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 포인트 정보

[제주도낚시]가족끼리 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 - 제주 망장포 포인트

♡아일락♡ 2014. 7. 22. 00:30
320x100

[제주도낚시]가족끼리 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 - 제주 망장포 포인트


 

여름철 제주바다낚시는 벵에돔의 본격적인 시즌과 함께 한치 시즌이 찾아옵니다.

많은 분들은 한치를 잡기 위해서는 밤에 배를 타고 먼 바다에 나가서 잡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정말 많은 한치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제주도의 가까운 방파제 혹은 갯바위에서 직접 잡을 수 있습니다.

 

최근 제주도의 한치 조황을 살펴보면, 제주시의 동부두 방파제, 용두암 해안도로, 애월 해안도로 부터 한림까지 정말 많은 한치가 잡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귀포시는 두말 할 것도 없이 정말 많은 한치와 무늬오징어가 잡히고 있습니다.

 

제주도 여름 여행 중 한치 오징어 낚시는 밤에 할 수 있는 최고의 체험이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일, 밤에 가족끼리 연인끼리 위험한 장소가 아닌 안전한 장소에서 한치 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지금 아일락이 추천하는 장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한치 낚시! 정말 간편합니다. 찌낚시 채비로도 즐길 수 있으며, 에깅낚시라는 부분으로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일, 한치 낚시에 대해 잘 모른다면 가까운 낚시점에 찾으셔서 한치 채비를 해달라고 말하시면 저렴한 돈으로 채비하는 법을 도와줍니다.

 

낚시점을 찾아서 채비를 꾸린 부분을 가지고 어디곳의 바다를 찾아야할까요?

 

낚시를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밤바다도 안전하게 다닙니다. 하지만, 바다낚시를 잘 즐기지 않는 분들이 밤바다를 찾는 부분은 정말 위험합니다. 그럴때는 최대한으로 안전한 곳을 찾는 것이 우선시되야 합니다.

 

 

▲ 아일락이 소개하는 장소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망장포'라는 조그마한 포구입니다.

포구라는 개념이 많은 분들은 '테트라포트'라는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일반 석축으로 이루어진 곳도 있으며,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소개하는 망장포 포인트는 전형적인 가족 생활낚시 장소로 손색이 없으며, 여름철 밤에 오징어 낚시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 입니다.

 

 

▲ 위의 사진의 모습이 망장포 포구의 모습입니다.

자동차를 주차하시고 바로 그 자리에서 낚시를 즐기시면 가능합니다.

 

 

▲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죠? 자동차를 주차하고 바로 그자리에 자리를 마련하고 포구 안통 부분으로 캐스팅하여 낚시를 즐기시면 가능합니다.

 

 

▲ 자동차 주차 공간에 사람들이 많아 낚시를 즐길 수 없는 경우... 아래의 사진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 포구의 앞쪽으로 걸어 들어가신 후 그쪽에서 포구 안통 부근으로 캐스팅하면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포구의 안통 부분은 넓게 안전하게 이루어진 곳 입니다.

 

 

▲ 위의 사진에 보이시는 화살표 부분에 자리를 잡으시고 포구의 안통 중간 부분을 노리시면 가능합니다.

 

 

▲ 위의 사진의 모습... 제가 이곳을 찾았을 때, 제주도를 여행오신 가족분들이 오징어 에깅 낚시를 즐기시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 위의 모습의 장소... 망장포 포구의 최고의 자리 입니다.

 

 

▲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반대쪽 테트라포트를 겨냥하여 캐스팅하여 낚시를 즐기시면 가능합니다.

 

 

▲ 오징어 낚시는 별다른 채비가 없습니다. 저렴한 에기(1개에 약 2천원)하나면 가능하며, 제주도의 에깅낚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에기는 3.5호의 에기이며, 3.5호 에기의 다양한 색상 약 5가지 정도를 구매하시고 다니시면 가능합니다.

 

제주도의 여름철 밤바다는 제주도 남자들을 잠 못들게 만드는 한치 낚시가 있습니다. 제주도에 여행오신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한치 낚시를 즐기고 한치를 잡는다면 손맛, 입맛, 즐거운 추억 모두 챙기실 수 있습니다.

올 여름 한번쯤 도전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앗! 그리고 망장포 포인트는 썰물보다 들물에 좋은 오징어 입질이 들어옵니다. 들물에 물이 차오름에 따라 멀리 있었던 오징어들이 베이트피쉬(포구 안통에 들어오는 작은 물고기 먹이떼)를 따라 포구 안쪽까지 들어와서 먹이활동을 합니다. 해가 넘어간 약 8시~9시쯤 들물이 진행되고 있다면... 낚시 장비를 챙겨서 나가보시기 바랍니다. 오징어는 배신하지 않을 것 입니다.

 

'아일락'의 액션 및 낚시 방법 TIP : 에기를 캐스팅 후~ 합사의 여유줄을 감아줍니다. 5~10초정도의 시간을 마음속으로 셉니다. 그 이후 1단 혹은 2단 액션!!!

그리고 여유줄을 감아주고, 릴에서 첫번째 가이드라인을 통과하는 합사를 잡아주고, 오징어의 입질을 파악합니다. 또~ 3~5초 정도의 시간을 마음속으로 센 후 액션!! 이 방법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이 방법은 무늬오징어보다 한치 낚시에 더욱 좋습니다. 무늬오징어는 바다의 하층에서 유영하며, 한치는 물의 중층에서 유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한치, 무늬오징어 낚시 TIP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http://jejunim1.tistory.com/401
- http://jejunim1.tistory.com/395
- http://jejunim1.tistory.com/288
- http://jejunim1.tistory.com/36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