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아일락 조행기

제주도 도포 포인트 돌돔낚시 조행기. 직접 미끼 잡고 도전!

♡아일락♡ 2020. 6. 25. 12:17
320x100

연중 높은 수온을 유지하는 우리나라 최남단 제주도의 바다.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수온을 유지하기에 바다낚시라는 장르를 즐기는 낚시꾼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라면서 바다는 언제라도 찾을 수 있는 놀이터이고, 낚시는 바다에서 즐기는 최고의 취미생활입니다.

 

10년넘게 제주도 바다에서 '벵에돔'이라는 녀석을 대상어로 낚시를 즐겼는데요. 최근 '돌돔'이라는 녀석을 잡아보겠다고 열심히 바다를 다니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근 돌돔을 잡아보겠다고 3번의 출조를 다녀왔는데요. 그 결과는 어땟을까요?

 

돌돔낚시꾼들이 사용하는 돌돔미끼는 '게고동, 소라, 전복, 혼무시'등이 사용됩니다. 그런데요. 미끼값이 상상을 초월하기에 한번 출조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돌돔낚시 공부를 하던 중 대체 미끼를 찾으면서 '바다게(일명, 깅이)'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바다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바다게'를 직접잡고 돌돔낚시! 도전해봅니다.

▲새벽 5시면 여명이 밝아와서 낚시가 가능하지만, 미끼 수급을 위해 30분일찍 포인트를 찾았습니다.
▲포인트 주변에서 30분간 열심히 바다게를 잡아봅니다.
▲새벽시간대 약 30분간 열심히 바다게를 잡았습니다.

요 녀석을 이용해서 돌돔낚시를 시작해봅니다.

 

▲제가 찾은 곳은 제주도 서남쪽에 위치한 '영락리 해안도로' 입니다.
▲미끼는 새벽에 직접 채집한 '바다게' 입니다.
▲딱 1년전 이곳에서 벵에돔 낚시를 하던 중 옆에 기어다니는 '바다게'를 잡아서 던졌더니... 덜커덕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로 요렇게 말입니다.
▲사이즈 좋은 돌돔이. 바다게에 반응해서 올라왔습니다.
▲40cm 되는 돌돔이 뜬금포로 잡혔던 기억에 저를 다시한번 이곳으로 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요. 2~3시간의 낚시 시간동안... 별다른 입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포인트 이동!

 

▲처음 찾았던 영락리 포인트에서 별로 멀지 않은 '신도포구'를 찾았습니다.

신도 포구는 수심이 8~9미터 정도 나오는 상당히 깊은 곳 입니다.

조류 소통이 좋아 돌돔, 벵에돔, 참돔 등 다양한 어종이 잡히는 곳 입니다.

 

▲바다게를 이용해서 열심히 낚시를 해봅니다.
▲역시나... 역시나... 이날은 저에게 어복이 없나 봅니다.

점심경 물돌이가 지나고 ... 돌돔 입질 시간대가 끝나버렸습니다. 미련없이 철수!!!

다음날을 기약해봅니다.

 

전날 엄청나게 날씨가 좋았습니다. 그런데요. 다음날...

 

▲제주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립니다.

엄청난 폭우가 하루종일 내리는데요. 돌돔을 향한 꾼의 열정은... 참 기가막힙니다.

 

▲엄청난 폭우를 뚫고 돌돔을 만나러 가봅니다.
▲제주시 애월에 위치한 '고내포구'

엄청난 비와 함께 돌돔과의 사투를 준비합니다.

 

▲아놔... 오후 1시부터~저녁 7시까지 열심히 낚시를 했지만... 

꽝꽝꽝!!! 3번의 포인트에서 모두다 꽝낚시를 하였습니다.

요즘 돌돔 낚시 어복이 바짝 올라왔다고 자만했습니다. 역시 돌돔낚시는 어려운 장르였습니다.

 

3곳의 장소에서 꽝낚시를 했지만, 또 다른 날 대물 돌돔을 만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면서 돌돔바늘을 묶어봅니다.

 

해당 출조 조행기는 영상으로 작업하여 '제주마스터낚시 TV' 유튜브에 등록해놓았습니다. 영상조행기 즐거운 감상되시기 바랍니다.

 

 

※ 제주마스터낚시TV 유튜브 구독하기 :

www.youtube.com/channel/UCbsy2HZjYjjPzHzq3p9JD1Q?view_as=subscriber

 

제주마스터낚시TV

안녕하세요. 제주마스터낚시TV (제주촌놈닷컴) 입니다. 기존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앞으로도 제주도 관련 컨텐츠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www.youtube.com

인터넷 접속 환경에 따라 링크 클릭 시 유튜브 자동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유튜브 접속 후 '제주마스터낚시TV'를 검색하시면 더욱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