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나는야 초보요리사

누구나 손쉽게 갈치구이 하는 방법

♡아일락♡ 2017. 8. 28. 08:48
320x100

갈치는 남녀노소, 나이불믄 누구나 좋아하는 생선이고 구이, 국, 조림 등 갈치는 다양한 요리로 최고의 밥반찬이 되곤 합니다.

맛있는 생선이기에 갈치는 높은 가격에 소비자의 식탁에 올라갑니다.

 

저도 갈치를 좋아하고 와이프와 애기까지 갈치를 너무나 좋아하기에 가까운 마트에서 구매해서 먹기도합니다. 또한, 가끔씩은 갈치 전문 출조선을 이용해 갈치잡이를 통해 집 냉동실에 보관하여 그때그때 갈치를 꺼내 먹습니다.

 

갈치를 좋아하는 저는 갈치 구이를 이렇게 요리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준비물 : 갈치, 전분가루, 맛소금

※ 전분가루와 맛소금은 갈치 구이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합니다.

 

▲여러조각의 갈치를 한봉지에 담아버리면 안됩니다. 한끼식사 분량씩 봉지에 담고 냉동보관하셔야 합니다.

 

갈치는 잡자마자 바로 냉동을 하고 냉동된 상태 혹은 생물인 상태로 소비자가 구입합니다. 생물->냉동->생물->냉동을 반복하다보면 살에 있는 습기가 다 빠져버리고 요리를 했을때 갈치 속까지 익지 않는 상태가 되거나, 살이 푸석거려 갈치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봉지에서 꺼낸 갈치를 실온 상태로 해동을 해줍니다.

 

▲속살까지 잘 익히기 위해 갈짚을 내줍니다.

 

▲후라이팬을 레인지 위에 올려줍니다.

 

▲불은 약한불로 유지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갈치를 올려줍니다.

 

이때, 갈치를 전분가루에 묻힌 후 팬에 올려주셔야 좋습니다. 전분가루는 갈치 겉 표면을 더욱 바삭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 위의 사진에는 전분가루를 묻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집에 전분가루가 다 떨어져 그냥 갈치 구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집에서 갈치 구이를 하실 때 '밀가루'보다는 '전분가루'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생선구이를 하실때 '굵은 소금'을 많이 사용하실 것 입니다. 저는 '맛소금'을 사용합니다.

 

갈치는 잡았을때부터 요리를 할때까지 민물에 세척을 하셔서는 안됩니다. 바닷물이 어느정도 계속해서 묻어있는 상태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민물에 세척하지 않은 상태이기에 갈치 자체에 어느정도 염장이 되어 있을 것 입니다. 굵은 소금은 구이를 너무 짜게 만들어버리기에 맛소금 조금을 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많은 소금은 갈치를 짜게 만들기에 적당량을 뿌려주셔야 합니다.

 

▲이제부터 뚜껑을 닫고 갈치를 천천히 익혀주시면 됩니다.

▲한쪽면이 다 익으면 뒤집어서 다른 한쪽에도 맛소금을 뿌려주어 익혀줍니다.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고 누구나 쉽게 갈치 구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노릇노릇 익은 갈치는 최고의 밥반찬으로 변신합니다.

 

1년 4계절 마트 혹은 수산시장에서 갈치를 구매하실 수 있지만, 지금 계절에 많은 갈치가 나오기에 다른 계절에 비해 저렴하게 갈치를 구입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갈치 구이는 누구나 손쉽게 요리할 수 있고 그 맛은 드셔보시면 아시겠죠?

 

갈치 구이를 하실 때 '전분가루 와 맛소금'을 꼭 기억하셔서 요리를 해보시길 추천드리면서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