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끄적끄적...

여러분의 세탁기는 안녕하신가요?

♡아일락♡ 2022. 2. 16. 22:25
320x100

2020년 초에 전세계적으로 펜데믹을 불러일으킨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 사회에 들어온지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현재 하루에 수많은 사람들이 확진되고 있으며, 저도 최근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확진되어 자택격리 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으로 집에 격리된 시점에 제 몸이 아픈것도 있지만, 제가 가장 먼저 집에서 하게 된 행동이 있습니다.

매일 우리가 덮고 잠자는 이불 빨래, 옷 빨래, 집 구석구석 청소 등등등 

집을 깨끗하게 해야 코로나 바이러스 이외에 2차 감염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되지마자 몸이 더 아프기전에 집안 대청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빨래를 하다가... 빨래를 해주는 기계! 즉, 세탁기 청소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세탁기는 어떻게 세척하고 계시는지요?

 

저희 집 세탁기를 보면서 여러분의 세탁기는 안녕한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매하고 사용한지 5년정도 된 제가 사용하는 LG 세탁기 입니다.
▲겉보기에는 아주 깨끗합니다.

그런데요. 먼지통 한번 까볼까요???

 

▲헉!!! 제대로 청소 한번 없는 세탁기... 이곳에서 매일같이 옷을 빨았다니... 
▲겉보기에 먼지가 없는 줄 알았던 세탁기... 너무 한걸 떠나서 너무 더럽습니다.

우리가 전문가가 아니기에 전체 분해세턱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저 크리너로 청소를 해야합니다. 근데요. 크리너로 청소해도 충분히 깨끗해질 수 있다는 걸 이번에 깨달았습니다.

▲인터넷에서 한통에 4,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요. 저는 가장 저렴한 요 녀석으로 이번에 사용했습니다.

 

▲한통을 전부다 세탁조에 넣어줍니다.
▲물 높이를 높게 설정하고 통세척 모드로 작동시켜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

"냉수, 온수"를 동시에 틀어 미온수로 통 세척을 해주셔야 합니다. 미온수로 하셔야 세척 크리너가 다 녹아서 깨끗하게 통세척 및 배수 호수까지 다 세척을 해줍니다.

 

▲미온수가 받아지고 있습니다.
▲물높이는 가장 높게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윗 부분까지 세적 됩니다.
▲물이 받아지면서 확인되는 이물질들...

그전에 빨래하면서 확인되지 않았던 이물질이 떠오릅니다.

▲사진으로는 확인되지 않지만 수많은 먼지가 물에 떠다닙니다.

하루의 많은 시간을 외부에서 지내기에 미세먼지부터 수많은 먼지가 우리 옷에 붙어서 집에옵니다.

그 옷은 매일 같이 빨래를 하게 되는데요. 그 먼지의 일부는 세탁기에 그대로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세제가 다 녹지 않아서 세탁기에 그대로 눌러붙는 경우도 많습니다.

 

깨끗하지 않은 세탁기에 빨래한 옷을 우리는 또다시 입게 되는데요. 이게 우리의 몸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크리너의 약품이 독할 수 있기에 저는 1개의 크리너로 통세척을 2번을 돌렸습니다.
▲필터가 있던 자리도 깨끗해졌습니다.

먼지필터는 누구나 손쉽게 분리할 수 있기에 먼지 필터는 솔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해서 끼웠습니다.

 

옷을 빠는 세탁기와 옷을 말리는 건조기는 우리의 삶에 필수품 입니다. 그런데요. 수많은 사람들이 세탁기와 건조기 세척을 게을리하게 됩니다. 

"에잇! 내일 또 옷 돌릴건데 머~~" 라고 말입니다.

그런데요. 한달에 한번은 잠깐 시간을 내어 꼭 세척을 하시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분해세척을 전문가를 불러야하지만 저처럼 간단하게도 세척하고 사용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리면서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