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 벵에돔 낚시 조황

♡아일락♡ 2016. 7. 1. 16:26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요즘 제주도의 날씨를 보면 짜증날 정도로 매일같이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장마철 영향으로 비가 내리고 언제 비가 내렸냐는듯이 햇빛이 쨍쨍하고 하면서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좋지 못한 날씨 영향으로 제주도 바다도 갑작스럽게 사납게 변하기도 하지만, 장마철이 되면 제주도에는 벵에돔 시즌이 찾아옵니다.

 

날씨가 좋지 못한 날 출조를 꺼리다가 갑자기 날씨가 좋아지면 얼른 낚시 장비를 챙겨서 짬낚시 개념으로 바다낚시를 즐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제도 마찬가지입니다. 낮시간대에 날씨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녁 시간대에 잠시 날씨가 좋았습니다. 그 타임을 놓치지 않고 바다를 찾으신 분이 있습니다.

저랑 최근에 자주 낚시를 다니는 제 이웃사촌인 "규원아빠"님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빌라 맞은편에 거주하고 계셔서 자주 만나 낚시를 즐기고, 낚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6월 30일) 시간에 규원아빠님께서 저에게 카톡이 도착했습니다.
어떤 조황정보가 있었을까요?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많은 벵에돔이 입질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에 제주시권의 가까운 도보포인트에서 이런 조황을 만나다니... 대단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대부분이 일반 벵에돔입니다. 일반 벵에돔이 많이 보인다는 것! 이제는 정말 벵에돔 시즌이 찾아왔다는 뜻 입니다.

긴꼬리 벵에돔의 경우 조류가 살아나면 언제든지 입질을 해주지만, 일반 벵에돔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벵에돔도 조류가 중요하긴 하지만 수온이 받춰줘야 합니다. 일반 벵에돔이 많이 보인다는 것은 수온이 이제는 안정화가 되었다는 뜻이고 시즌이 시작되었다는 뜻 일 것 입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날씨가 좋지 못합니다. 이럴때... 바다를 찾고 싶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저는 잠시 바다를 찾지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날씨가 풀리는 날 저는 바로 바다로 달려보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