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성공적인 제주도 여행을 위한 5가지 TIP

♡아일락♡ 2014. 2. 28. 10:07
320x100

성공적인 제주도 여행을 위한 5가지 TIP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벌써 불타는 금요일! 불금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주말은 감기가 많이 좋아진 관계로 제주도의 이곳저곳을 다녀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허락한다면 바다낚시를 즐길 것 이며, 날씨가 좋지 못한다면 자동차를 몰고 잠시 일상탈출을 해볼까? 합니다.

 

 

최근 아일락은 '제주도 여행을 망치는 5가지 요소'에 대해 게시글을 작성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성공적인 제주도 여행을 위한 5가지 TIP'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 '제주도 여행을 망치는 5가지 요소' 게시글 : http://jejunim1.tistory.com/365

 

최근에는 제주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분들 중 누구나 실수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망치는 5가지 요소와 조금 중복될 수 있으나 그런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TIP을 작성하겠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분들은 이 글을 한번씩 읽으셔서 참고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일락이 좋아하며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사진입니다.^^

 

 

1. 인터넷과 각종 제주홍보 책자에 표시되지 않은 장소를 찾아라!

 

- 제주도 여행을 하시는 많은 분들은 인터넷의 정말로 많은 자료를 검색하고, 제주도 여행 책자를 구매하고 제주도에 도착해서는 공항 및 각 관광안내소에서 관광책자를 수집합니다. 그중에 자신이 가고 싶은 장소를 찾으며 그 장소를 찾아갑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자신이 원해서 찾았지만, 실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많은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찌라시(??)' 사진때문입니다.

제주도는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다운 자연이 배경이 되어 정말로 아름다운 꼭 가보고 싶게끔하는 사진이 나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쁜 사진에 현혹되어 그 장소를 찾습니다. 정말로 많이 기대하고 갔지만 관광지를 찾았을때 실망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할인쿠폰북에 포함되어 있는 많은 관광지의 경우 업체 홍보 역활을 하기에 그 장소를 찾았을때 실망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ㅜ

 

그럼 어디를 어떻게 찾아서 여행을 해야하는가??? 하는 고민이 나옵니다. 할인쿠폰북 보다는 도로의 이정표를 믿어보시는 것 도 한가지 방법이 됩니다. 아일락은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라면서 제주도의 수많은 장소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주말에 제주도를 여행할때에 정확한 목적지를 두지 않습니다. 그저 신호등에 따라 이정표에 따라 운전하면서 제주도 자체를 구경합니다.

 

 

예를들어,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내의 부속섬 여행하면 '우도, 가파도, 마라도'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세군데의 장소를 많이 찾습니다. 하지만, 아일락은 이때 다른 장소를 소개합니다. 바로 제주도 서쪽끝에 있는 '비양도'입니다. '비양도'는 제주도에서 가장 늦게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섬이며, 비양봉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그리고 비양도안에는 정말로 신비스런 바닷물로 이루어진 저수지??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제주도의 오름하면 유명한 거문오름, 용눈이오름, 노꼬메오름, 아부오름, 민오름 등 이 부분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가장 추천하는 오름인 '물영아리'라는 장소가 있습니다.

물영아리란 신성스런 물이 고여 있는 산봉우리,또는 오름이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이처럼 예쁜 이름을 가진 물영아리오름은 산정화구호(분화구 안에 호수)를 품고 있는 흔치 않은 오름이며,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없지만 신비스런 오름을 올랐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매력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 최근 아일락이 물영아리 오름을 다녀온 부분에 대해 포스팅 했으니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잠시 쉬어가는 타임! 아일락이 좋아하며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사진입니다.^^

 

 

 

 

2. 여행기간 중 그날그날 여행의 주제를 정하라!!!

 

- 제주도에서는 많은 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라산 등반, 오름등반, 올레길 트레킹, 바다낚시, 각종 체험, 자연경관 투어 등 정말로 다양한 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때 하루하루 자신이 원하는 여행의 주제를 정해서 여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올레길 트레킹을 하다가 다른 관광지로 옮겨서 그 곳에서 체험여행을 하거나, 아름다운 view를 보거나 하루에 너무 많은 것을 하려면 많은 힘이 들고 여행이 고행길로 변합니다.

 

예를들어, 4박5일 일정중... 첫째날은 여정을 푸신다는 생각으로 렌트카를 이용해 관광지 투어, 둘째날은 올레길 트레킹 혹은 한라산 등반 혹은 오름등반, 셋째날은 낚시 혹은 각종 체험 여행, 넷째날과 다섯째날은 첫째날과 비슷하게 다시 자연경관 투어 등! 이렇게 여행을 짜시면! 하루하루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 잠시 쉬어가는 타임! 아일락이 좋아하며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사진입니다.^^

 

 

 

 

 

3. 모든 여행에는 '안전'이 우선이다.!! 라는 생각을 항상하라!!!

 

- 제주도 여행의 대부분은 '렌트카'를 이용해서 이동을 합니다. 이때 렌트카를 이용하실때! 꼭 안전운전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3번에 제가 작성한 '안전'에 대해 꼭 하고자하는 말이 있습니다. 제주도의 수많은 오름 및 올레길, 한라산에는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이때마다 정말로 보기 싫은 장면이 있습니다. 바로 아무런 안전장비 없이 슬리퍼에 맨몸으로 걷는 분들 담배를 피시면서 담배꽁초를 그대로 버리시는 분들 그리고 하루에 자신의 체력은 생각하지 않고 많은 곳을 오르고, 내리고, 걷고 하시는 분들 그러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힘든것처럼 자연도 우리가 지나가면 많이 아파합니다. 자연에 대한 명언이 있지 않습니까??

※ 자연은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 후손으로부터 빌려쓴다.!!! 라는 말을 기억합니다.

 

아! 그리고요.!!! 제주 올레길에는 'sos 휴대기기'를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혼자 올레길 트레킹을 하시는 경우 제주공항, 제주항만 혹은 올레길 안내소에서 'sos 휴대기기'를 대여하시고 올레길 트레킹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잠시 쉬어가는 타임! 아일락이 좋아하며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사진입니다.^^

 

 

 

 

 

4.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라!!!

 

- '아일락'은 블로그에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 즐기는 방법'을 더불어 제주도 여행 설계를 꾸준히 해드리고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분들도 제가 말한 방법을 이용해서 제주도를 찾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귀차니즘으로 인해 그냥 정상요금을 지불하고 제주도 여행을 즐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지마세요... 조금만 귀차니즘에서 벗어나면 한가지를 해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즐기기 : http://jejunim1.tistory.com/350

 

하지만...너무 돈을 아끼시는 여행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쓸때는 과감히 쓰셔야~~~ 더욱 만족할 수 있습니다.^^

 

※ 잠시 쉬어가는 타임! 아일락이 좋아하며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사진입니다.^^

 

 

 

 

5. '숙박'의 문제를 해결해라!!!

 

-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질문이며, 개인적으로도 저에게 가장많은 질문이 들어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제주도를 찾는데 '숙박'이 해결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개인으로 올때는 저렴한 게스트하우스가 좋으며, 신혼여행 기분의 경우 특급 호텔이 좋으며, 가족단위의 경우 펜션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여행 일행이 5인, 6인기준으로 이용하시려고 하실때는 별장식의 펜션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꼭! 욕실이 2개 이상 가지고 있는 펜션으로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의 펜션은 점점 고급화되고, 가족단위 혹은 많은 사람들이 한 객실에 머물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 인터넷 발품을 조금만 팔아보시면... 펜션정보를 쉽게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침대 숫자가 부족할 것 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은 하루정도 혹은 여행기간중에 바닥에 이불을 깔고 잠을 청해도 문제가 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바닥에 잠자기가 꺼려지시는 경우 가족끼리 '사다리타기 혹은 369 게임'을 통해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은근 더욱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 잠시 쉬어가는 타임! 아일락이 좋아하며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사진입니다.^^

 

  

 

 

 

이렇게 제주도민인 '아일락'이 생각하는 '성공적인 제주도 여행을 위한 5가지 TIP' 이였습니다. 저도 제주도를 떠나서 다른 지역을 여행한다고 생각하면 정말로 많이 설렙니다. 그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정말로 많은 정보 습득에 들어갑니다.

제가 그때마다 다른 곳에서 정보를 얻듯이 제주도를 찾으시려는 많은 분들도 제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최근에 작성했던 제주도 관련 게시글의 끝부분에 남긴 말이 있습니다. 그 부분이 제가 추천하는 제주도 여행을 가장 잘 표현한 부분이기에 오늘도 이 부분을 작성합니다. 아래의 이 말로 자신이 계획한 제주도 여행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일락이 추천하는 제주도 최고의 여행은 발전된 도시에서 벗어나 '간세'를 느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간세'라는 말은 제주도 사투리로~ 나쁘게 말하면 '게으르다.' 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간세'는 '여유로움'을 느끼라는 말입니다.

 

왜! 제주도 올레길을 소개할때... '놀면서, 쉬면서, 걸으면서'라는 말을 썼겠습니까~~~.... 다른 지역에 비해 발전되지 않았으며~ 빠르게 돌아가는 사회에 지친 여러분의 마음을 힐링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를 찾는 많은 분들이~ 실망감없이 제주도 여행을 즐기시길 바라며, '성공적인 제주도 여행을 위한 5가지 TIP' 게시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