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끄적끄적...

이럴거면 태극기를 달지 마세요.

♡아일락♡ 2014. 9. 13. 10:16
320x100

요즘 우리나라는 담배가격 인상, 주민세 인상, 자동차세 인상 등등등 민감한 돈에 대해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에 이곳저곳에서 시끄럽습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에서의 이슈 때문에 4월달에 발생한 세월호의 내용...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다뤄지고 있지 않는 부분에 대해 씁쓸합니다.

 

최근 저는 운전 중 제주도의 어느 공공기관 앞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근데요. 그 앞을 지나갔다가 다시 자동차를 돌려서 그 앞으로 가게 되었으며, 그 모습을 바라보면서... 정말 한심하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장면은 어떤 것 이였을까요?

 



▲ 분명 우리나라의 태극기입니다.

태극기가... 바람에 찢어지고, 달렸던 부분이 이탈해... 한곳의 부분만 줄에 의지한 채 바람에 휘날리고 있습니다.

 

이럴거면 태극기 달지 마세요. 라는 말이 입밖으로 튀어나오는 상황이였습니다.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국기로서 대한민국을 상징하고 그 주권과 국위를 나타냅니다. 월드컵, 올림픽 뿐만 아니라 전세계 가운데 태극기를 바라보고 있으면, 내 자신이 우리나라 국민이라는 것이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내에서... 그것도 공공기관의 건물에 달려있는 찢어진 태극기를 바라보고 있으니... 정말 한심 그 자체였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럴거면 태극기를 달지 않는게 오히려 좋았을 걸... 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앞으로는 제대로 태극기를 게양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면서 오늘 게시글은 짧게 마무리합니다.

 

이번 주말 모두다 행복하고 웃음가득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잊지말고 공감 꾹!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