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맛집

[제주맛집]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밀면집을 갔다와보니 - 산방식당

♡아일락♡ 2014. 5. 16. 11:07
320x100

[제주맛집]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밀면집을 갔다와보니 - 산방식당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입니다.^^

몇일전 제주도에 많은 비가 내린 후 화창한 날씨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제주도의 날씨는 봄이 완전히 지나가고 여름이 찾아왔다는 느낌이 물씬들고 있습니다.

 

더운날... 낮에 야외에 있으면 불쾌지수가 높아져 괜히 짜증나곤 합니다.

 

오늘 아일락은 여름철 별미 한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원래 이 녀석은 우리나라의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한가지 입니다. 그리고 이녀석은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 음식은 무엇일까요?

 

 



세상의 모든 음식은 그 지역 역사와 문화의 결과물이면서 사회를 반영합니다. 음식을 보면 그걸 먹는 사람의 내력과 현 실태를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으며, 그런 측면에서 밀면 만큼 우리 현대사를 충실히 반영한 음식이며, 밀면은 우리 현대사 그 자체일지 모릅니다.


한국전쟁 이전 우리나라에 국수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당시 면은 '메밀'로 만드는 것 이였습니다. 한국전쟁당시 미국의 밀가루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밀가루를 이용한 면과 부산까지 피난온 분들을 통해 이북식 냉면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라는 녀석은 '이북식 냉면'과 '미국 밀가루', '부산 입맛'이 만나서 밀면이 탄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 시작된 '밀면'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에서 '밀면 전문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일락이 살고 있는 제주도에도 몇군데의 밀면 전문점이 있으며, 오늘 아일락은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밀면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주도분들은 거의 다 아실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산방식당' 입니다.

여름철 산방식당의 밀면과 수육을 먹고 나면 자꾸자꾸 생각나서 또 가게되고 또 가게됩니다.

 

산방식당은 모슬포에 본점이 있으며, 현재 제주시에 제주시점이 있습니다.

※ 모슬포 본점은 제주 대정읍 대정초등학교 뒷편에 있으며, 제주시점은 제주시 이도동 소방서 뒷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 산방식당 제주시점이 좋은점!!! 바로 정말로 넓은 주차장이 있는 것 입니다.! 산방식당은 여름철!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당입니다.

여름철 점심시간에... 이곳을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쟁때 난리는 난리도 아니여~~ 효효효효' 라는 말이 나오실 것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도 넓은 주차장이 있기에!!! 주차 걱정은 절대 없습니다.

 

 

저는 산방식당의 밀면과 함께 수육을 너무나 좋아합니다. 차량이 없다면... 막걸리 한사발도 좋구요.

 

※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 산방식당의 '수육'! 입니다.

이곳에서는 그날 삶은 수육이 떨어지면 팔지 않습니다.ㅜ

그래서 오후늦게 가는 경우 수육을 맛볼 수 없는 단점! ㅜㅜㅜㅜㅜ

 

※ 수육의 윤기가 보이십니까??? 정말..... 침이 질질 흐릅니다.ㅜ

 

※ 드디어 냉밀면이 나오고 제가 먹을 모든 음식이 셋팅되었습니다.

이곳의 음식은 정말로 간편합니다. '김치, 무김치, 장, 겨자' 이렇게만 나오며, 제가 주문한 메인 요리만 셋팅됩니다.!

 

※ 냉밀면의 '포스' 입니다.!

분명 '멸치육수'를 이용한 국물일 것 인데요. 육수를 먹어보면 참으로 오묘한 맛이 납니다.!

 

냉밀면의 육수 맛은... 제가 술먹은 다음날 가장 생각나는 5가지 중 한가지입니다. 여름철 더운 날씨에 해장한다고 해장국집을 가는 것 보다 시원하게 이게 좋더라고요.

 

 

 

음식!!! 소개는 그만!!! 음식을 먹어봐야지 않겠습니까??? 

그럼... 아일락과 함께! '냉밀면'의 세계로~~ 고고씽!

 

※ 냉밀면을 비비기 이전에 육수를 한입 마셔줍니다. 그 이후 위의 사진처럼 면을 저어 주시기 바랍니다.

 

※ 냉밀면위에 올라가는 '살고기'를 면에 싸서 바로 입으로 후루룩!!!

 

만일, 저처럼 '수육'을 주문하셨다면 수육을 면에 싸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면만 먹는 것 보다 더욱 맛있습니다.

 

※ 이렇게 10분이면 냉밀면과 수육 한 접시는 저에게 KO 당합니다.!!!!!

 

 

'아일락'과 함께~~~ 시원한 냉밀면을 한그릇! 하신 소감이 어떠십니까??

 

오늘 소개한 산방식당은 어떻게 보면 부산밀면과는 또 다른 제주식 밀면입니다. 제주도는 돼지가 유명합니다. 돼지고기가 밀면 위에 고명으로 들어가며 제주돼지와 면이 만나보면 또 다른 입맛이 우리에게 전해집니다.

 

더워진 날씨에 땀이 흐르고하면 괜시리 몸에 힘이 빠져나갑니다. 그럴때마다 많은 분들은 편의점에 들어가서 이온음료수 혹은 아이스크림을 많이 사먹습니다.

그리고 초복/중복/말복이라는 날에는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같은 음식을 찾아서 먹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하는 '밀면'은 간단한 점심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국물을 먹으며, 잠시라도 더위를 잊어보는 것... 이런것보다 좋은게 있을까요?

 

이 게시글을 등록하고 저는 산방식당으로 운전해서 가봐야겠습니다. 바람한 점 없는 더운 날씨에... 시원한 국물이 너무나 생각납니다.ㅜ

 

아울러, 제주도 바다의 수온이 적정선을 유지하여 제주 바다 곳곳에서 좋은 벵에돔 조황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저도 그녀석들 사냥하러 가보려고 합니다.

만일, 제주도 바다낚시, 여행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앞으로 블로그에 더욱 집중 할 예정이니 최대한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락'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제주도의 자연은 그자리에 있으며...

그 자연을 찾는 여행객을 기다리며~ 아일락이 남깁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