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제주도낚시]제주도에 가을 벵에돔이 찾아왔습니다.

♡아일락♡ 2013. 11. 26. 11:24
320x100

[제주도낚시]제주도에 가을 벵에돔이 찾아왔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모두다 활기찬 화요일 보내고 계시죠???

 

지금 확인하시는 제주도 조황정보 메뉴는 아일락의 조행기가 아닌, 아일락 친구들의 조황 정보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자주 바다를 찾아서 제 조행기를 작성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제주도 바다낚시 정보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생각해 낸 부분이 아일락 친구들의 조황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메뉴는 아일락이 아닌 제 친구들이 바다를 찾은 날 고기를 잡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바다는 육지와 다르게 한번의 계절이 느립니다. 지금 육지의 날씨는 초겨울의 날씨를 하고 있지만, 바다는 여름내내 달궈진 바다의 수온이 천천히 식어가는 '가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다 뜨거웠던 여름철에는 바다의 수온이 너무나 높아 바다낚시에서 원하는 대상어종을 잡기 힘이듭니다.
여름이라고 바다낚시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뜨거운 날씨에 낚시하는 것도 힘들고, 너무나 높은 수온으로 원하는 대상어종이 아닌 '열대어' 같은 잡어만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이 지나 가을의 끝무렵인 지금! 바다는 적정한 수온을 유지하게되고, 빵빵하게 살이 오른 벵에돔이 제주도에서 많이 잡힙니다.

선선해진 날씨로 인해 낚시꾼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벵에돔을 만나기 위해 바다를 찾습니다.

 

그럼 '아일락'의 친구가 보내준 사진을 등록해봅니다.^^

 

제주도에 가을 벵에돔이 찾아왔다.

 

 

 

▲ 포인트로 향하기 전 핸드폰으로 찍은 한장의 사진...

 

아일락도... 시간이 지나~ 저렇게 하고 있을까요?? ㅋㅋㅋㅋ

 

 

 

 

▲ 포인트에서 열심히 낚시를 하고 있는 '봉조사'의 모습

 

 

 

▲ 제 블로그에 자주 등장하는 외로움을 많이 타는 '훈조사'

 

 

이번에 봉조사, 훈조사는 날씨가 흐린날 제주도 동쪽의 '하도리' 부근의 포인트를 찾았다고 합니다. 이곳은 저도 아직 가보지 못한 곳 입니다.

 

그곳에서~~ 쉬지 않고... 수많은 마릿수의 벵에돔 체포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 으헉~~~~ 고기가 부럽다기 보다는... 손맛이 너무나 부럽습니다.^^

 

※ 제가 같이 바다를 찾지 않아서 이 날 바다의 상황이 어땟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저 현재 제주도의 조황정보인 점 알려드립니다.^^

바다낚시는 그날그날 바다의 상황, 날씨의 상황 등등등 여러가지 여건에 의해 조과가 달라지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 말 한마디 남깁니다.

 

현재 제주도는 많은 마릿수의 벵에돔이 입질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바다낚시 여행을 오신분들이 있으시다면... 넓은 제주도의 바다 중 개인적으로 '동쪽'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많은 나날 바다를 찾아본 결과, 동쪽의 조황이 훨씬 좋다고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제주도의 수많은 도보 포인트를 정리해서 블로그에 등록하려고 했는데, 해당 부분에 대해 많이 미흡했습니다.

제 목표! 내년 상반기까지는 최소 100개 정도의 제주도 도보포인트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다는 언제나 그자리에 있고...

낚시꾼들은 오늘도 왠지모를 설레임에 바다를 찾습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