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아일락이 찾은 제주도

제주도에서 31년, 나는 제주도가 좋다.

♡아일락♡ 2015. 1. 16. 10:58
320x100

저는 우리나라 최남단 제주도! 제주도에서도 남쪽에 위치한 서귀포시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그리고 군대생활과 잠깐의 외국 어학연수를 제외하고는 제주도를 벗어나본적이 없습니다.

올해 제 나이는 31살... 이 기간동안 저는 제주도의 답답함에 제주도를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여러가지 상황이 맞지 않아 제주도를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근데요. 그때의 다양한 상황으로 제주도에 계속해서 머물게 된 부분이 지금 생각해보면 탁월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태어나고 살고 있는 이곳! 제주도! 저는 제주도가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에 살고 있다는 것에 창피한적이 없습니다.

타지역의 사람들은 제주도를 찾기 위해서 많은 준비를 해야하지만... 저는 제주도에 살고 있기에 그렇지 않습니다. 언제나 쉬는날이면 휴가철같은 기분을 느끼면서 제주도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곤합니다.

 

내일 저는 집 이사를 갑니다. 이사를 준비하면서 집 인테리어를 어떻게 하지??? 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그 결과, 제가 이제까지 제주도를 돌아다니면서 찍었던 사진을 인화하여 집에 제주도 사진으로 꾸미려고 합니다.

 



▲ 오랜기간 찍었던 정말 많은 제주도의 사진 중 제 마음에 드는 일부 사진 약 200장 정도 간추려보았습니다.

 

사진을 정리하면서 보았더니... 제 외장하드 용량 중 500GB가 넘는 제주도 사진이 있었습니다. 사진 하나하나가 대용량이기에 많은 용량을 차지하지만... 그 양도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모든 사진을 인화하기에는 부담감이 있기에... 일부 사진을 이용해 집 인테리어에 사용 할 계획을 가져봅니다.

※ 인화된 제주도 사진을 가지고 집을 꾸민 내용은 조만간 블로그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약 200장 정도의 간추린 제주도 사진 중 제 마음에 드는 사진! 내가 제주도민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사진 몇장을 등록해봅니다.

 

▲ 봄이 가장 빨리 찾아오는 제주도! 지금철 제주도의 이곳저곳에는 동백꽃이 이쁘게 피고 있습니다.

매년 이맘때에 저는 동백꽃길을 걸어봅니다. 위의 장소는 소녀시대 '윤아'가 이니스프리CF를 촬영했던 곳 입니다.

 

▲ 제주도 서남쪽... 차귀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고산수월봉 정상에서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감탄사만 나옵니다.

 

▲ 세계가 인정한 제주도! 지질공원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 지질트레킹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가야하는 고산 수월봉 엉알길입니다.

 

▲ 자연이 만든 천연수영장 '황우지해안' 입니다.

마치 외국 휴양지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제주도도 가지고 있으며, 누구나 저곳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제주도 부속섬에서 바라본 제주도 본섬의 모습!

한라산에는 눈이 잔뜩 있지만, 해안가 지역에는 봄이 찾아옵니다.

 

▲ 많은 양의 비가 내려야만 만날 수 있는 신비의 엉또폭포! 비가 내리는 날 제주 여행의 1번지이기도 합니다.

 

▲ 제주도민도 잘 모르는 서귀다원입니다. 녹차밭과 한라산의 모습!

그리고 사람들이 찾지 않기에 혼자 조용히 거닐 수 있는 매력을 지닌 곳 입니다.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주도의 오름인 '송악산'입니다. 이곳에서는 한라산, 산방산, 형제섬으로부터 남쪽으로는 가파도, 마라도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 마라도내에서도 최남단에 위치한 '장시덕'이라는 곳 입니다.

 

▲ 제주도를 찾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하는 용머리 해안입니다. 두말하지 않겠습니다.

제주도를 찾는다면 이곳만큼은 반드시 가보시기 바랍니다.!

▲ 협재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바로 앞에 비양도라는 부속섬이 있으며, 부속섬과 하나된 모래사장! 그리고 애매랄드빛 바다가 반겨주는 곳 입니다.

 

이렇게 11장의 사진만 짧고 강하게 등록해봅니다. 위의 사진말고도 100장이 넘는 사진이 인화되어 새로 이사갈집에 셋팅 될 예정입니다. 제주도 사진으로 인테리어를 한 모습이 어떨지 벌써 기대 가득합니다.

 

위의 내용... 어쩌면 제가 제주도를 좋아하고 제주도에 계속 있는 이유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하며, 이런 모습 때문에 제주도에 지속적으로 이주하시는 분들도 많아지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앞으로도 저는 제주도를 떠날 생각이 없으며, 제주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제주도 여행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의 장소만 가셔도 여러분의 제주도 여행은 분명 만족할 것이라는 말을 남기며, 이만 게시글을 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