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끄적끄적...

우연히 찍게 된 사진, 흐뭇함을 느끼다.

♡아일락♡ 2014. 2. 12. 10:46
320x100

우연히 찍게 된 사진, 흐뭇함을 느끼다.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언제나 제 게시글은 제 일상의 일부분을 간략하게 작성하며 시작하는데요. 오늘은 모든걸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제가 즐기는 취미생활은 조금 다양하며, 그 취미생활은 모두 실외에서 이루어집니다.
"바다낚시, 등산, 카메라" 등등등....

이런 취미생활 중 '카메라' 라는 부분은 어떤 취미생활을 하더라도 항상 가지고 다니며, 그 카메라 속에는 제 취미생활 중 일어나는 소소한 추억부터 큰 기억으로 자리잡는 추억까지 사진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저장된 사진 중 일부분은 제 블로그 게시글을 통해 등록되기도 합니다.


아일락은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라고, 오랜기간 많은 나날을 제주도 갯바위에 서서 바다낚시를 즐겼으며, 그 과정에는 항상 카메라가 함께했습니다.

바다낚시를 즐기면서 카메라를 챙기고 사진을 찍는다는 것! 너무나 힘이 들어서 중간에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전의 그런 과정때문에 최근에 너무나 흐뭇한! 훈훈한 상황이 저에게 찾아왔습니다.

 

※ 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때는 어느 겨울철 날씨 좋은 날 제주도 서귀포시 대포동에 위치한 주상절리 포인트로 바다낚시를 떠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 주변에서 물고기를 '히트'하는 장면을 제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고, 그 사진을 여과없이 그대로 제 블로그에 등록했었습니다.

블로그에 해당 사진이 등록되고, 며칠 후에 그 게시글에 댓글이 달렸습니다.

 

 

그때 당시 제 게시글 하단에 등록되었던 댓글입니다.

이때당시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Daum 블로그를 했었기에 댓글은 Daum 블로그에 등록되었습니다.

 

위의 댓글을 확인했지만, 제가... 댓글에 대한 답글을 거의 달지 않는 성격이라서~~ 그러려니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 분께서 제 핸드폰으로 직접 전화가 오셨습니다.

그 사연은 이렇습니다.

 

"해당 게시글에 나타나는 어르신이 제 아버님인데요. 해당 사진을 이용해 '액자'를 제작해서 아버님께 드리려니... 원본 사진 사이즈가 아니라서 액자에 담기가 어렵습니다. 송구스럽지만, 원본 사진 좀 얻을 수 있을까요???"

 

저는 이 말을 듣고 너무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만일,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는 것 이였다면, 거절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좋은 의도로 사용되는 부분이기에 선뜻~~~ '알겠습니다.!!!!' 라는 대답을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진의 원본파일을 메일로 보내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때 제가 우연히 찍게 된 사진!!!! 어떤 것 일까요???

 

 

 

▲ 캬아아아~~ 바다낚시 사진의 최고는 역시!!! 대물을 걸었을때의 모습 같습니다.^^

 

※ 보내드린 분께서 멋진 액자 작업을 통해 아버님께 선물해주는 모습... 상상만으로도 흐뭇하고 훈훈하고 그렇습니다.^^

 

이번 이 일이 있기 이전에 저는 '카메라' 라는 매력을 정확히 알지 못했으며, 제가 사진을 너무 못찍다고 생각하고, 사진 수정도 제대로 못하다고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일이 있고 난 후에 이것 하나 만큼은 확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취미...그리고 사진...에 '왕도'가 없다는 것을 말입니다. 유명한 사진 포인트 그리고 골든타임을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는 것도 매력이 있지만, 우연히 만나게되는 상황을 카메라에 담는다는 것! 이것도 좋은 사진이 되며, 다른 사람들을 웃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앞으로도 저는 제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항상 '카메라'가 함께할 것이지만, 좋은 사진에 대한 욕심없이~ 그저 제 추억을 남기는 저장소로 이용할 생각입니다.! 그것이 제가 생각하는 '카메라'라는 취미 생활에 대한 '답'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의 게시글은 이만 마무리하며~~ 오늘하루도 모두다 행쇼~~♡

 

※ 위의 게시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은 '광고'가 아닙니다.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