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도 여행정보 및 설계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도 100배 즐기기!

♡아일락♡ 2013. 11. 4. 22:53
320x100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정말 아름다운 섬입니다.
저는 제주도라는 지역이 동남아 혹은 다른 나라의 지역과 맞짱(?)를 떠도~ 뒤지지 않을만큼 아름답고 즐거운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 여행이 좋은 이유


- 다른 나라를 여행하면, 외국어를 꼭 하셔야 합니다.


외국어가 안되시는 경우 가이드분이 있어야 하고, 외국어를 몰라서 여행하는 부분에서 여러가지 제약이 뒤따라옵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한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당연한 부분이지요. ㅎ)

 

- 외국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산티아고'가 있다면, 제주도에는 '올레길'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는 화산섬으로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산, 오름 등 많은 관광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이유를 제외하고도 제주도 여행이 주는 선물은 정말 무긍무진합니다.

 

이제까지 제주도에 살고 있는 제주도민으로 제주도 여행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 제주도는 [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 ]으로 4군데로 나눌 수 있고, 자신이 원하시는 지역을 선정하여 여행을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왜냐하면, 제주도는 큰 섬입니다.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지 않고, 관광지만 골라서 여행을 하신다면.. 운전을 하고 계시는 '아버지'는.. 지쳐서 쓰러집니다. ㅎ

 

 

 

 

 

※ 제주도 왔구나!! 하는 장소 및 해야 하는 것

 

1. 바다낚시 및 고기잡이 체험


- 제주도는 '섬'입니다. 바다낚시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주도의 각 낚시점에서는 '낚시 장비'를 대여를 해줍니다. 만일, 낚시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 제주도의 각 지역에 있는 '체험배낚시 혹은 테우배낚시'를 경험해 보세요. 어린 아이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이 이루어집니다.

 

올해 11월 04일부터 모슬포 방어축제가 열립니다. '방어'는 아주 큰 물고기의 이름이고~ 이 행사에 참여하면 '맨손으로 방어잡기'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의 동북리 및 몇군데 지역에 '고기잡이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가셔서 입장료만 내시면 고기잡이 체험 및 자신이 잡은 고기를 시식하실 수 있습니다.

 

2. 제주도의 오름 등반


- 제주도는 300개가 넘는 정말 많은 오름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등산하기 힘든 오름도 있지만 간단한 30분만 시간을 내시면 간단히 오르실 수 있는 오름도 많이 있습니다.


잠시나마 오름에 오르면서 같이 여행온 친구/연인/가족 분들과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보면~ 삶에 지친 스트레스가 생각나지 않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제주도의 부속섬 관광선
- 제주도는 섬이지만, 제주도에는 몇개의 부속섬이 또 있습니다. [ 우도, 비양도, 가파도, 마라도, 형제섬, 문섬, 섶섬, 범섬, 차귀도 등 ] 많은 부속섬이 있습니다.

 

이곳 부속섬은 큰 관광선이 마련되어 있고~ 이 관광선을 통해서 아름다운 부속섬의 경치와 제주도 부속섬의 각 전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 부속섬 '범섬'은 '설문대할망'의 다리 받침대 였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한라산의 백록담에 앉고 다리는 '범섬'에 걸쳤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4. 하이킹 혹은 스쿠터 일주


- 제주도의 해안도로에는 '자전거 도로'가 정말 잘 꾸며져 있으며, 저도 자전거를 타고 1년에 한번씩 하이킹을 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및 스쿠터는 저렴한 돈으로 빌릴 수 있고~ 연인/친구끼리 같이 자전거 및 스쿠터를 타고 제주도 일주를 하시면~ 제주도의 아름다운 해안을 전부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5. 올레길 걷기


- 요즘 제주도하면 바로 떠오르는 단어!! 바로 '올레길' 입니다.
'올레길'은 기존에 있는 도로를 갈고 딱아서 만들어진 길이 아니고~ 현재 제주도민이 사용하고 있는 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올레길'이라는 명칭이 붙은 길입니다.


매일매일 발전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잠시나마 옛정취를 느끼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걸으실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6. 제주도의 아름다운 도로


- 제주도에는 우리나라 10대 명품길 중 1곳이 있습니다. 바로 '교래의 삼나무숲길' 입니다. 이곳은 갈때마다 자연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삼나무숲길'바로 옆에는 '샤려니숲길'도 있습니다.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연결하며, 한라산을 관통하는 '516'도로가 있습니다. 이 도로는 꼬불꼬불해서 주행하는데 위험하지만~~ 가을 단풍의 절경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2개의 도로는 제주도 한라산 및 산의 풍경을 구경할 수 있는 도로라면, 바다를 보기 위해서는 해안도로로 가시면됩니다.

제주도의 모든 지역을 일주도로 및 해안도로를 통해서 가시면 제주도의 아름다운 보석 빛깔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7. 말타기


- 제주도에는 '경마공원'도 있으며, 지역 곳곳에 '승마장'이 있습니다.


제가 군대에 있을 때, 타 지역의 친구들이 저에게 물어본 말이 있었습니다.
"진짜 제주도 사람들은 '말' 타고 다녀??" 라고 말입니다.

제주도는 '차'를 타고 다닙니다. ㅎㅎㅎㅎ

 

제주도에는 '승마장'이 많이 있으며 '승마장'에 가시면 말을 탈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위의 7가지를 제외하고도 제주도를 100% 즐기기 위해서는 더욱 많은 체험 및 관광지가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7가지는 제주도에 왔으면... 꼭 해보고 했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한 부분입니다.

 

※ 제주도 여행중에 주의할 점!!!

 

1. 타 지역에서도 먹을 수 있는 음식 먹기


- 예를 들어, '닭갈비, 감자탕, 갈비, 보쌈 등' 타 지역에서도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가급적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타 지역이 원조인 음식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여행중에 드시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똥돼지, 회, 해산물 등' 제주도에서만 맛을 보실 수 있는 그런 음식들이 많습니다. 여행의 묘미인 '입맛'을 잘 충족하시면 더욱 좋은 여행이 되실 수 있습니다.

 

2. 제값주고 관광지 입장하기


- 제주도 대부분의 관광지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관람하실 수 있는 관광지가 많습니다. 그런 관광지는 1000원 혹은 2000원 정도의 돈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박물관 혹은 업체에 의해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관광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잠수함 혹은 승마장 등 이런 관광지의 경우 제값을 주기에는 돈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인터넷의 많은 여행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예약으로 사전 예약을 하시면 할인을 해주시는 관광지도 있습니다.

 

3. 무리한 여행 계획


- 제주도는 큰 섬으로 예를 들어, 2박 3일, 3박 4일을 통해서 전부 관광을 하실 수 없습니다.


하루에 10개가 넘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없는 부분이고 너무 많은 관광지를 구경하시면 머리속에 남는 것은.. 차를 타고 이동한 기억밖에 없습니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이 보존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런 자연에 몸을 맡기고 시간이 멈춰있다는 듯 여유로운 여행을 하시면 더욱 기억에 많이 남는 여행이 됩니다.

 

위의 내용을 한번씩만 기억하시면 제가 생각할 때에는 제주도 여행을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렇게 사전 진행 글을 올렸으니~~ 당분간 제주도의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 2박 3일 코스 등)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제 게시글로 인해 더욱 즐겁고 기억에 남는 제주도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 게시글을 좋은 정보로 작용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