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 여행 중 놓치면 아쉬운 7가지 체험

♡아일락♡ 2014. 7. 23. 06:59
320x100

제주도 여행 중 놓치면 아쉬운 7가지 체험


 

지난해 제주도에는 1000만명 이라는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정말 많은 관광객이 제주도를 다녀갔습니다.

제주도를 여행하신 분들 중 좋은 추억만 가지고 다시 돌아가셨을까요?

일부는 제주도를 제대로 즐긴 후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가셨겠지만, 일부는 비싼돈을 지불하고 제주도를 찾았지만... 제대로 된 추억없이 다시 돌아가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여행 중 추억을 만드는 부분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찾은 여행지를 대표하는 곳에서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으며, 여행지의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추억을 남기는 방법 중 한가지 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하신다면 그 여행지에 대한 추억은 정말 오랜기간 기억속에 남으며, 힘들때마다 꺼내 쓸 수 있습니다.

 

오늘 아일락은 제주도 여행 중 놓치면 아쉬운 7가지 체험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주도를 찾기 위해서는 1인당 약 50~60만원선의 비용(항공료, 숙박료, 식비, 기타 경비 등)이 지불됩니다.


많은 돈을 지불하면서 찾는 제주도...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체험 2~3가지 이상을 즐겨보셨나요?

해수욕장에서 할 수 있는 '해수욕'은 체험일 수 있으나, 오늘 제가 말하는 체험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주도에서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체험... 꼭 한번쯤은 해보시기 바라며, 더 좋은 추억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주도 여행 중 놓치면 아쉬운 7가지 체험을 소개합니다.

 

1. 카약 및 스노쿨링


- 제주도에서 대표적인 카약은 제주도 서귀포시 '쇠소깍'에 위치한 '투명카약' 입니다.


'쇠소깍'은 제주도에서 숨어있는 '비경'중 한 곳이며, 제주도내 카약을 탈 수 있는 곳 중 가장 유명한 곳 입니다.

 

투명카약은 성인 1만원, 소아 5천원, 수상자전거 2인기준 1만 6천원, 테우는 성인 6천원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이며, 사전에 전화 예약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아침일찍 이곳을 찾아서 바로 타시거나, 현장에서 예약을 하신 후 서귀포 근처 관광지를 둘러보시다가 시간에 맞춰 카약 체험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쇠소깍에서의 투명카약 혹은 수상자전거 체험!

 

쇠소깍에서 투명카약 혹은 수상자전거를 즐기는 부분도 있지만, 바다에서 카약을 즐기는 부분도 있습니다.

 

제주도 서쪽의 고산, 서귀포시의 법환, 서귀포 화순 해수욕장, 동북부의 함덕해수욕장, 동쪽의 세화해수욕장 등등등 다양한 곳에서 바다카약을 즐길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최근에 저는 동쪽에 위치한 세화해수욕장에서 1시간 정도 1인당 1만 5천원을 지불하고 카약을 즐겼습니다.

그리고 바다카약의 좋은 점은 카약과 동시에 제주바다의 스노쿨링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수욕장을 찾아서 해수욕을 할때는 튜브를 이용해 파도를 타는 부분이 전부일 것 입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제주 바다위에서 카약킹을 즐기고, 스노쿨링 장비를 착용해 바다속을 직접 보시는 부분! 해보셔야 그 기분을 아실 수 있습니다.

 

 

▲ 최근에 즐겼던 바다카약입니다. 카약위에서 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더우면 바로 그대로 스노쿨링 장비를 착용하고 바다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2. 유람선 및 보트

 

- 제주도 자체가 섬이지만, 제주도는 또다른 무인도인 부속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화산지형을 두눈으로 그대로 보실 수 있는 시간... 유람선을 타보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제주도 서남쪽에 위치한 형제섬을 둘러볼 수 있는 유람선과 서귀포항에서 출발하여 섶섬, 문섬, 범섬, 서귀포 칠십리 해안가를 모두다 둘러볼 수 있는 유람선을 타시는 것! 바다에서 바라보는 제주도의 또다른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동쪽의 섬속의 섬! 매년 100만명 이상 찾는 우도의 경우 우도 내부만 보지 마시고, 우도의 기암 절벽을 보트를 타고 봐보시기 바랍니다. 1인당 1만원이라는 저렴한 요금으로 제트보트 같이 빠른 보트를 타고 바다를 가르면서 우도의 기암절벽을 본다는 것! 해보셔야 그 기문을 아실 수 있습니다.

  

▲ 우도에서는 빠른 보트를 타고 우도 한바퀴를 돌 수 있는 체험이 있습니다. 보트가 아니라면 접근할 수 없는 기암절벽 속으로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 서귀포 칠십리 해안 및 서귀포 앞바다에 위치한 부속섬을 둘러볼 수 있는 유람선! 바다에서 바라보는 대한민국 최남단 서귀포시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바릇잡이

 

- 바릇잡이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릇잡이란 얕은 바닷가에서 소라, 전복, 보말, 톳, 등 해산물을 채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주도는 섬으로 쉽게 바다를 만날 수 있으며, 그 바다에서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바다의 경우 마을 어장으로 등록되어 해녀분들이 소라, 전복 등을 키웁니다. 마을어장으로 등록된 바다의 경우 그곳에서 바릇잡이 체험을 하실 수 없습니다. 오히려 잘못하였다가 해양경찰에 신고되어 벌급을 납부하게됩니다.

 

하지만, 제주도의 모든 바다가 마을어장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을어장으로 등록되어도 해녀분들이 금지하는 부분만 채취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제주도 동쪽의 성산포와 종달리의 경우 바다 썰물시에 자연스럽게 갯벌형태가 드러나 조개잡이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서귀포시의 경우 대표적으로 대평 박수기정, 강정 해안도로 등 그곳에서 '보말'이라고 부르는 것과 '깅이(게)' 잡이 체험 등 직접 바다에서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이됩니다.

이 부분은 따로 돈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다에서 이루어지기에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을 반드시 착용하시고 손에는 왠만해서는 면장갑을 끼시고 채취하는 체험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주어로 '보말'이라는 부르는 고동처럼 생긴 녀석, 조개, 바닷게를 직접 잡는 체험을 하실 수 있으며, 이 부분은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4. 바다낚시체험

 

- 제주도에서 바다낚시를 취미로 즐기고 있는 아일락은 제주도에 누군가 온다면 1번으로 바다낚시체험을 추천할 것 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바다낚시 체험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근데요. 오늘 제가 추천하는 것은 낚시TV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는 전문가들이 즐기는 그런 낚시를 하시라는 부분이 아닙니다. 체험배낚시를 즐기거나 안전한 방파제에서 어랭이와 같은 바다물고기를 잡으며, 그 시간을 가족과 함께 즐기는 것 입니다.

 

체험배낚시는 약 2시간정도 진행되며, 1시간에 1인당 12,000원~13,000원 비용이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배낚시에서 잡은 고기를 근처 식당에서 1인당 5,000원을 지불하시면 맛있는 점심식사로 변신하며, 자신이 잡은 물고기로 점심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배낚시가 아닌 안전한 방파제에서 낚시를 즐기시는 경우 낚시점에서 낚시대 대여를 하신 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배낚시처럼 시간 제약이 없으며, 멀미라는 부분이 없기에 더욱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내에서 낚시대를 대여해주는 곳을 찾기가 조금 힘든 점 참고 바랍니다.

 

▲ 안전한 방파제에 자리를 잡고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방파제 주변에 몰려든 수많은 물고기떼를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체험 학습이 됩니다.

 

 

▲ 간단한 낚시 장비로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 제주도 가까운 바다는 정말 많은 자리돔이 있습니다. 자리돔은 구이, 회로 드실 수 있습니다. 자리돔낚시는 정말 쉽고, 절대 꽝이 없습니다.

이런 낚시 정보를 미리 습득하시고 찾는다면, 더욱 재밌는 체험이 되실 것 입니다.

 

 

5. 승마/ATV

 

- 승마체험... 많은 분들은 오해하십니다. 많은 돈이 들꺼라는 생각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간단한 승마체험은 1인당 7,000원~8,000원이면 가능합니다. 어린아이들이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체험이며, 좋은 경험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듯이 말을 타고 들판을 달리는 것... 하실 수 있으나, 그것을 하기에는 다양한 교육을 받은 후 해야하기에 많은 비용도 발생하며, 여행기간 중 짧은 시간에는 하실 수 없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한가지. ATV체험! 다른 지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내의 ATV 체험은 조금 다릅니다. 중산간지역에서 즐기는 곳도 있으나, 잘 찾아보시면 산과 바다를 모두 달리는 ATV 체험이 있습니다. 1인당 약 3만원이라는 비용이 지불되지만, ATV를 타고 거친 산악길과 바다를 옆에 끼고 잠시나마 달려보는 것! 사회생활에서 쌓인 피로를 풀기에 더없이 좋은 체험이 됩니다.

 

 

▲ 승마/ATV체험은 소셜커머스에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티켓을 구하실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티켓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6. 오름등반

 

- 제주도라 작성하고 올레길이라 읽으며, 올레길이라 작성하고 제주도라고 작성한다는 말이 있을만큼... 제주도하면 '올레길' 이라는 비중이 정말 큽니다.

제주도를 찾은 후 '올레길'을 걷는 것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올레길보다 제주도내 오름 등반을 추천드립니다. 한라산을 등반하기에는 짧은 기간에 부담이 따릅니다. 하지만, 오름은 낮은 오름부터 힘든오름까지 제주도내 약 360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여행 기간 중 1개 혹은 2개의 오름을 올라보는 것! 직접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인끼리 손잡고 산을 등산하는 기분을, 어린 아이에게는 산 정상에 올랐을때의 희열을, 가족끼리는 아름다운 자연에서의 가족사진을 선물해 줄 것입니다.

 

 

 

▲ 일행분들을 고려하여 낮은 오름 혹은 높은 오름 등등등 다양한 오름 중 1~2곳 정도를 올라보시기 바랍니다.

 

 

7. 자전거 하이킹 혹은 스쿠터

 

- 아일락은 어린시절... 중학교 1학년때부터 매년 1년에 한번씩 지금까지 자전거를 타고 제주도 한바퀴를 돌곤 합니다. 제주도 자전거 하이킹은 친구끼리, 아들과딸 그리고 아버지 이렇게 제주도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자전거는 제주도내 자전거점에서 대여하실 수 있으며, 제주도내 모든 해안도로는 자전거 도로가 갖추어져 있기에 안전하게 제주도 모든 해안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부분으로 건강은 덤이며, 친구끼리 아버지와 아들, 딸... 그리고 같이 즐긴 사람끼리의 마음은 더욱 돈독해질 것 입니다.

 

자전거 하이킹은 많은 체력을 요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쿠터를 이용한 제주도 여행은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많은 분들은 제주도의 대중교통이 많이 좋지 않기에 반드시 렌트카를 대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스쿠터는 또다른 교통수단이며, 그 자체가 체험이 됩니다.

 

제주도 바람을 그대로 느끼며 더운 여름 휴가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일락이 위에서 언급한 제주도 여행 중 놓치면 아쉬운 7가지 체험 어떠셨나요?

 

제가 위에서 '잠수함, 스킨스쿠버, 요트' 등 더 많은 체험을 작성하지 않은 이유는 딴게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비싼 가격이 부담되지 않는다면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잠수함과 요트, 스킨스쿠버 등 체험 모두다 제주도를 더 많이 담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여행지를 선택하시고 여행계획을 세우실때... 인터넷, TV, 여행 책자 등 정말 많은 정보로 인해 오히려 더욱 혼란스러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잘못된 여행 계획을 세우신 후 그 여행자체가 망쳐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때는... 오히려 아무런 계획없이 그 여행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위에서 제가 작성한 7가지 체험은 사전 예약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ATV'의 경우 조금 요금이 비싸기에 미리 소셜커머스를 이용해야되는 부분이고, 나머지 부분은 바로 현장에서 이용가능하며, 절대 비싸지 않습니다.

사전 예약이 따로 필요없기에 바로 그 장소를 찾아서 하고 싶다면 바로 체험을 진행하시고, 더욱 흥미로운 체험이 있다면 그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말고 제주도 여행에 필요한 정보는 해당 링크 (제주여행 기본서 : http://jejunim1.tistory.com/440)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공감) 버튼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하트(공감)는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