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벵에돔 낚시 조황

♡아일락♡ 2016. 7. 7. 10:38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우리나라로 1호 태풍 네파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태풍이 올라오면서 장마전선을 북쪽으로 밀어버렸기에 제주도에 지속적으로 비가 오던 날씨가 잠시 멈추고 바람 한점 없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로 바다의 수온은 점점 올라가고 그 수온에 맞게 바다의 물고기들은 왕성한 활성도를 가지고 먹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6월중순~말부터 제주도에 벵에돔 시즌이 제대로 찾아왔고, 장마전선이 잠시 물러난 틈에 정말 좋은 조황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 가파도/마라도 전문출조선인 "일승호" 선장님께서 저에게 사진 한장을 주시더군요...

그 사진을 보고 저는 손이 근질거려서 바로 태풍이 지난 후 출조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왜! 순간적으로 바로 출조 예약을 하게 되었을까요?

※ 아래에 등록하는 사진은 어제 가파도 독개 포인트에 낚시꾼 1분이 혼자 내려서 낚시한 조황입니다.

 

▲벵에돔 씨알도 좋고, 많은 마릿수 조황을 혼자 만났다고 합니다. 또한 위의 사진은 가파도 독개 1분의 조황이고 다른 포인트는 이것보다 더욱 좋은 조황이 있었다고 합니다.

 

요즘 주변의 낚시하시는 분들께 여쭤보면 올해 제주도의 벵에돔 조황은 지난해보다 더욱 좋은 듯 합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뜨거운 햇빛에 의해 달궈진 바다의 수온을 장마철 비날씨로 적정하게 수온을 낮춰주어 대상어들이 좋아하는 수온이 되고 있는게 주요한 듯 합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아니되겠죠? 근데요. 지금 태풍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태풍이 지난 후 저는 태풍의 뒷 끝을 노리고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가파도/마라도 갯바위(당일출조/당일철수) 낚시 문의 : 일승호(010-4103-4778)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