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우연히 마주치는 풍경. 이것이 제주도 여행

♡아일락♡ 2014. 10. 29. 07:00
320x100

제주도와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올해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이 10월 21일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한달 빠르게 1000만명 방문을 기록했습니다.

 

근데요. 제주도를 찾은 수많은 분들... 어떻게 여행을 하고 있을까요?

혹시 이렇게 여행을 하고 계시진 않으십니까?


▲ 최근 제주도의 어느 관광 안내소에서 제가 확인하게 된 수많은 제주 관광지 안내 홍보자료 입니다.

해당 홍보지는 제주 공항, 여객선 터미널 등 많은 곳에서 볼 수 있으며, 정말 많은 홍보 자료가 있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홍보 자료 중... 언제나 제가 말하는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의 홍보자료가 있을까요?

 

▲ 많은 홍보자료 중... 단 3개(왼쪽)만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였으며... 오른쪽 사진의 안내 자료는... 제주도내 테마파크/박물관에 대한 홍보자료였습니다.

 

많은 홍보자료 중... 제주도가 세계유일 유네스코 3관왕에 선정된 부분이 하나도 없었으며...

제주도를 대표하는 '한라산, 성산일출봉 등' 그 부분에 대한 홍보자료는 어디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1000만명이 넘으면 무엇을 합니까...

여행 후 불평불만과 함께 다시 찾고 싶지 않은 곳으로 생각하면서 돌아갈텐데 말입니다.

 

제가 예전에도 블로그에 작성했던 내용이 있습니다.

 

제주도를 왜! 찾으셨습니까?

제주도를 찾아서 다른 나라를 소개하는 곳을 왜! 가고 있으십니까?

 

제주도가 왜! 여행자의 땅이 되었는지... 그 이유는 테마파크/박물관 등 그런 관광지가 아닌 제주도의 풍경이 아름다워서 그런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이리저리 다니는데요. 너무나 좋은 날씨에 카메라를 꺼내 잠시나마 제주도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제주도의 흔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 4·3 사건 당시 쌓았던 '담' 입니다.

제주의 역사가 그대로 돌에 담겨있으며, 역사의 가치와 더불어 다른 제주도 배경과 어우러진 모습이 찐하게 다가옵니다.

 

 

▲ 제주도 시내가 아닌 외곽 지역에 위치한 마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한적하며, 마을 어르신들의 쉼터가 되지만, 누구나 나무 그늘아래에서 쉬어갈 수 있습니다.

이쁜 커피숍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편의점 커피를 사신 후 나무 그늘아래에서 제주도의 맑은 공기와 함께 따사로운 햇살을 맞아보는 기분... 제주도의 많은 마을 곳곳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우연히 마주하게 된 한적한 어느 마을의 공원 입니다.

 

 

▲ 공원이 크진 않습니다. 마을분들이 어린시절부터 뛰어놀았던 곳이며, 지금은 이곳에 살고 있는 어린 아이들의 생태학습장 겸, 놀이터가 되는 곳 입니다.

 

위의 몇장의 흔한 제주도 풍경 사진... 어떠셨습니까?

제주도를 찾았던 여러분들께 여쭤봅니다.

"제주도를 찾아서 위의 사진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만족할만한 풍경 하나를 보고 가셨습니까?"

 

보고 가셨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하지만, 제주도 여행에 대한 기억 중 특별하게 남는게 없다면... 여러분의 제주도 여행은 단순하게 돈만 소비했을 뿐 입니다.

 

만일, 한번 더 제주도 방문 계획이 있거나, 앞으로 제주도를 찾고자 하는 분들께 한가지를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제주도 여행 일정 중 하루... 단 하루 만큼은 핸드폰 검색을 하지 마시고, 자동차의 네비게이션을 잠시 꺼주시기 바랍니다. 길을 잃어버려도 좋습니다. 그냥 제주도 도로의 이정표만 보시고 드라이브 해보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제주도민들도 정확히 모르는 곳을 마주할 수 있으며, 그곳에서 여러분은 감탄사만 나오는 풍경을 만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스마트폰 검색이 우리 생활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지만...

우리가 떠나는 여행길에서 가끔씩 우리에게 잘못된 선택을 하게 만든다는 점을 알려드리면,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 잊지말고 [공감♥]
[공감♥]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