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제주도여행]동네 뒷산에 올라보니...깜놀!!! 등잔밑이 어둡다는 걸 느낀다.

♡아일락♡ 2013. 10. 28. 18:39
320x100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드디어~ 일주일의 절반이 다시 또~ 찾아왔습니다. ㅎ 수요일입니다. ㅎ

그럼~ 오늘도 '아일락'이 남기는 게시글을 읽으실 준비가 되셨습니까???

 

저는 요즘 매일매일 아침 7시 30분~8시 무렵에 게시글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시글이 등록된 후~ 저는 출근을 합니다. 일을하는 중간중간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 블로그에 접속해보면~ 정말로 재미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아니지만~ 소수의 몇명이라도 제가 남긴 게시글에 남겨주시는 댓글!!!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블로그 게시글로 통해~ 제주도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셨습니까??? 준비가 되셨다면~ 7월 25일 '아일락'이 남기는 게시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락'은~ 우리나라의 가장 남쪽인 '제주도'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에서도 가장 남쪽에 위치한 '서귀포시'에 살고 있습니다. 집 앞으로는 태평양을 바라보며, 집 뒤로는 아름다운 제주도의 '오름'을 바라봅니다.

 

이때~ 제가 한라산을 바라보지 못하고... '오름'만 바라보는 이유가 있습니다. ㅜ 제주도의 거의 모든 지역에서는 '한라산'을 바라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살고 있는 '서귀포 신시가지' 동네의 경우... 집 뒤로 '고근산'이라는 오름이 떡하니 버티고 있기에... '한라산'을 볼 수 없습니다. ㅜ 그래도 아름다운 모습이 저를 달래주곤 합니다. ㅎㅎ

 

저에게 '한라산'을 허락하지 않는 '고근산'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이 곳은 제가 살고 있는 집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동네 뒷산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올레길 7-1 코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비가 와야 만날 수 있는 엉또폭포'를 가지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 사진으로나마~ 저랑 같이 '고근산'을 등반하실 준비가 되셨습니까??? ㅎㅎ 한번 고고씽~ 해보시죠 ㅎ

 

 

 

※ 위의 모습이 '고근산'의 모습입니다. ㅎ '고근산'때문에..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는 '한라산'이 보이지 않습니다. ㅜ

 

 

※ '고근산'의 경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시는 경우 차를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등산을 시작하시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근산'의 경우 위의 이곳 진입로를 제외한~ 다른 진입로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진입로의 경우 안내 표지만이 정확히 갖추어져 있지 않기에~ 위의 진입로를 이용하셔서 등산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진입로의 모습입니다.~~ ㅎㅎ 날씨가 정말 더웠지만~ 습하지 않기에 ㅎㅎ 그늘에만 있으면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ㅎㅎㅎ

 

 

 

 

※ 동네 뒷산에 위치해 있는 오름이기에~ ㅎㅎ 오름 중간과 정상에 운동 기구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많은 동네 주민분들이 해가 지는 저녁에~ 운동을 하기위해 많이 찾고 있습니다. ㅎ

 

 

 

※ 올라가는 중간중간~ 나무 틈 사이로 서귀포의 앞바다가 보입니다. ㅎ

 

 

 

먼저, 고근산의 서쪽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ㅎ 이곳에서~~ 멀리는 '가파도, 마라도, 송악산, 산방산'까지 전부다 보입니다. ㅎ

으아~~~ 사진으로밖에 보여드릴 수 없는거..ㅜ 정말 아쉽습니다. ㅜ

 

 

※ 서쪽 정상을 지나~ 고근산의 분화를 한바퀴 돌아봅니다.~~

 

 

 

※ 저~멀리 제주도의 상징!!! '한라산'이 보입니다. ㅎㅎ 근데... 구름에 가려서..ㅜ 멋있는 한라산의 모습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서귀포에서 바라보는 한라산의 위엄은 정말로 끝장입니다.!!! 정말로 멋있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ㅎ

 

 

※ 서귀포에 위치한 오름들~~ ㅎㅎ 제주도에서 서귀포에 위치한 오름은..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지역이 많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서귀포의 오름은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서귀포 앞바다에 위치한 많은 부속섬을 바라볼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았기에 아직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분화를 돌다가~ 발견한~~~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긴... 숲길입니다. ㅎㅎ 그냥~~ 캬아아아아아... 이곳 벤치에 앉아 있으니~~ '매미소리, 새소리'에 ~~ 제 마음이 깨끗하게 정화가 되었습니다. ㅎ 더운 기운은.. 이미 저만치 ㅎㅎ

 

 

 

 

※ '고근산'이 가지고 있는 분화구 입니다. ㅎ 다른 오름에 비해 크지 않습니다. ㅎㅎ 그냥... 분화구 이구나~~ ㅎㅎ 할 수 있습니다. ㅎ

 

 

※ 위와 아래의 사진은~ 정말로.. 감탄사밖에 나오지 않았던 모습입니다. ㅎㅎ 고근산의 동쪽 정상에서 바라볼 수 있는 서귀포의 모습입니다.

서귀포 시내도 전부다 보이며, 섶섬, 범섬, 월드컵 경기장, 서귀포의 아름다운 바다까지~~ 정말로... 캬아아아아아아 ㅎㅎ

 

 

 

 

※ 이렇게 '아일락'이는 무더운 여름을 이기기 위해 동네 뒷산을 찾았다가~~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ㅎ 사실... 고등학교 시절 이후에.. 처음으로 올라가봤습니다.ㅜ 10년만에 올라가본 동네 뒷산이.. 이렇게나 아름다울줄이야.. 괜히 차를 몰고~ 멀리 가려고만 했던 내 모습을 뒤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ㅎ

 

 

 

※ '아일락'이 남기는 블로그 게시글의 특징!!! 언제나 개구장이 처럼 살고 싶은 '아일락'의 모습입니다. ㅎㅎㅎ 위의 제 사진을 보시고 ㅎㅎ 오늘도 웃으면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도 많은 관광지, 여행지~ 좋은 곳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워낙에 가깝게 지냈기에... 그것을 모르고 지냈으리라 생각합니다. 한번쯤~~ 다시 한번 그 곳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ㅎ

 

언제나 그렇듯이 자연은 그자리고 있고...

우리는 오늘도 그 자연을 느끼기 위해 찾습니다.

 

- 동네 뒷산에 올랐다가~ 깜짝 놀라버린 '아일락'이 남깁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