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낚시/아일락 조행기

[제주도낚시]낚시꾼의 손을 근질거리게 만드는 바다낚시 풍경

♡아일락♡ 2013. 10. 28. 17:06
320x100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어제 게시글 마지막에 작성한 내용처럼이라면... 오늘 제주도 120% 이상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를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부분이 아직 정확히 정리되지 않아서 하루정도 연기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ㅜ

 

최근 제주도에는 자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봄 비'가 자주 내린다는 것! 이거는 제주도에 '고사리 장마'가 찾아왔다는 것을 말합니다. '고사리 장마'가 오면~~~ 제주도의 바다는 길었던 '영등철'을 지나, '벵에돔 시즌'이 찾아왔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고사리 장마' 벵에돔 시즌 시작에 대해서는 최근 다녀본 바다에서 직접 느낄 수 있었으며, 2013년 제주도의 벵에돔 시즌이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주말에 비가 내리고, 어제 하루 비가 내리지 않고 날씨가 좋더니~~ 오늘은 또다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고사리 장마철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 파도가 적당히 갯바위를 때려주면~~ 벵에돔이 경계심을 풀고 입질을 합니다.
너무나 낚시를 가고 싶지만, 그러지 못합니다.ㅜ 바다낚시를 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게시글을 작성하며, 대리만족을 해보고자 합니다.^^

 



제주도... 바다낚시의 천국!!! 제주도...

 

 

제 취미생활인 '바다낚시'를 즐기는 최고의 장소이며,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제가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자라지 않았다면 '바다낚시'라는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을까요???
그러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다낚시'하면 어렵고, 돈이 많이 들고, 어른들만 즐기는 취미생활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직접 바다낚시를 즐기고 있는 20대인 저에게... 솔직히 어렵기도 하고, 돈이 많이 들기고 하고... 갯바위를 찾아보면 같은 20대를 만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제가 제주도의 바다에서 '구멍낚시'를 끊고 본격적으로 바다낚시를 시작한지... 6~7년... 20대가 바라본 우리나라의 바다낚시 환경에 대해 많은 생각이 있습니다.
솔직히, 좋은점 보다는 불만이 너무나 많습니다. 낚시점... 조구업체... 등등등... 그러나, 제가 좋아서 시작했고 이제까지도 재밌게 즐기고 있기에 불만은 불만으로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 불만 중 한가지는 분명합니다. 우리나라의 젊은 층이 많이 즐기지 않는다면... 미래의 바다낚시 수요층은 어떻게 될까요??? '아이러니... 합니다.'

 

모든 걸 각설하고~~~ 바다낚시를 가고싶습니다. 저처럼 바다낚시를 취미로 가지고 있는 분들 중 여러가지 이유로 '손'이 근질근질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오늘 저는... 이 글을 읽고 있는 낚시꾼들의 손을 더욱 근질근질 하게끔~~~ 만들어버리려고 합니다.
히히히히히히히히히

 

 

 

바다낚시의 많은 종류 중 '찌낚시'!!! '찌'의 선택은 그날의 조과를 결정하는 게 많습니다.

근데... 왜 일케 다 비싼지...ㅜ

 

 

▲  낚시꾼들이 꼭!!! 지켜야하는 8가지 사항입니다. 특히, 배를 이용하는 분들께요~~~^^

 

 

 

▲ 몇명이 빠지긴 했지만~~ 아일락의 낚시 패밀리 입니다.~^^

 

 

 

▲ 이제 벵에돔 시즌이되면~~ 어린 벵에돔이 제주도 바다낚시의 잡어로 변신합니다.!

 

 

 

 

▲ 한마리 물어줍서!!! 제발요~~~~~~~

 

 

 

 

▲ 낚시를 할때와 평상시 모습이 180도 변하는 '훈조사' 입니다. 최근 저랑 가장 많은 나날 바다를 찾기에~

제 카메라에는 '훈조사'의 모습이 제일 많습니다. ㅋㅋㅋ

 

 

 

▲ 낚시를 이제 시작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열정이 열정이~~~~ 용왕님... 고기를 허락해주소서~~~

 

 

 

 

▲ 위의 두명~~ 봉조사, 말조사~~~ 6~7년동안 저랑 가장 많은 나날 갯바위를 찾았던 친구들입니다. 정말 많은 추억이 있네요.

 

 

 

▲ 서귀포에 '갯지렁이'로 벵에돔이 잡힌다고 하여... 갯지렁이를 이용해 낚시를 했던 태흥리 방파제...

생명체 조차... 없던 바다였던 것으로 끝~~~ ㅋ

 

 

 

▲ 고기가 안잡혀도 좋다!!! 바다에 나오면 웃을 수 있으니깐 ㅎㅎㅎ 아일락이죠잉 ㅎ

 

 

 

▲ 이제 날씨가 따뜻해져 수온이 올라가면... 갯바위는 수많은 잡어의 습격을 받겠죠???

 

 

 

 

 

 

▲ 어떻게 된게~~ '훈조사'의 파이팅 장면 밖에 없네요. ㅎㅎㅎ

고기가 입질을 하면~~ '뜰채뜰채' 보다... '카메라 카메라'를... 먼저 외치기에~~

 

 

 

 

 

▲ 저도... 활처럼 낚시대가 휜 사진을 찍고 싶은데... 혼자서 셀카로 찍을 수도 없고..ㅜ ㅋㅋㅋ

 

 

 

▲ 요런 사진 말입니다.ㅜ 아... 위의 사진보니~ 정말 낚시가고 싶네요.

 

 

 

▲ 파이팅 장면도 좋지만~~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하나된 낚시꾼의 모습!! 장관입니다.

 

 

 

 

 

 

 

 

▲ 사진이 없어도 좋습니다.~~~ 대물 벵에돔의 입질을 받고~~~ 잡아냈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아일락'은 오늘도 주변의 눈치를 마다하고... 바다를 찾습니다.^^

 

 

 

 

▲ 바로... 이것을 위해서 말입니다.!!! ㅋㅋㅋ

 

오늘 제 게시글(??)... 사진을 보신 기분이 어떠십니까???

바다낚시라는 취미 생활을 해보고 싶지 않으십니까??? 바다낚시... 비싸고, 시간도 많이 들고, 위험하고, 어렵고... 즐기기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재미부터~ 큰 재미까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한민국의 수많은 낚시꾼들이 오늘도 바다를 찾고 있지 않을까요???

 

우리나라의 바다낚시! 그 중에서도 바다낚시천국이라고 불리는 제주도에 살고 있으면서 그곳에서 바다낚시를 즐기는 수많은 낚시꾼 중 한명인 '아일락'!

단 한번의 아드레날린! 그 짜릿함을 위해 오늘도 바다를 찾습니다.~^^


320x100