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추자도 돌돔 낚시 조황

♡아일락♡ 2016. 7. 11. 16:06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바다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온라인에서 유명한 낚시 관련 사이트들을 알고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의 카페라는 공간에서 서로의 취미에 대해 공유하곤 합니다.

그런 과정에 본인이 잡은 조황정보를 올리고 그 조황정보를 보고 해당 장소를 찾게 됩니다. 이렇게 순수하게 오랜기간 자신의 조황을 올리고 했던 부분이 어느순간 "거짓조황"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거짓조황"이란, 해당 날짜에 잡은 조황을 올리는게 아니고 다른 날 잡은 좋은 조황을 계속해서 좋은 조황이 있다고 올리는 행위입니다. 또한, 그날 잡은 조황을 올리지만 사진을 찍는 과정에서 고기가 크게 보이고 많아 보이게 찍어서 올리게 됩니다.

"거짓조황"으로 인해 어느순간 저도 해당 정보를 믿지 않게 되었고, 많은 낚시꾼들은 해당 정보를 믿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저 주변 지인들에게 듣는 조황정보만 믿게 되었습니다.

 

오랜기간 낚시를 접하고 있는 저는 어느순간 제주도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분들하고도 자연스럽게 낚시정보를 공유하게 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런 과정에 저는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리고자 한가지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고, 이렇게 앞으로 다양한 낚시조황정보를 등록하려고 합니다.

※ 이전에도 제 블로그에 타인의 조황을 등록하곤 했는데요. 그 부분을 조금 더 확장해서 많은 분들이 믿고 조황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해당 게시글은 그 포문을 여는 첫번째 게시글일 수 있으며, 2일전 추자도에서의 조황정보입니다.

 

▲추자도에서의 찌낚시 도중 잡힌 대물급의 돌돔 조황입니다.

 

▲추자도로 출조를 향한 개인의 조황정보입니다. 혼자 찌낚시로 대물급의 돌돔을 마릿수 하였다고 합니다.

제주도의 경우 돌돔의 산란이 끝나 돌돔이 홀쭉해졌지만, 추자도는 지금이 산란철으로 덩치가 상당합니다. 찌낚시에 돌돔을 잡아내기란 많이 힘듭니다. 돌돔은 강한 파워뿐만 아니라 강력한 이빨을 가지고 있기에 바늘을 삼켜서 입질하면 강한 목줄도 단번에 끊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낚시를 잘하시는 분이기에... 이까이꺼~~ 였을 것 입니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저에게 추자도는 여객선을 타고 50분정도면 도착하는 곳 입니다. 가깝지만... 올해는 아직 한번도 찾지 못했습니다. 아직 추자도의 수온이 다 오르지 않았기에 참고 있습니다. 수온이 조금 더 올라 긴꼬리벵에돔 시즌이 추자도에 찾아오면 저는 추자도의 갯바위에 서 있을 것 입니다.

추자도는 역시 추자도 이기에~ 그날을 기다리면서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