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제주도여행]비행기 이착륙, 찰나의 순간! 제주공항 활주로 풍경

♡아일락♡ 2013. 10. 28. 19:43
320x100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벌써~~~ 12월 첫째주 월요일이 돌아왔습니다.!

회사원이든지... 아니든지~~ 언제나 '월요일'은... '월요병'에 시달리네요. ㅋ 아침일찍~ 눈을 떴지만, 왠지 모르게 힘이 빠지는 하루입니다.ㅜ

그래도...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하기로 마음먹은 이상... 글을 작성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ㅋㅋ

 

먼지 모르는 부분에 의해 힘이 빠지는 월요일 아침! 그냥 잠시동안 제 게시글을 읽으면서~~ 힘이 빠진다는 느낌을 잊었으면 합니다.^^

 

 

제주촌놈닷컴 블로그를 운영하는 '아일락'이 블로그에 등록하는 '사진'은~~ 모두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였습니다. 하지만~ 약 한달전쯤... 'DSLR 카메라'를 구매하고 DSLR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DSLR 카메라를 구입하자마자... 꼭!!! 이 장소를 가서 사진을 찍고 싶었습니다.!

 

 



 

제주도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비행기 혹은 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배'의 경우 이용하기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비행기의 경우 최근에~ 저비용항공사도 많이 운행되고 있기에, 비행기를 이용하시고 제주도를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국제공항에서 1시간동안 비행기가 이/착륙되는 횟수가... 무려 34회! 입니다.

'활주로 풍경을 보러갔다온 제가 생각할때.. 약 5분에 한번씩~~ 비행기의 이/착륙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2년 5월 14일자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의 기사에 '김포~제주' 노선이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세계에서 비행기가 가장 많이 운항되는 노선으로 뽑혔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노선을 이용해 제주와 서울을 오간 승객은 2011년 기준으로 99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비행기가 이/착륙되는 '제주국제공항 활주로'!!!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비행기의 이/착륙 모습을 얼마나 가까운 장소에서 보셨습니까??

그리고.. 자신의 바로 머리 위에서 날아가는... 비행기의 아랫부분을 본 적이 있으십니까???

 

오늘~~ 아일락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비행기'를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하는 장소는 제주국제공항 청사와는 정반대에 위치한 장소입니다. 제주시의 도두동에서 노형동으로 올라가는 장소에 위치해 있으며, 활주로의 끝부분입니다.! 이곳은~~ 차량을 주차하시고... 약 3분?? 정도만 걸어가시면~~~ 엄청난 비행기의 비행을 직접 보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제가 직접 '지도'에 표시한 부분을 첨부하였습니다.^^ 궁금하시면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장소에 도착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비행기가 착륙하기 위해~~ 오고 있네요.!

 

 

※ 멀리서~ 불빛 한부분만 보이던게... 얼마 지나지 않아~ 점점 가까워집니다.~

 

 

 

※ 비행기가... 저에게로 다가옵니다. 제주항공 입니다.~~~ ㅋ

 

 

※ 제가 원하는... 비행기의 아랫부분을 찍을 차례입니다.!!! 카메라를 '연사'에 설정해서~~ 찰칵찰칵찰칵!

 

 

※ 허거덕... 실패했습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엉덩이만 찍혔습니다.ㅜ

 

 

다시 또다른 비행기가 날아옵니다.!

 

 

※ 아시아나 항공이네요. ~~ 제발... 이번에는 성공하길!!!!!!!!!

 

 

 

※ 히히히히~~ 정확한 비행기의 아랫부분을 찍지는 못했지만, 나름 만족합니다.~^^

 

 

※ 착륙하는 모습이 정말... 오묘합니다.! 제주도에 살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푸른 하늘에 떠있는 '구름'의 풍경에~~ 비행기가... 캬아아

 

 

이렇게~~ 딱! 두번만에.. 나름 만족한 사진을 찍고~~ 돌아서서 집으로 가려고 하는데요... 엄청난 굉음이 귀에 들려옵니다.

 

 

※ Korean Air 가~~ 다가옵니다.~ 이번에는 약 45도 각도로 사진 찍기에 도전합니다.~~^^

 

 

※ 수전증이 있는지... 흔들렸네요...ㅜ '연사'로 카메라 찍는게... 익숙치 않아서 힘이 듭니다.ㅜ

 

 

※ 이번에도.. 뒷모습만~~ ㅜㅜ

 

 

※ 다른 비행기가 착륙할때를 기다린 후~~ 바로 다음 비행기가 '이륙'을 합니다.~~^^

정말... 쉬지 않고~~ 비행기가 뜨고 내리고.... 장난 아니네요~~~

 

 

 

마지막으로~~ 비행기의 45도 각도 사진에 도전해 봅니다.~~

 

 

※ 바로~ 다음 비행기가 날아옵니다.~~

 

 

※ 이번에는 Air 부산! 이네요. ㅋ 이번주 금요일 아침 에어부산 첫비행기를 이용해~~ 부산으로부터.. 여행을 떠나는 아일락!!! '에어부산'을 보니~ 반갑네요. ㅋㅋ

 

 

※ 캬아아아아아~~ 이 사진은...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잔뜩 흐린날씨가 배경이되고, 비행기가 그 바로 아래를 날아가며... 제 머리위를 날아가는 모습!

너무나 좋습니다.~^^

 

 

※ 착륙 모습도 마음에 드네요. ㅋㅋ 사진을... 바로 위에서 찍는 것보다.. 45도 각도가 괜찮네요. ㅋ

 

 

※ 저도... 이 하늘을 날아보고 싶네요.... ㅋㅋㅋ

 

이 글을 읽어보신 분들께~ 질문 한가지를 드리겠습니다.~^^

 

비행기의 이/착륙 모습을 얼마나 가까이서 보셨습니까???

 

제가 오늘 소개하는 장소는 자신의 바로 머리위... 약 10~20m 위에서 비행기가 날아갑니다.! 엄청난 속도이기에~ '찰나의 순간' 이지만.. 장관을 연출합니다.~~^^

 

활주로 풍경을 찾으시는 분들께~ 전달하는 한가지 항공상식!

 

항공기는 특별한 예외사항이 없는 한 바람을 안고(정풍) 이착륙해야 합니다. 이륙 시에는 정풍을 받아 양력의 힘을 이용하여 가급적 빨리 뜰 수 있는 힘을 얻기 위함이고, 착륙 시에도 정풍을 받아 항공기 속도를 감소시키면서 조종사의 의도대로 항공기를 활주로에 정확하고 안전하게 착지시킬 수 있도록하기 위함입니다.

참고로, 제주국제공항의 경우 겨울철에는 주로 북서쪽에서 여름철에는 남동쪽에서 바람이 불어오는 경향이 있어 겨울철에는 서쪽방향으로,여름철에는 동쪽방향으로 항공기 이/착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바람방향이 변경되면 항공기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바람을 안고 이/착륙 할 수 있도록 이/착륙 방향을 수시로 변경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오늘 제가 소개하는 장소에 찾으신 경우~~ 오늘 제가 소개한 사진과 정 반대로 이/착륙 하는 모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태어나서.. 언제 비행기의 아랫부분을 봐보겠습니까??

 

자신의 일행 중... '어린아이'가 있다면... 이곳을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린아이'에게~~ '하늘을 나는 꿈'!!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