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제주바다 조황정보

소관탈도 선상 흘림낚시 조황

♡아일락♡ 2016. 7. 19. 10:09
320x100

제주도 바다낚시 통신원으로 제 조황정보가 아닌 제주도내 타인의 조황을 등록합니다.

 

제주시 항구에서 출발하여 1시간정도 북쪽으로 이동하면 만나는 곳 관탈도.

관탈도는 추자도와 제주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좋은 조류 소통과 우뚝솟은 여(돌) 주변으로 물고기들의 좋은 서식지가 됩니다. 낚시꾼들이 자주 가고 싶어도 날씨가 허락하지 않으면 갈 수 없기에 다른 지역에 비해 사람들의 손떼가 많이 묻지 않았습니다.

 

어떤 대물들이 물어줄지 모르기에 채비를 던질때마다 긴장을 해야하는 곳 이기도 합니다.

 

몇일전 저는 소관탈도 선상흘림낚시를 직접 다녀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그날의 잔상이 남아 선장님께 수시로 소관탈도 흘림낚시 조황에 대해 여쭤보곤 합니다. 2일전 밤 12시에 출발하여 아침물때까지만 낚시를 한 후 철수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 조황은 어땠을까요?

 

▲강한 조류로 인해 힘든 낚시가 이어지고 좋은 조황은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40cm가 넘는 긴꼬리벵에돔이 몇마리 나와주었다고 합니다.

 

벵에돔은 수온에 민감한 어종입니다. 제주도 남쪽의 경우 이미 벵에돔 시즌이 시작되었지만, 지난번 관탈도를 찾았을때는 수온의 영향인지 벵에돔들이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요. 일주일이 지난 후 벵에돔이 나타난것은 이제 시즌이 시작되고 있다는 뜻 이기도 합니다.

관탈도 바로 북쪽에 위치한 추자도의 경우도 최근에야 긴꼬리 벵에돔 시즌이 오픈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벵에돔낚시를 좋아하는 저에게 다른 물고기는 필요없습니다. 오로지... 큰 크기의 벵에돔만 만날 수 있다면....

그래서 조만간 소관탈도를 다시 한번 가기로 했고, 다녀온 후 재밌는 조행기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소관탈/대관탈도 선상 흘림낚시 문의 : 스텔라호(010-4930-57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