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제주도에 [성수기/비수기]가 있기에 여름에는 비싼 경비가 지출되지만, 겨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기에 '비수기' 요금이 책정되어 많은 경비가 지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제주도는 년중 수많은 사람들이 찾기에 '성수기/비수기' 개념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성수기에 제주도를 찾거나, 비수기에 제주도를 찾거나 경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가장 남쪽에 위치한 제주도! 여행자의 땅 제주도! 제주도를 찾기 위해서는 '배'를 이용하시거나, '비행기'를 이용해야하며, 여행 경비 중 '항공료'는 가장 많이 지출되는 항목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란 저에게 비행기는 타 지역으로 나가는 수단이기에 정말 많이 비행기를 이용했었습니다.
이제까지 비행기를 타면서 조금이나마 느낀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비용이 지출되는 항공료!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을까요?
제주도를 찾기 위해 '배'를 이용하는 경우 너무 오랜 시간동안 배에 타있어야 하기에, 많은 분들이 '비행기'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주말같이 관광객이 많이 올때는 정말 비행기표 예약이 힘듭니다.
제주도 방문이 확정되시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비행기'표의 예약입니다.
제주도 방문이 확정된 후 그날의 비행기 티켓을 알기 위해서는 항공사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비행기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한군데의 항공사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대의 비행기가 있다고 바로 예약을 하시면, 나중에 후회하기 쉽상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제주도에는 많은 저가 항공사가 있으며, 저가 항공사의 경우 항공사별로 시간대마다 요금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 제가 1월 중순에 서울에 갔다올 일이 있기에 서울행 비행기 표를 끊으면서.. 이 부분을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 간단히 테스트를 하고자 확인했던 아시아나 항공 예약 페이지입니다.
해당 부분을 보시면, 같은 시간대 같은 항공기라도 가격 차이가 확연하게 나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할인율이 다르고, 가격차이가 나고 있을까요? 그 부분은 마일리지 적립 불가 부분과 초특가 운임 규정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시아나 항공의 초특가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클래스 : Q(초특가) 클래스 구매 조건 1)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모바일)에서 구매 가능 (예약센터,지점,공항 발권 카운터 불가) 구매 조건 2) 여정 변경 불가,환불만 가능 항공권 유효기간 : 발권일로부터 1년 여정 변경 불가 : 초특가 할인이 포함된 왕복 항공권도 여정 변경 불가 부분 환불 1) 왕복 여정 중 편도 노선 부분 환불 불가, 왕복 전체 환불만 가능 (환불 수수료 부과), 초특가 할인이 포함된 왕복 항공권도 부분 환불 불가 탑승 후 남은 여정 환불 : 왕복 여정 중 사용하고 남은 여정 환불 가능 계좌 이체 : 전체 환불 가능 환불 수수료 : 편도당 1,000원 취소 위약금 : 편도당 8,000원 (2013년 11월 17일부터 적용) 마일리지 적립 : 가능 (단,50% 초과 할인 항공권은 적립 불가) |
위의 내용... 솔직히 정상 운임규정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마일리지...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초특가 할인 운임으로 적용하여 예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정상 항공권의 60% 할인율... 정말 엄청납니다.
요즘같이 단돈 1,000원이라도 아끼는 시대에 동일한 시간대의 비행기에 대해 항공사별로 많게는 10000원 이상 차이가 발생하고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저는 왕복으로 비행기표를 끊어야 하기에 한군데의 항공사에서 여러가지 할인 요금을 적용받고 비행기 예약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가격대가 많이 나가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의 페이지를 모두 열고 동일한 시간대의 비행기표를 예약하면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김포로 가는 비행기는 이곳을 이용하고 돌아올때는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으로 예약도 해보고요. 정말 많이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제주항공' 비행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예약을 진행하게 된 부분입니다.
근데요. 티켓을 예매하는 과정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 주의할 점 : 제가 가는 날짜와 시간대에 대해 '제주항공'의 비행기 스케줄이 저에게 딱 맞았기에, '제주항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항공사도 너무나 저렴하고 했지만... 이미 좌석이 매진이거나, 시간대가 저하고 맞지 않아서 선택을 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 방법은 비행기의 좌석이 많이 비어 있을 때 하시면 각종 항공사에서 저렴한 비행기표를 예약하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가 선택한 비행기 요금의 최종 합계는 70,100원 이였습니다.
저는 왕복으로.. 9만원? 10만원? 정도면 되겠지.. 하면서 예약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너무나 저렴한 요금에 너무나 좋았습니다.
항공사 별로 시간대별로 요금 차이가 있고, 주말같이 비행기 예약이 몰릴때에는 비행기 표 가격이 많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제주행(국내선)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1. 제주도 방문 계획이 생기면, "어디 구경해야지(?)"하는 생각보다, 바로 그 날짜의 비행기표를 예약하며, 많은 항공사의 '이벤트'를 확인합니다.
- 제주도행 왕복 비행기표는 관광객이 많이 몰릴때에는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버립니다. 그렇기에 최소 한달전에는 예약을 하셔야 원하시는 날짜의 비행기를 타실 수 있습니다.
- 아울러,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날짜에 해당되는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항공사는 타 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쉽게 할인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시간대의 비행기를 이용합니다.
- 예전에는 아침 첫 비행기를 '얼리버드 항공'이라고 하여 많은 할인율이 지정되었으며, 가장 늦은 비행기 또한 가장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국내선 이용패턴은 첫/마지막 비행기 개념이 없어졌습니다. 그렇기에 비행기 요금이 시간대별로 천차만별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날짜의 비행기 요금을 모두다 확인하여 그 중 가장 저렴한 부분으로 예약합니다. 단, 여행 일정에 피해를 주는 항공시간의 경우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주말 방문보다는 평일 방문을 하며, 소셜커머스 업체도 확인합니다.
- 거의 모든 사람들의 여행 계획은 주말에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주말이 아니고 평일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말의 비행기 예약은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평일의 비행기 예약은 편리하고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소셜커머스 업체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소셜커머스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티켓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 소셜커머스 업체는 중간 입장으로 '환불절차'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셔야 나중에 부득이한 상황 발생 시 피해를 보지 않습니다.
위에서 제가 말하는 3가지 방법...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귀찮다고 그냥 비행기 예약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5천원? 만원? 그정도야~~" 하면서 대충 넘어가기 쉽습니다.
조금 귀찮아도... 저렴한 비행기를 이용하시고 출발하시면, 출발 할 때부터 왠지 모르게 싸게 제주도 갔다온다는 생각에 더욱 들뜰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의 80%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에 의해 결정됩니다. 더욱 저렴한 비행기표를 예약하시고 자신이 원하시는 관광지에서 한가지라도 더 보고, 더 먹어보고, 더욱 즐길 수 있는 그런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여행 > 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연휴 놓치면 아쉬운 제주여행 (0) | 2015.02.14 |
---|---|
특별한 하루 여행을 하고 싶다면, 당일치기 제주여행 (4) | 2015.01.30 |
제주도 여행이 처음인 당신께 추천드리는 일정 (8) | 2014.12.30 |
제주에서의 특별한 여행을 꿈꾼다면... (0) | 2014.12.23 |
제주도를 찾기 전 알아야 할 여행 주제 (3) | 2014.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