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특별한 하루 여행을 하고 싶다면, 당일치기 제주여행

♡아일락♡ 2015. 1. 30. 07:00
320x100

"아빠 이번 주말 놀러가자", "쟈기야 이번 주말 놀러가자"
"이번 주말은 매주말과 다르게 특별하게 보내고 싶어"

 

라는 말을 들었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여행, 나들이 계획을 세우시겠습니까?

 

제주도에 살고 있는 저에게 이런 질문이 떨어지면... 저는 바로 항공사 홈페이지를 먼저 확인합니다.
그 이유는 기존 주말에 사용하는 경비에 조금더 돈을 붙이면 비행기를 타고 타 지역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침일찍 비행기를 타고 그 지역을 여행한 후 저녁 비행기를 이용해 다시 제주도로 돌아오는 일정!
언듯 듣기에는 많은 경비가 지출되고, 피곤한 여행이 된다는 생각을 하지만 직접 해보면 많은 경비가 지출되지 않고, 자신의 지역을 벗어나 즐기는 여행이기에 피곤하지도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당일치기 제주여행을 준비해야하는지,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에 대해 풀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일치기 여행은 숙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기상 확인을 하지 않는다면 큰일납니다.
- 아침일찍 제주도를 찾았다가 다시 본인 집으로 돌아가는 일정이기에 숙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상 확인을 하지 않는다면 숙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급작스런 비행기 결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이 찾고자 하는 일정의 기상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당일치기 여행에서 렌트카는 필요할 수 있고,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이 불편한 제주도 여행에서 렌트카 대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렌트가 대여는 1박 이상의 여행 기간 중 여행지와 숙소를 찾아가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수단입니다.
만일, 여러분의 당일치기 제주여행의 계획을 무작정 여행이 아닌 주제를 잡고 온다면 굳이 렌트카 대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한라산 등반을 메인 주제로 잡는다면 렌트카 대여는 필요하지 않으며, 제주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한 제주도 북부권 관광을 한다고 하여도 렌트카 대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제주도 여행에 반드시 필요한 '숙박'과 '렌트카'를 확인했다면, 여러분의 당일치기 제주여행의 계획은 어느정도 윤곽이 잡힌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제대로 된 당일치기 제주여행 계획을 세월볼까요?

 

1. 항공권 구입
- 제주도행 항공권 구입은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소셜커머스에서 저렴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 1인 왕복기준 7~8만원 선이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아침일찍 비행기와 저녁 늦은시간의 비행기를 이용하여 제주도에 체류하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2. 여행 계획의 수립
- 제주도 여행은 여러가지 주제를 가지고 하실 수 있습니다.
1) 바다낚시천국에서 즐기는 바다낚시
2)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따라 즐기는 드라이브
3) 1950m의 한라산 등반
4) 트레킹 열풍을 몰고 온 올레길 투어
5)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한 제주 북부권 투어

위의 5가지 중 1, 2번을 제외한 3가지는 렌트카 대여가 필요없습니다. 굳이 렌트카 대여에 돈을 낭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1, 2번을 제외한 3가지의 경우 렌트카 대여없이 시티투어버스 및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1, 2번의 경우 렌트카 대여가 필요하며, 렌트카 대여 후 낚시도 즐기고, 제주도 해안도로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관광지를 더욱 즐길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근데요. 하루에 제주도를 모두다 둘러보는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바보같은 짓 입니다. 거창한 '여행계획'보다 간단히 '제주도 해안도로'를 따라서 여행하는 것을 준비하면 됩니다. '해안도로 자동차 운전'도 편하기에 절대 부담이 없습니다.

만일, 해안도로 여행코스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서 가고 싶은 장소를 짚어 넣거나, 빼신 후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해안도로 중간중간에는 정말로 아름다운 장소들이 있기에 그곳에서 잠시 자동차를 주차하시고 즐기다가 가시면 됩니다.

 

동쪽 해안을 따라가는 여행

제주공항 -> 조천 ~ 함덕해수욕장 해안도로 -> 김녕해수욕장~성산포 해안도로->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 표선해안도로 -> 쇠소깍 -> 외돌개(일몰) -> 천지연폭포, 새연교(야경) -> 공항
- 중간에 '만장굴' 정도가 들어가도 좋으며, 성산일출봉을 정상까지는... 힘이 들기에~~ 개인적으로 섭지코지 혹은 광치기 해안에서 성산일출봉을 그냥 바라보는게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서쪽 해안을 따라가는 여행

제주공항 -> 애월해안도로 -> 한담산책로 -> 협재해수욕장 -> 오설록 -> 송악산 -> 용머리해안 -> 중문 주상절리 -> 천지연폭포, 새연교(야경) -> 공항
- 중간에 '오설록'을 제외하시고 '고산수월봉'으로 바로 가셔도 좋습니다.

 

위에서 제주 여행 계획까지 살펴보셨나요? 그렇다면 일반 데이트 비용과 제주로 떠나는 데이트 비용의 비교해볼까요?

 

1. 일반 데이트 비용 : 점심값, 영화비, 커피값, 저녁값, 술값, 교통비

점심값 : 15,000원X2인 : 30,000원
영화비 : 8,000원X2인 : 16,000원
커피값 : 5,000원X2인 : 10,000원
저녁값 : 20,000원X2인 : 40,000원
술값 : 30,000원X2차 : 60,000원
교통비(대리/택시) : 20,000원

총 : 176,000원

특징 : 그냥 영화보고 커피먹고 술먹고 했어... 라는 말 밖에 못합니다.

 

2. 제주 데이트 비용

항공권 : 80,000원X2인 : 160,000원
식비 : 15,000원X4회(점심/저녁)X2인 : 60,000원
※ 테마파크만 가지 않고 자연관광지의 경우 입장료 없음. 렌트카가 필요치 않은 경우 돈 지출되지 않음

총 : 220,000원

특징 : 나 당일치기로 제주도 여행 다녀왔어! 짱 멋있지? 라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데이트 비용 비교 중 어찌보면 과하게 책정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데이트를 한다는 가정을 하게되면 많은 돈이 지출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데이트는 토요일/일요일 이렇게 이틀을 해야되는 부분이고, 제주 당일치기 여행의 경우 토요일날 다녀오게 되면 다음날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게 되어 돈이 지출되지 않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부분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당일치기 제주여행! 충분히 매력적이라는 말을 전해드리면서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