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제주도여행]폭우로 모습을 드러낸 대한민국 1등 폭포! 제주 엉또폭포!

♡아일락♡ 2013. 10. 28. 18:44
320x100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최근 제주도는 매일매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여름에 찾아오는 '장마'보다 징~~~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요즘 제주도를 찾은 분들은... 흐리고 비날씨로 인해서~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지 못하고 다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비가 매일매일 내리는 관계로~ 아름다운 제주도의 자연을 한정적으로만 느끼고 있습니다.ㅜ 그리고 이번주 주말부터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서~ 앞으로 며칠동안은 더~ 비가 내릴거라고 생각합니다. ㅜ 얼른 비가 멈추기를 기도합니다.^^

 

여러분~ 비가 내리는 날... 어디로 여행을 가시는지요??? 바다 혹은 계곡은 '비'로 인해 많은 위험이 도사립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의 경우 '비'로 인해... 아름다운 모습은 절감되어 여러분의 눈에 들어옵니다.

 

제주도 여행 중~!!! '비' 아닙니다... '폭우'를 만나게된다면!! 지금 제가 소개하는 장소를 반드시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ㅎ

 

제가 블로그에 이 장소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200mm가 넘는 비가 내렸습니다. 비가 오는 날! 이 사진을 찍고!!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자 얼른 다녀왔습니다.^^

 

이 장소는 제주도 서귀포시의 올레길 7-1코스에 위치한 '엉또폭포'라는 장소입니다. 이 장소는 예전 1박2일 대한민국 아름다운 폭포 특집에서 대한민국 1등 폭포로 소개되었습니다.

이처럼~ 대한민국 1등폭포라고 소개될 만큼~ 유명해야하는 장소이지만.. 많은 분들이 이 장소를 모릅니다. 그리고 1박2일 방송이 되기 이전에는... 제주도에서도 일부 사람들밖에 몰랐습니다. 그 이유는... 이 장소는 평소에는 '건천'이기 때문입니다. 70mm 이상의 비가 내리기 이전에는 그냥 평범한 50M 높이의 기암절벽일뿐!! 폭포로써 제 역활을 하지 못하며, 아무리 비가 많이 내리는 제주도이지만... 운이 좋지 못하면... 만날 수 없는 장소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께서 이 장소를 자~알 알지 못합니다.

'아일락'이 장담합니다. 이 자오는 제주도에서도 꼭꼭 숨어있는 아름다운 비경이며~ 이곳을 찾은 분들이 폭포를 만나게되면 '대~박'이라는 감탄사를 연발할 것입니다.

※ 매일매일 물이 떨어지지 않기에... 폭포라고 하기에는 애매하죠잉!! ㅎㅎ

 

그렇다면~ 이 장소를 다녀온 '아일락'의 여행기를 사진과 함께~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어제는 제가 하루 회사를 쉬는 날 이였습니다. 날씨가 좋았다면... 바다로~ 해수욕장으로 산으로 사진을 찍으러 갔을텐대요... 일어나서 집의 문을 열고 밖을 바라보니..ㅜ 이거는 완젼 '홍수' 수준이였습니다. 집 앞으로 비가 흘러내리는 모습이...ㅜ

 

 

※ 비가 너무 오지만~ 집에 가만히 있는 걸... 더욱 싫어하기에~ ㅎㅎ 차에 시동을 키고 ㅎㅎ 무작정 나갔습니다. ㅎ

근데... 아무리 '와이퍼'로 정면유리를 딱아도..ㅜ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ㅜ 잠시 차를 갓길에 정차하고~ ㅎㅎ 비가 사그라지기를 기다렸습니다. ㅎ 제가 좋아하는 '빗소리'를 들으면서~ ㅎㅎ 무엇인가를 생각하다가! ㅎㅎ '엉또폭포'나 구경하고 집에 가자! ㅎㅎ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ㅎ

 

 

※ 차를 얼른 돌려서~ ㅎ 엉또폭포 입구에 도착하니... 비가 잠시 멈췄습니다. ㅎ 그리고는 얼른 내려서... 폭우로 인해~ 물이 내리치는 상황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와 아래의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폭우로 인해 발생한 엄청난 물줄기 입니다.

이곳은 평소에는 물이 흐르지 않는 장소이지만... 이 처럼~ 많은 비가 내리는 날은... 엄청난 계곡이 만들어집니다. ㅎ

 

 

 

 

 

※ 예전에는 이 장소를 찾는 분들이 없었지만~ ㅎ 1박2일 방송후에는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ㅎ 차를 주차장에 안전히 주차하고 ㅎㅎ 저는 엉또폭포의 계곡으로 들어갔습니다. ㅎ

 

 

※ 폭포로 가는 중간~ ㅎ 정말로 멋있는 제주도의 기암절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ㅎ 기암절벽과 어우러진 제주도의 대표 과일! 귤 나무 ㅎㅎㅎ 먼가 오묘하죠잉! ㅎ

그리고.. 왜 이 장소가 대한민국 1등 폭포인지... 난대림으로 둘러싸인 장소 사이로~ 50M 높이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엄청난 물줄기를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상단 오른쪽 끝에.. 살짝 폭포의 모습이 보이네요. ㅎ

 

 

※ 원래는 7-1코스의 일부분이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날~ 많은 위험이 도사리기에~~임시 출입통제가 이루어집니다.

 

 

※ 입구에서~ 약~10분정도 걸으시면 ㅎㅎ 엄청난 물이 떨어지는 소리가 귀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멀리 제 두눈에...댐에서 물이 방류되는 것 보다~ 더욱 엄청난 모습이 제 두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ㅎ

 

 

※ 폭포가 가까워지자~ ㅎ 아일락은 얼른 폭포 가까이로 가보았습니다. ㅎ

 

 

※ 위와 아래의 사진에서~ 빨간색 땡땡이 우산을 들고 계신분들이 보이시죠?? ㅎ 이 장소에서 폭포의 모습과 같이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있습니다.!! 하지만... 이 장소는 물이 떨어지고 발생하는 많은 물줄기로 인해... 순식간에 옷이 젖어 버리고, 카메라 렌즈에 물이 맺힙니다... 스피도 070보다 빠르게 치고 빠져야 ㅎㅎ 합니다.^^

 

 

 

※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 멀리서~ '엉또폭포'를 한컷 찍어봤습니다. ㅎ

 

 

※ 그리고는~ ㅎㅎ 다른 각도에서 '엉또폭포'를 다시 한번 찍어봤습니다. ㅎㅎ 제가 이제까지 살면서 이렇게 심한 물줄기가 내렸던 엉또 폭포는 없었습니다. ㅎ 정말로.. 엄청난 물이 절벽아래로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ㅎ

 

 

 

 

 

※ 물이 50M 아래로 떨어지는 힘에 의해~ 물이 다시 위로 튀어오릅니다. ㅎ 정말로 '대~박', '대~박' 이라는 감탄사만 남발하게 되었습니다. ㅎ

 

그리고는... 아일락은 ㅎㅎ 과감히~ 폭우를 맞으면서 ㅎㅎ 얼른 폭포를 배경으로 셀카를 한방 박았습니다.ㅜ 그런데... 제 인상이 세상에 불만있는 것 처럼 나왔습니다. 히히히히

 

 

이렇게~ '아일락'은 엄청난 '폭우'를 몸에 그대로 맞으면서 ㅎㅎ 폭우가 만들어낸 엄청난 비경!을 제 두눈에 담고 왔습니다. ㅎ 사실... 안경에 물이 계속 맺혀서~ 많이 힘들었습니다.ㅜ ㅎㅎㅎ

 

하지만, 아무나 볼 수 있는 모습이 아닌 것을 위안삼아 ㅎㅎ 몸이 젖어도 ㅎㅎ 웃으면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엉또폭포의 모습을... 사진으로밖에 소개를 하지 못하는... '아일락'의 심정은... 안타깝습니다. ㅜ

직접 이 광경을 보시면... 제가 왜!! 이 폭포를 소개하고 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비가 많은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 어쩔 수 없이 '비'를 만난다면... 망설임없이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ㅎ 이곳에서는 어쩔 수 없이 여러분의 옷이 비로 인해 홀딱 젖을 수 있지만!! 기분좋게 옷이 젖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ㅎ 그리고 이곳을 시작으로 이미 젖은 옷을 토대로 ㅎㅎ 그대로 제주도에서 내리는 비를 맞으면서 ㅎㅎ 제주도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마치... 드라마의 주인공 처럼요 ㅎㅎㅎ

그럼~~ '폭우로 모습을 드러낸 대한민국 1등 폭포! 제주 엉또폭포' 게시글을 이만 줄입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그렇기에... 제가 먼저~ 많은 분들께 제주도를 알릴 수 있는 '제주도 박사'가 되려고 합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