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가거도조황]겨울 감성돔 시즌이 찾아오다

♡아일락♡ 2015. 1. 14. 11:32
320x100

오랜만에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변신하여 게시글을 등록하며, 게시글을 작성하기 이전에 한가지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지금 작성하는 게시글은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 바다낚시 게시글이 아닙니다.

 

타 지역! [가거도]에 대한 조황정보이며, 최근 가거도에서의 좋은 감성돔 조황 소식이 들리기에 이렇게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가거도'라는 곳! 저는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타지역 낚시꾼에게 겨울철 가거도는 대형 감성돔을 만날 수 있는 곳 일 것입니다.

저는 이곳에 대해 아는게 없으니 다른말을 작성하지 못합니다. 그저~ 최근에 친형같은 선배가 가거도에 다녀온 부분을 저에게 보내주어 이렇게 조황을 남깁니다.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아일락 지인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아일락이 아닌 제 지인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이날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 사진으로 보면 가거도라는 곳 제주도의 갯바위 지형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 괜찮은 크기의 감성돔을 이날 엄청나게 잡았더군요.

 

 

▲ 아일락과 함께 많은 나날 갯바위에 서 있진 않았지만, 친형처럼 친하게 된 선배입니다.

저희는 같은 지역 출신도 아니며, 오랜기간 알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낚시라는 매개체로 정말 오랜기간 알았던 형과 동생처럼 지내고 있습니다.

 

▲ 제주도에서 제대로 된 감성돔을 잡아 본 적이 없는 저에게... 이런 사진은 정말 배가 아프네요.

 

 

 

 

▲ 가거도라는 곳의 포인트명을 모르기에 이곳이 어딘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5짜가 넘는 감성돔뿐만 아니라 많은 마릿수의 감성돔을 잡아내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 잡은 감성돔은 다시 집으로 공수하여 가족들과 맛있게 냠냠...

요즘 바다를 찾지 못하는 나에게 이런 사진은 정말... '참'...

 

바다의 왕자라고 불리는 감성돔이라는 바다물고기는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고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근데요. 제주도와 타 지역의 바다 환경이 다르기에 제주도에서는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이제까지 제주도에서 오랜기간 낚시를 하면서 제대로 된 감성돔을 잡아 본 적이 없습니다.ㅜ 요즘같은 겨울철! 감성돔 낚시는 시즌을 맞이합니다. 여러나날 바다를 찾으면 한번쯤은 감성돔 얼굴을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하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