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이야기/나는야 초보요리사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생선 왕소금구이

♡아일락♡ 2013. 11. 26. 07:50
320x100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생선 왕소금구이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추워진 날씨로 인해 어제 처음 '전기장판'을 꺼내고 그 위에서 잠을 청했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 목이 너무나 칼칼합니다. 그 이유는 전기장판의 온도가 제 몸에 탈수증상을 만들어버렸기 때문이겠죠???

 

추운겨울철... 우리의 입맛은 많이 떨어집니다. 이럴때... 아일락이 자주찾는 음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일락의 취미는 바다낚시입니다. 바다를 찾은 날 물고기를 잡는 날도 있지만, 못잡는 날도 있습니다.

 

물고기를 잡게되면 대부분이 그날 아는 지인들과 술 한잔에 그 고기를 먹어버립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그날 먹지 못하는 경우 물고기는 손질 후 냉동실에 보관하게됩니다.

 

냉동실에 보관했던 생선... 어떻게 먹으면 될까요???

 

최근에 제 블로그에 소개한 '생선조림'으로 먹는 방법과 '소금구이'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 맑은 지리국으로 먹어도되며, 매운탕으로 드셔도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손이 많이 가기에 저는 대부분을 조림과 소금구이로 먹습니다.

 

 

최근에 소개한 '생선조림'이 어려우시다면, 오늘 제가 소개하는 '소금구이'로 생선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초간단 레시피, 생선 소금구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 아일락의 냉동실에 있었던 돌돔을 꺼내보았습니다. 최고급 횟감입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하는 생선 소금구이는 어느 물고기 어종에 해당하지 않으며, 모든 생선으로 드실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특히, 자리돔, 어랭이 등등 정말 맛있습니다.

 


 1.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고기를 밖으로 꺼내서 실온에서 자연적으로 해동한 후 생선의 살 안에까지 소금이 젖을 수 있도록 칼집을 내야합니다.
※ 빨리 해동시키기위해 전자렌인지를 이용하여 해동을 진행하시면.. 고기의 육질이 많이 죽어버립니다.
 - 만일, 급하게 생선을 해동해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 아일락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일 이시간에 해당 부분에 대해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칼집을 낸 고기를 그 다음~ 후라이팬에 올려서 튀기시면 가능합니다.

※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뿌린 후 그 위에 고리를 올려놓고 왕소금 적당량을 고기위에 뿌려주시면 가능합니다.

- 주의할 점 : 꼭! 왕소금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맛소금 등 그런 이상한 소금은 사용하지 마세요. 생선 특유의 맛을 잃어버립니다.

 

이때, 주의할 점! 쎈불로 굽지 마시기 바랍니다. 은은한 불로 구우셔야 좋습니다. 그 이유는 쎈불로 인해 생선의 겉 부분만 익어버리고 타 버리기 때문입니다.


 


 

해동된 고기를 가지고 바로 요리를 시작한 후 5분? 이 지났을까요... 생선 소금구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고기를 모두 구운 후 ~ 쟁반에 올려놔서~ 밥과 같이 먹으면 세상을 다 가진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캬아아아아 다시 봐도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소금구이는 생선조림과 마찬가지로 정말 좋은 밥도둑 반찬입니다. 숟가락에 밥을 올리고 그 위에 생선 살점을 올리고 드시면... 읔! 생각만으로도 침이 질질흐릅니다.


 

 


※ 초간단 요리의 생선 소금구이... 아일락에게 걸려서 처참한 최후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손맛, 입맛을 선사해준 물고기님께 경의로운 박수를 보내는 바 입니다.
 
 
오늘 아일락이 소개한 '생선 왕소금구이' 어떻게 보셨습니까???

오늘 제가 소개한 방법은 '요리못해!' 라고 말하는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음식을 그 어떤 누구도 맛있게 드실 것 입니다.

만일, 최근에 제가 소개한 '초간단 생선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생선조림 만드는 법 : http://jejunim1.tistory.com/298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부분! 냉동된 생선을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지 않고, 싱싱하게 5분만에 해동하는 법!!!에 대해 내일 아침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만.. 회사로 출근합니다.^^ 오늘도 모두다 웃음가득한 하루되세요~~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