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맛집

[제주맛집]제주도의 흔한 해물라면 모습, 가장 유명한 해물라면집을 가보니

♡아일락♡ 2014. 5. 27. 07:40
320x100

[제주맛집]제주도의 흔한 해물라면 모습, 가장 유명한 해물라면집을 가보니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주말에는 많은 비가 내리더니 어제는 너무나 뜨거운 날씨였습니다. 뜨거운 날씨에 자동차를 몰고 이리저리 다니려니 너무나 힘들더군요.ㅜ

더워진 날씨에 오늘 아일락이 작성하는 게시글 속 음식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 여행 중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라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오늘 아일락이 소개하는 제주도의 식당은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것 입니다.

최근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에서 '타블로, 강혜정, 하루'가 다녀온 제주도의 해물라면 집은 제주도 애월읍에 위치한 곳 입니다.

 

하지만, 오늘 아일락이 소개하는 곳은 제주도 원조격의 해물라면집이며, 가장 유명하다고 말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오늘 아일락이 소개하는 장소!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물라면 가게인 '해맞이 쉼터-조끄뜨레 바당' 이라는 곳 입니다.

이곳은 성산포와 김녕해수욕장의 사이에 있는 '평대리'라는 장소에 있으며, 이 두곳을 연결하는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안도로를 차를 몰고 가다보면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물라면 가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조끄뜨레바당'이라는 말은 제주도 사투리입니다. 해석하면 '바다 가까운곳' 이라는 말입니다. 솔직히 제가 생각할때 성산포에서 김녕해수욕장을 연결하는 '해안도로'는 제주도에서 가장 길게 뻗어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해안도로를 달리다보면 제주도의 아름다운 애매랄드 빛 바다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가게의 내부에서 라면을 먹으면서 창문밖으로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가게안에서~ 위의 사진같은 풍경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가게 안에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2명정도 앉을 수 있는 곳이 있으며, 좌식으로 된 장소에는 4개의 테이블만 있을 뿐입니다.

시간을 잘 못 맞추고 가시면... 기다리시고 식사를 하셔야합니다.ㅜ

 

 

이날의 아일락은 해물모듬라면, 해물파전, 막걸리~ 이렇게 주문해봅니다.

 

언제나..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위해 그 식당을 찾을때는 설레는 마음이 생깁니다.

어떤 맛으로 저를 감동시킬지... 많은 사람들이 찾기에 잔뜩 기대하면서 음식을 기다렸습니다.

 

 

※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해물모듬라면이 나왔습니다. 

 1인분의 위엄입니다... 비쥬얼 최강입니다.

 

 

※ 한판에 10000원하는 해물파전입니다.

이거이거.... 막걸리 도둑이 찾아왔습니다.ㅜㅜㅜㅜ 보기만해도... 군침이 뚝뚝뚝..ㅜ

 

 

※ 제주쌀막걸리 한모금과 해물파전 1점을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캬아아아아아아

 

 

※ 얼른얼른 사진을 찍은 후 저는 폭풍흡입을 하기 시작합니다.

면발과.. 국물이... 술먹은 다음날 북어국은 저리가라!!! 하와이!!! 하는 맛이 이였습니다.

 

 

 

※ 해물짬뽕, 해물라면~ 하면... '홍합'만 잔뜩위에 얹어서 보기 좋게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그냥 홍합 넣지 말지... 하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이곳의 해물라면에는 궂이 많은 해물이 들어간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딱 1인분의 양에 맞게 남기지 않을 정도! 정말로 깔끔했습니다.^^

 

이렇게 라면과 파전을 모두... 폭풍흡입하게 되었습니다.

 

 

※ 너무나.. 눈부신날...  제주도의 바다님과 함께!

 

 

※ 아일락!!! 요염하죠???

요즘따라.. 살이 너무 빠진 모습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매일매일 더욱 많이 먹고 살찌겠습니다.!^^ ㅎ

 

 

※ 이곳의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을 더욱 깊게 제 마음속에 저장하기 위해~ '파노라마 샷'으로 한방 찍어봅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음식점을 선택하실때!!! 인터넷의 각종 정보를 통해서 음식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의 정보에서는 그 장소가 맛집이라고 소개하지만... 정작 본인의 입맛에 맞지 않아서 실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인터넷의 정보가 그 식당을 홍보하기 위해 작성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순전히 개인의 리뷰가 작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홍보목적의 정보는... 문제 소지가 많지만, 개인 리뷰의 경우도 문제 소지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이제까지 다른 시간, 다른 공간에서 지내왔기에 음식의 맛이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일 것 입니다.

 

하지만, '라면'은 '삼겹살'처럼 우리나라사람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모두다 라면의 맛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오늘 아일락이 소개하는 장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점심에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곳이며,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점심에 저렴하게 즐기신 후 아낀 돈으로 저녁에 더욱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그럼...'[제주맛집]제주도의 흔한 해물라면 모습, 가장 유명한 해물라면집을 가보니' 게시글을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