 중 제주 향토음식을 먹는 부분을 우선시 하는게 맞는데요. 향토음식이 아니더라도 지역에서만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을 먹거나, 그 지역의 신기한 음식을 먹어보는 부분! 여행의 추억을 조금 더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붉은못허브팜의 햄버거는 제주도 특색있는 음식이 아닙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신기한 음식입니다

'햄버거'는 '라면'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찾는 패스트푸드 이기도하며, 누구나 그 맛을 알고 있습니다. 근데요. 여행 중 이렇게 햄버거를 추천해드리는 부분이 잘 못 되었을 수 있습니다. 어느 지역에서나 유명한 패스트푸드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그런데요. 여러분의 지역에서 이렇게 큰 햄버거를 본 적이 있으십니까? 없으실 것 입니다. 어린아이를 데리고 여행 중 어린아이도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찾기란 힘이 듭니다. 어린아이는 햄버거... 안좋아 할래야 안좋아 할 수 없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11

전화번호 : 064-799-4589

 

 

3. 오는정김밥

- '오는정김밥'은 정말 많은 연예인이 다녀간 김밥집이며, 연예인이 다녀가기 이전에 제주도민... 서귀포시민에게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김밥집입니다.

 

식당에 찾아서 연예인 사진과 싸인이 있다면... 왠지 모르게 이 부분이 마케팅 수단이라는 기분이 들어서 그런지 거리감이 생깁니다.

하지만, 오는정김밥집은 제 어린시절... 이미 유명해지기 이전부터 찾았던 곳 이기에 이곳의 맛을 알고 있기에 거리감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김밥의 비밀에 있습니다.

 

'오는정김밥'의 특징은... '단무지'를 제외하고는 전부다 튀깁니다. 밥까지도 튀깁니다.

그래서 김밥을 먹으면 "아삭아삭"한 기분이 혀에 전부 퍼집니다. 살짝 "과자를 먹고 있나??" 이런 생각도 잠시 들게 됩니다. 튀겨서 바삭바삭한 기분이 드는 김밥이기에 만들자마자... 김밥이 식기전에 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김밥이 식어버리면... 기름의 느끼함이 더해져서 맛이 없어지게 됩니다. 반드시 적당량을 구매하시고 김밥이 따뜻하실때 먹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오는정김밥'은 이 곳에서 김밥을 드실 수 없으며, 2인분이상의 포장만 가능하며, 바로 찾아 주문을 하시는 경우 운이 없으면.. 정말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될 수 있기에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시면 좋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문동로 2

전화번호 : 064-762-8927

 

 

4. 새로나분식/짱구분식
- 혹시, 모닥치기 라는 음식을 아시나요?
'모닥치기'는 떡볶이, 튀김, 김밥 등 각종 분식에서 유명한 녀석들이 한군데 어우러져 나오는 메뉴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야식'중에 1등은 '떡볶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거주하고 계시는 지역에서는 어떤 종류의 '분식'이 맛있나요??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서는 '모닥치기'를 따라올 분식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다고 장담합니다.

모닥치기의 원조격인 분식점이 서귀포시 올레시장에 있으며, 이름은 '새로나 분식'입니다.

 

미니모닥치기(5000원)의 경우 2~3인분 정도의 양이며, 대모닥치기(7000원)의 경우 3~4인분의 양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실 수 있는 최고의 분식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어서 '짱구분식'의 '튀김 모닥치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짱구분식'의 특징은 '튀김 모닥치기'를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떡에 튀김옷을 입혀서 한번 튀긴 후 그 떡으로 떡볶이를 만드는 것 입니다.

이곳의 '모닥치기'는 작은 것 6000원, 큰것 8000원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새로나분식-064-762-3657, 짱구분식-064-762-6389

주소 : 새로나분식-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42번길 24, 짱구분식-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동로48번길 1-4

 

 

5. 쌍둥이횟집

- 제주도 서귀포에는 은행처럼 식당에 들어가서 대기표를 뽑고, '띵동' 하고 내 번호가 나타나면 그때야 식당에 들어갈 수 있는 횟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가장 유명한 횟집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주도 서귀포시내에 위치한 쌍둥이 횟집이라는 장소는 정말 많은 도민/관광객이 찾는 횟집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저렴한 가격과 많은 밑반찬에 있습니다. 회 한접시 주문에 엄청난 반찬이 뒤따라옵니다. 예를 들어, 초밥의 경우 무한리필되어 나옵니다.

회의 경우 많은 돈을 지불해야 먹을 수 있는데요. 제주도의 경우 횟집을 잘 선택하고 찾는다면 부담없는 가격에 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정로62번길 14
전화번호 : 064-762-0478


제주도는 이미 천혜의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했으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관광객 분들은 제주도 갈 돈이면 동남아 가버리지.. 라고 생각을 하고 계시는 분도 있습니다. 이런 생각이... 제주도에서만 맛볼수 있는 여러 음식, 관광지가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부분은 제주도민인 제가 전할 수 있는 제주도 여행 중 부담없이 찾아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소일 것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행'은 관광지만 돌아보시게 끝이 아닙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합니다.!!! 비행기 이용, 관광지 이용을 다른 누구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시고 그 돈으로 여러분의 입맛을 충족할 수 있는 그런 여행! 만족하는 그런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 잊지말고 공감~~^^

2015.02.05 07:00
  1. 파라다이스블로그 2015.02.05 09:31 신고

    안녕하세요 파라다이스블로그입니다! 그 지역에 사는 사람이 가는 음식점이 진짜 맛집이죠! 좋은 정보감사해요^^ 파라다이스 블로그에도 다양한 문화/여행 정보가 있으니 놀러오세요^^

  2. xkonergy 2015.02.05 15:21

    어쩌다 들어오게 된 아일락님의 글들 항상 재밌게 잘 읽고 있습니다. 이제는 중독될듯 ㅋ

  3. 비키니짐(VKNY GYM) 2015.02.05 15:36 신고

    올해는 제주도를 가고싶은데..
    나중에 가게되면 꼭 아일락님 추천맛집 들러봐야겠어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4. 제주에 가면 꼭 먹어봐야 겠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