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낚시]제주도 벵에돔 조황 - 섶섬 동모 포인트

♡아일락♡ 2014. 11. 20. 11:12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하여 게시글을 등록합니다.

 

요즘 제주도의 전체 벵에돔 조황은 어마어마 합니다. 여름내내 내리쬐던 뜨거운 햇빛으로 높은 수온을 유지하던 바다의 수온이 가을/겨울철이 되어 쌀쌀해지면서 바다의 수온이 알맞게... 벵에돔이 좋아하는 수온으로 맞춰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으로 수많은 잡어보다 많은 벵에돔이 가까운 곳까지 와서 먹이활동을 하고 있으며, 포인트 정보만 조금 알고 낚시를 진행하면 충분한 벵에돔 손맛을 보고 있습니다.

 

요즘 아일락도 시간이 허락할때마다 계속해서 제주도 바다를 찾고 있으며, 아일락의 친구들도 계속해서 바다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어김없이 벵에돔 손맛을 보고 있습니다. 

아일락의 친구 인 '봉조사와 말조사'는 섶섬 동모 포인트를 찾았습니다. 그곳에서 어떤 조황정보가 있었을까요?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던 저에게 '카톡' 하면서... 위의 사진이 친구들로부터 날아왔습니다.

 

참... 배가 아파도 너무나 아픕니다.

제가 좋아하는 김밥위에 회를 올려서 먹고 있네요.ㅜ

 

섶섬 동모 포인트를 찾은 '봉조사와 말조사' 오전경 찾아서 오후 4시경까지 낚시를 했다고 하는데요.

중간에 해녀분들 작업때문에 낚시를 몇시간 하지 못했지만... 많은 벵에돔 조과를 올렸다고 합니다.

 

 

▲ 모두다 기준치 이상이며, 큰 녀석은 35cm 까지 였다고 합니다. 많지 않은 시간... 섶섬 동모의 잠깐의 들물 상황에 조류가 흘러주니 쉬지 않고 받은 벵에돔 입질...이 맛에 낚시를 끊지 못합니다.

 

섶섬 동모 포인트는 저도 많이 찾았던 포인트입니다. 썰물보다는 들물에 확실히 조과가 좋으며, 남쪽 먼 바다로 조류가 흘러줄때 좋습니다.

그리고 사리를 전후한 물때에는 깊은 수심과 조류가 강물처럼 흘러가버리기에 채비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벵에돔 뿐만이 아니고 대방어, 대 부시리와 가끔씩 참다랑어도 잡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최근 저도 많은 나날 바다를 찾고 있으며, 최근 제주도 여러 곳에서 소식을 전해 들은 결과... 제주도 벵에돔 조황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40cm 이상의 벵에돔 얼굴을 보기에는 아직 시기가 조금 이른 듯 합니다. 조금만 지나면... 40cm 이상의 벵에돔들이 가까운 연안까지 들어와서 먹이활동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겨울은 대물 시즌이기에... 슬슬 낚시줄도 점검하고 잘 준비해서 올 겨울 제 기록어를 만나러 많은 나날 바다를 찾아볼까 합니다.

그 조행에 대한 부분은 제 블로그에 모두다 오픈할 예정인 점 알려드리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